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색다른 서울 여행! 2014 서울 지하철 스탬프 투어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서울은 매년 천 만 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할 만큼 다양한 관광 명소를 지니고 있는 도시입니다. 관광 명소가 이곳 저곳 흩어져 있어서 서울을 구경하고 싶은데 어디부터 어떻게 둘러봐야 좋을지 고민해본 적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다양한 관광지를 한데 묶어 둘러볼 수 있고, 스탬프를 찍으며 재미있게 서울을 여행할 수 있는 서울 지하철 스탬프 투어를 소개합니다.





서울 지하철 스탬프 투어란?


서울 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가 함께 주최하는 서울 지하철 스탬프 투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됩니다. 1코스부터 8코스까지 나뉘어 코스 별로 서울의 다양한 명소와 문화재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출처: 서울 메트로 홈페이지



스탬프 투어는 지하철 역 안에 있는 고객 안내 센터에서 스탬프 투어 리플릿을 수령한 후 시작하게 됩니다. 각 코스의 관광지를 방문하여 인증용 기념 사진 2컷을 촬영하고 인증샷을 해당 코스에 위치한 지하철 역 고객 안내 센터에 보여주면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 4호선 명동역 안에 있는 고객안내센터



8개의 스탬프가 모두 모이면 서울 메트로 홈페이지 또는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에서 기념품을 신청해 스탬프 투어 완주 기념품인 카드형 USB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념품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스탬프 투어 리플릿 번호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리플릿의 앞, 뒷면을 찍어서 업로드 하면 됩니다. 스탬프 투어 기간 및 기념품 신청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으니 아래 일정을 참고하세요!




     스탬프 투어 기간: 2014년 7월 15일(화) ~ 8월 31일(일)

     기념품 신청 기간: 2014년 8월 15일(금) ~ 9월 21일(일)

     기념품 수령 기간: 2014년 10월 1일(수) ~ 10월 31일(금)




1코스부터 8코스까지 코스 별 매력 탐구!


서울 지하철 스탬프 투어의 코스는 총 8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스 별 특징을 숙지하고 투어를 진행한다면 더욱 알차게 서울 관광 명소를 구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의 중심에서 과거와 현재를 만나는 1~4 코스


1코스에서는 가장 먼저 서울의 중심지 서울역을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서울역 주변에는 대표 명소로 숭례문과 남대문 시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2코스에서는 홍대 거리, 신촌 명물거리, 이대 거리 등 현대의 젊음이 살아 숨쉬는 대학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3코스는 경복궁, 서촌 마을, 청와대 사랑채, 한글 가온길 등을 둘러보며 역사와 전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4코스에서는 혜화역과 이어진 이화동 벽화마을, 낙산공원을 구경하고, 동대문역 가까이에는 최근 개관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파크(DDP)를 볼 수 있습니다.


1~4 코스는 주로 지하철 1~4호선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코스부터 4코스 내의 서울 관광 명소를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가장 쉽고 빠르게 떠나는 여름 지하철 여행, 1~4호선





도심에서 자연, 힐링,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는 5~8 코스


5코스의 광화문 역에 하차하면 청계광장, 광통교, 삼일교, 수표교와 연결되어 있는 청계천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청계천은 도심의 시원한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여름에 제격인 곳입니다. 6코스는 도심 속 공원을 찾아갈 수 있는 코스인데요. 6호선 새절역 근처의 신사근린공원, 월드컵 경기장 근처의 월드컵 공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7코스는 서울에서 다양한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6호선 이태원역에 내리면 서울 속 작은 지구촌을 만나볼 수 있고, 한강진역에는 리움 미술관, 블루 스퀘어등이 위치하고 있어 전시회 및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8코스는 서울 근교에서 옛 시장을 만나는 코스로 8호선 가락시장역과 연결된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을 구경하고, 모란역에서 성남 모란장을 가볼 수도 있습니다.


5~8 코스는 주로 지하철 5~8호선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5코스부터 8코스 내의 서울 관광 명소를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가장 쉽고 빠르게 떠나는 여름 지하철 여행, 5~9호선





무더위와 교통체증을 피해 지하철을 타고 서울 명소들을 찾아내는 즐거움이 더욱 특별한 재미일 텐데요. 이번 여름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여행으로 서울 지하철 스탬프 투어에 도전해 보세요. 서울의 새로운 모습도 만나고, 잊지 못할 추억도 쌓으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