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글로벌 도약을 향하는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의 창립기념사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With Customer, With Cost, With Ownership’을 실현해 나가는 신도리코의 창립 54주년 기념식이 서울본사와 아산사업장에서 진행됐습니다.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사원, 우수모범사원, 상반기 C&F 우수팀에 대한 포상이 주어졌고, 이어서 축하 떡케이크 커팅 및 다과 파티가 진행되어 창립기념일을 함께 자축했습니다.


창립 54주년을 맞은 신도리코의 기념식 현장을 소개한 글에 이어 우석형 회장의 창립기념사를 전합니다!


신도리코 54주년 창립기념일 행사의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다면?

[신도뉴스] 신도리코 창립 54주년 기념행사






임직원 여러분!


오늘은 우리 회사가 창립 54주년을 맞이하는 아주 좋은 날입니다. 먼저, 상반기 동안 각자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우리 신도리코 가족 모두에게 감사를 드리고, 오늘 장기근속상과 우수모범상을 수상한 직원 여러분들에게도 축하를 드립니다.


올 상반기 우리 회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개발, 생산부문은 신도리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테마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주었습니다. 특히, A3 컬러 복합기 양산은 우리 모두의 오랜 노력이 큰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A3 모노 시리즈에 대한 공동 개발 테마가 완료되면 우리의 오너십 제품 라인업은 한층 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아산사업장은 일부 사업부분의 재편과 레이아웃 변경을 통해 아산사업장으로 거듭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도공장도 신제품 양산과 생산 이관을 모두 순조롭게 진행하여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써의 대외적 신뢰도를 크게 높여주었으며, 하반기에 신기종이 본격적으로 양산을 시작하면 회사 경영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영업 부문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시장 점유율 No.1 수성에 힘을 쏟아주었고, 하반기에는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해외 사업 부문은 미국 ITEX SHOW에 3년 연속 참가하여 미주시장에서의 접점을 넓혔고, 지난 5월에는 제1회 ‘신도리코 인터네셔널 포럼’을 개최하여 우리의 목표인 ‘글로벌 신도리코’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신도리코 VINA 베트남 법인도 지난 7월 5일에 하노이공장 착공식을 가지고 향후 아세안 생산 및 영업거점으로의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힘찬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은 정치, 경제, 사회의 변화에 따라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생산거점 간 이동 및 통합, 서로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의 선택, 후발 업체에 대한 선발 메이저 업계의 견제 등 여러 가지 복잡한 비즈니스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위기를 이야기하지만 우리는 어려운 때 일수록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면서 기본과 원칙을 준수해 나가는 것이 새로운 기회를 여는 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앞으로도 무엇이 기회이고, 어떤 것이 옳은 방법인지를 잘 파악하여 세계 유수의 파트너들과 상호 Win-Win하는 비즈니스를 지속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무엇보다 금년 하반기는 2015, 2016년을 넘어 신도리코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임을 명심하고, 상반기에 양산을 시작한 신제품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우리 신도리코의 쉰 네 번째 창립 기념일을 자축하며 항상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격려해 주시는 선배 임직원과 여기에 함께 한 모든 신도리코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기념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석형 회장님의 말씀처럼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대한민국 일등기업을 넘어 이제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Sindoh로 도약해나갈 신도리코의 미래를 더욱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