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글로벌 Sindoh 2014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직장인 여러분들! 한 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2014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발로 뛰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특히 2014년에는 전 세계에 글로벌 Sindoh를 알리며 세계 시장으로 더욱 나아갔습니다. 내부로 더욱 단단해지고 외부로는 더욱 넓어진 신도리코의 1년을 함께 돌아보겠습니다.



2014.01

[2014 Sindoh 파트너 컨퍼런스]

새해를 맞는 1월의 첫 번째 토요일, 워커힐 호텔에서 신도리코 파트너 컨퍼런스(Sindoh Partners' Conference)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파트너 사장님들에게 새로 출시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고 우수지점, 사원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4.02

[ERP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진행]

글로벌 Sindoh의 비즈니스 영역 확대와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ERP 업그레이드 준비가 시작됐습니다. 경영정보실과 PI추진실이 주관한 이번 프로젝트는 2003년 도입한 ERP의 2번째 업그레이드로써 IFRS를 지원하는 회계 모듈 변경과 전사적 업무효율 증진을 위한 시스템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습니다.






2014.0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1위 선정]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 제도인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에서 신도리코 브랜드가 올해로 11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는 국내 최초로 체계화된 브랜드 관리모델이자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기업에게 브랜드 경쟁력의 향상을 독려하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부문에서 모두 월등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2014.03

[Sindoh New CI 작품, 역사관 전시]

3월 17일 아산 역사관에 신도리코의 New CI 개발과정을 담은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New CI관련 액자 작품 9개, 벽면 프린팅, 모형 자동차 등이 추가됐으며 역사관 입구에는 신도리코의 CI가 벽면 전체에 자리잡아 입구에서부터 역사관의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2014.03

[글로벌 사무기기 전시회, ITEX 참가]

신도리코는 미국 라스베가스 리오 호텔에서 진행된 ITEX 에 3년 연속 참가했습니다. ITEX(Information Technology Education Exposition)는 사무기기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IT서비스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글로벌 오피스 시장 프리미엄 행사로 올해로 14회째 개최된 전통 있는 전시회입니다. 신도리코는 New CI와 함께 글로벌 Sindoh의 브랜드 핵심가치를 함께 전달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2014.05

[신도리코 인터내셔널 포럼 개최]

지난 5월 신도리코는 캄보디아, 미국 등 9개 국가의 바이어들을 서울본사로 초청해 신도리코 인터내셔널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초청된 바이어들과 엔지니어들은 신도리코의 제품과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포럼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고객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4.06

[2014 스마트 M 테크쇼 참가]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 M 테크쇼’에서 신도리코가 고급 문서보안 솔루션 기술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신도리코는 직장인들이 매일 사용하는 프린터, 복합기 외에도 기업의 프린팅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서보안 솔루션과 오피스 전자문서 관리기술 분야에서 업계 최고수준을 인정받아, 미래형 오피스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14.07

[서울, 아산 RPC(Repair Center)통합]

서울과 아산의 리페어 센터(Repair Center)가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관리를 위하여 아산사업장 으로 통합됐습니다. 432㎡ 규모의 리페어 센터에는 밝고 깨끗한 작업 환경이 구축됐습니다. 또한 운영의 안정화를 위해 CS지원부 기술팀 직원이 파견돼 리페어 업무와 교육 및 훈련 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리페어 센터에서는 직원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신속하고 정확한 수리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4.07

[Sindoh VINA 신축공장 착공식]

2014년 7월 5일 Sindoh VINA 베트남법인이 신축공장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신도리코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3의 생산거점을 ‘베트남 빈푹성 카이쾅공단’으로 정하고, 2014년 1월 10일 신도의 베트남 법인인 ‘Sindoh VINA’를 설립했습니다. 서울본사, 아산사업장, 중국 법인을 설계한 민현식 건축가가 설계를 맡았고, 2015년 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Sindoh VINA 하노이 공장은 향후 아세안 생산 및 영업거점으로써의 새로운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4.07

[Sindoh SecuOne 출시]

신도리코가 고객의 개인정보 문서보안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 패키지 ‘Sindoh SecuOne’을 출시했습니다. SecuOne은 리눅스 기반의 보안 솔루션으로 모든 출력기종에 적용 가능하고, 무료 데이터베이스로 안정적인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또한 마스킹, 워터마크, 은닉부호 기능을 통해 출력물로 인한 정보유출을 차단하여 기업 내 보안 환경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2014.08

[중국판매법인 목표달성 워크샵]

중국판매법인은 지난 8월, ‘실적 리뷰 및 목표달성 방안 수립’에 대한 워크샵을 실시했습니다. 매출목표 수립, 영업조직 운영현황, 컬러 복합기 D200시리즈 영업보고 순서로 회의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중국 시장에서 신도리코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최종하 부사장은 글로벌 신도를 위한 초석이 될 중국판매법인의 목표 달성을 당부하며 응원의 메시지 전했습니다.






2014.09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하는 2014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신도리코가 복합기 부문 1위로 선정됐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 소비자와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입니다. 9월 18일 롯데호텔에서 거행된 시상식에는 신도와 함께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신도리코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하는 고객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습니다.






2014.09

[1 CS 기술 워크샵 실시]

아산연수원에서 CE 기술 능력 시험, 전국 기술팀장 현안토의, CETA(CE Training Advanced) 교육 등의 주제로 제1회 CS 기술 워크샵을 실시했습니다. 3D스캐너 및 프린터, 복합기, 상업용 인쇄기 등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과 제품 소개 교육이 좋은 환경 속에서 우수한 강사진의 강의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2014.10

[두바이 GITEX 전시회 참가]

신도리코는 두바이에서 열린 GITEX(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 전시회에 10월 12일부터 5일간 참가했습니다. GITEX 전시회는 연간 약 15만 명이 방문하고, 약 3,000개 이상의 회사가 참여하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신도리코는 다양해진 자사기 라인업을 통해 세련된 디자인과 제품 경쟁력을 보여줬습니다.  GITEX를 참가한 업계 관계자들은 “신도리코가 매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호평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2014.10

[A610,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 우수제품 선정]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KES)에 신도리코의 ‘레이저 프린터 A610’이 재질•구조 및 에코디자인 우수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전자정보통신진흥회가 선정하는 산업대전은 신제품 모델에 대해 개발•생산•사용•폐기의 전 과정에 걸쳐 유해물질의 사용여부, 에너지 사용, 재활용 가능 설계 등을 조사합니다. 신도리코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습니다.






2014.11

[글로벌 Sindoh 미국 로드쇼]

11월에는 약 열흘 동안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 일리노이 주 등 5개 주 6개 도시를 투어하며 로드쇼를 진행했습니다. 로드쇼에서는 지역마다 데모 룸을 준비하여 딜러들과 고객들이 직접 신도의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방문객들은 “신도리코 제품은 가격과 인쇄속도, 화상 품질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인까지 훌륭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미국 로드쇼는 신도의 브랜드를 미국 시장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






2014.11

[ERP 시스템 업그레이드(Ver. R12.1) 실현]

2년간의 정보 조사와 1년간의 업그레이드 준비를 통하여 마침내 성공적으로 ERP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실현했습니다. ERP는 ‘전사적 자원 관리’를 뜻하며 생산, 판매, 물류, 회계, 인사 등의 기업의 기간업무에 필요한 자원을 조직 수평적으로 인식하고 계획하는 경영개념입니다. 신도리코는 지난 10년간 11.5버전을 사용해왔고 이번에 12.1버전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안정성과 혁신이라는 두 개의 목표를 위해 3년 동안 준비했으며 이번 ERP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컨설팅 업체 없이 신도의 자력으로 수행했는데 ERP업그레이드를 자력으로 수행한 사례는 전세계에서 신도가 유일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전 임직원과 관계사의 노력, 그리고 무엇보다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왔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다가오는 2015년에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