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티스토리 신도리안 방문자 100만 명 돌파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2015년 시작과 함께 여러분께 감사 메시지를 전하려 합니다. 신도리코 티스토리 블로그 <신도리안>이 2014년 12월 30일, 방문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그 동안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블로그를 통해 대한민국 직장인들과 소통해왔습니다. 2010년 11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공식블로그를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2012년 10월,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했습니다. 신도리코의 소식과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했고 티스토리 블로그 오픈 6개월 여 만에 방문자 수 1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신도리안>은 이후 직장인 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생, 대학생들과도 소통을 확대해왔으며 2013년 11월 19일, 글로벌 Sindoh의 새 CI 탄생을 기념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리뉴얼하고 모던하면서도 편리한 디자인의 블로그로 거듭났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신도리안>은 양질의 콘텐츠로 꾸준히 사랑 받으며 개설 2년 2개월여 만에 드디어 방문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신도리안>을 사랑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더 유용하고 더 재미있는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


<신도리안>은 직장인들에게 더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전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2013년 리뉴얼을 통해 하위 메뉴를 구체화해 원하는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도리코 사내 이야기를 전하는 Sindoh&Story 카테고리는 <신도뉴스>, <신도역사>, <해외소식>, <지사탐방>으로 나눴습니다. 최신 소식과 예전 신도리코 정보를 나눠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신도리코의 CSR활동과 사내 문화행사 소식을 담은 Sindoh&You는 <나눔세상>과 <나눔가족>으로, 신도리코 제품 및 세계 건축 디자인을 다루는 Sindoh&Design 카테고리는 <제품소개>와 <건축여행>으로 나눴습니다.






신도리코는 문화 경영으로도 유명한데요. 사내 문화공간 소식 및 각종 문화 정보를 전달하는 Sindoh&Culture는 <문화공간>과 <문화소식>으로 나눠 <문화공간>에서는 신도문화공간 전시회 소식을, <문화소식>에서는 각종 전시회, 영화 리뷰, 글로벌 에티켓, 명화 이야기 등 다양한 문화 정보를 다뤘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하는 Sindoh&Joy는 <IT생활>, <직장생활>, <여가생활>로 하위 카테고리를 정해 각 분야 소식을 전달했습니다. ‘명절 KTX 기차표 예매 노하우’, ‘송년회 장기자랑 춤 추천’ 등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는 며칠 사이에 만 여명이 넘는 방문자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모두 함께 즐기는 신도리코 이야기


<신도리안>은 신도리코 직원뿐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사내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했습니다.


전국에 위치한 신도리코 지사를 찾았던 ‘지사탐방’과 신도리코 입사 동기들과 함께하는 ‘동기야! 어디가?’ 기획 시리즈는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2012년 11월부터 2013년 3월까지 진행된 ‘지사탐방’ 기획 시리즈는 각 지사 소개와 함께 끈끈한 가족애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동기야! 어디가?’는 끈끈한 동기애를 선보였는데요. 신도리코와 함께 성장한 동기들의 모습과 풋풋했던 옛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어 내부 직원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2014년 2월부터는 전 세계에 위치한 신도리코의 건축을 소개하는 ‘Sindoh 건축여행’ 기획을 진행했습니다. 서울본사부터 아산사업장, 칭다오공장, 중국판매법인 등 신도리코 건축물의 역사와 디자인, 설립 스토리를 심층적으로 소개했습니다. 건축여행 기획 시리즈는 직장인 여러분들과 건축학도 및 관계자의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문화•예술의 거리로 성장하고 있는 성수동의 인기 카페를 신도리코 신입사원이 소개하는 ‘신입사원 성수동 카페탐방’ 기획 역시 인기를 끌었습니다. 카페탐방 연재 기획을 통해 성수동의 매력을 다양한 계층에게 널리 알렸습니다. 특히 신입사원의 스토리는 예비 신도인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New CI 이벤트 & 직장인 공감백서 이벤트


<신도리안>은 방문객들과 함께하는 블로그 운영을 위해 매달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직장인이 공감하는 내용을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춘곤증 졸음을 극복하는 나만의 방법?!’, ‘휴가 중 회사전화에 대처하는 법’ 등의 이벤트로 서로 직장생활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하고 ‘한글날 기념 이벤트’로 직장인들이 꼭 알아야 할 표준어와 맞춤법을 퀴즈 형식으로 함께 배워보기도 했습니다.






이벤트는 이후 콘텐츠로 포스팅해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벤트 응답을 통계로 정리해 질문에 대한 직장인들의 인식을 알아보고 기발한 아이디어나 재미있는 사연을 뽑아 직장인들의 희로애락을 서로 나누었습니다.


<신도리안>에서는 Sindoh의 글로벌 새 이미지인 New CI의 탄생을 기념해 2013년 11월부터 2014년 4월까지 6개월 동안 New CI 연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축하 이벤트, 슬로건 찾기 이벤트를 포함해 이구동성 이벤트, 퍼즐 속 Sindoh 찾기 이벤트로 참여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시리즈 이벤트로는 Sindoh New CI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정리해보는 모의고사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천 여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97% 이상의 정답률을 보이며 Sindoh New CI에 대한 지식을 뽐냈습니다.


10만명 돌파를 알리는 글을 올린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0만명 돌파를 알리게 됐습니다. <신도리안>에서는 방문자 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1월 5일부터 축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indoh 기업블로그 <신도리안> 10점 만점에 몇 점?’

참여하러 가기



이벤트를 통해 그 동안의 <신도리안>에 대한 평가와 함께 앞으로의 <신도리안>에게 바라는 점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종합해 더욱 발전하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신도리코 기업블로그 <신도리안>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