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성수동 카페] 캐주얼 한 런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웨이브앤델리’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입사원 김미솔입니다.


성수동은 지하철 2호선을 중심으로 구두공장, Sindoh 본사와 주택가가 한 데 어우러져 특별한 느낌을 주는 지역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 곳은 공업단지였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감각적인 카페가 곳곳에 들어서 새로운 카페 거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하는 ‘카페 웨이브앤델리’는 Sindoh 서울 본사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수동 3번출구 방향에 아지트처럼 자리잡은 이 카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피자, 파스타, 샐러드 등의 메뉴가 종류별로 갖춰져 있기 때문인데요. 런치세트를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점심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하면서도 빈티지한 매력은 ‘카페 웨이브앤델리’만의 특징입니다. 벽면에 붙어있는 쿠폰이 카페의 인기를 증명하는 듯 합니다. 실제로 점심에 오면 주변 직장 여성분들이 삼삼오오 앉아 금세 자리가 찹니다.









‘카페 웨이브앤델리’에서 제가 주로 찾는 메뉴는 게살 날치알 파스타와 마르게리따 피자입니다. 날씨가 쌀쌀한 요즘에는 자몽차 한 잔을 시켜 같이 먹으면 참 좋습니다. 아! ‘카페 웨이브앤델리’는 음료를 주문하면 따듯하게 구운 식전빵을 올리브 오일과 같이 주는데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두루 갖춘 카페입니다. ^^








저는 올해 7월에 입사하여 솔루션추진부에 배치 받았습니다. Sindoh에서의 생활도 벌써 3개월이 다 됐습니다. 그 동안 S.S.S(Sindoh Spirit School) 의 신입공통교육과 부서 OJT를 받으면서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는데요~ 제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행복합니다.






저는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했습니다. 여대에서 컴퓨터 관련 전공을 했다고 말하면 많은 분들이 궁금증을 가집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사람들의 편리한 삶을 주도해가는 IT분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IT’하면 어렵게 느껴지지만, 현재 사람들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물리학을 전공하는 오빠와 IT 업계에 종사하시는 아버지의 영향도 많이 받았습니다. 대학 진학 후에도 분산처리 연구실에서 1년 간 대학원생들의 연구를 돕는 인턴을 하면서 클라우드 컴퓨팅을 직접 체험하면서 IT업무에 대한 열망이 더욱 높아졌죠.






Sindoh에는 ‘나라사랑, 직장사랑, 사람사랑’을 중시하는 기업 가치가 있습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기업의 문화와 가치관이었습니다. 비슷한 일을 하더라도 어느 직장에 있느냐에 따라 삶의 모습이 크게 달라진다고 믿었습니다. 입사 이전에도 이미 재직 중이신 학교 선배님으로부터 가족 같은 기업문화에 대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실제 입사를 하고 나서 Sindoh의 따뜻한 사람사랑을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졸업식, 생일과 같은 개인적인 날에도 멘토님, 선배님들, 팀장님은 마치 가족처럼 축하해주셨습니다. 특히 제 멘토이신 장성혜 주임님께서 졸업식장에 직접 찾아와주셔서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었는데도 부모님과 함께 사진도 찍어주시고 꽃다발까지 챙겨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멘토님과 팀원들의 사랑에 Sindoh에 대한 애사심이 더욱 두터워졌습니다.






저는 지금 입사 3개월차로 OJT의 마지막 과제로 솔루션 파트 동기들과 같이 웹 주소록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임하면서 대학 시절, 여행 동아리에서 활동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여행 어플을 만들었던 기억이 많이 났습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지원해 특정 지역에서 맛집을 찾아주는 어플을 기획했는데요. 디자인부터 기획, 구현까지 직접 해야 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의미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다수의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야 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학 시절 경험이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밤 늦게까지 토론하고 연구하는 일이 잦은데요. 그래도 주말에는 요가와 자전거 라이딩을 틈틈이 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날씨가 좋아 친구들이나 동기들과 한강 라이딩을 주로 합니다.






동기들과는 만난 지 3개월 밖에 안 됐지만 공통교육을 받으며 많이 친해졌습니다. 지난 여름에는 동기들과 여행도 다녀왔습니다. 서로의 마음 속에 있는 진솔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동료애를 느꼈고, 회사 생활에 대해 서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동기 중에는 여자가 총 3명이지만 공대생으로는 제가 홍일점입니다. 아무래도 여자가 혼자이기 때문에 더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요. 하나하나 문제를 파고드는 집중력과 섬세한 면은 여자 공대생인 제가 가진 강점입니다. 앞으로 솔루션 추진부 개발 업무에서 제 장점을 십분 발휘해 팀의 성장에 보탬이 되는 팀원이 되고 싶습니다.


평소 파스타, 피자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파스타도 먹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웨이브앤델리’를 Sindoh 가족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솔루션 추진부 선배님들과 꼭 한 번 함께 오고 싶네요. ^^




 

 * 카페정보


카페 웨이브앤델리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 320-1 1층

02-464-3350

←지도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솔루션 추진부 개발1부 김미솔 사원


김미솔 사원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과를 전공하였다. 어려운 것에 도전하는 데에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는 그녀는, 신입사원의 열정과 패기를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그녀는 첫 직장에서의 멋진 사회생활을 꿈꾸고 있다. 앞으로 솔루션 추진부에서 성장할 모습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