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맛집탐방] 가족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 ‘돈까스클럽’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2015년부터는 Sindoh의 신임팀장, 부서장 인터뷰를 통해 Sindoh의 부문 별 사업 소개와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신도 직원들이 추천하는 검증된 맛집을 함께 소개하며 12월에 <맛집 지도>를 완성할 예정이랍니다. 첫번째 인터뷰는 MP영업부 예병유 팀장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Sindoh MP 영업부 팀장 예병유입니다. 신도리코 서울본사 인근에는 숨은 맛집들이 많습니다. 최근 다양한 공간의 카페와 갤러리가 생겨나면서 문화와 예술이 가득한 거리로 거듭난 성수동을 지켜보고 있으면 Sindoh에서 보낸 10여 년의 세월이 새롭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가족과 직장동료,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돈까스클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입시절 거짓말 조금 보태서 2년 동안 돈까스만 먹은 것 같습니다. 워낙 돈까스를 좋아하는 데다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를 맛 볼 수 있는 돈까스클럽을 알게 되고 나서는 다른 곳을 갈수가 없더라고요. 제 신입 시절을 함께 한 음식이라 더욱 애착이 가기도 합니다.






돈까스클럽은 유러피안 스타일의 패밀리레스토랑입니다. 다양한 문화의 집합을 뜻하는 ‘클럽(Club)’이라는 말처럼 주력 메뉴는 돈까스지만 피자, 스테이크 등 50개가 넘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 되어있습니다.








돈까스클럽에선 누구나 좋아하는 프리미엄 수제 돈까스를 비롯해 이탈리아에서 직접 수입한 화덕에서 갓 구워낸 이탈리아식 정통 화덕 피자, 직수입한 향신료와 최고급 파스타 면이 조화된 스파게티류, 호주산 청정우로 만든 스테이크, 커피와 젤라토 등 다채로운 디저트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15년, 제가 10년간 몸 담은 Sindoh MP영업부의 팀장이 되었습니다. 신입 시절 프린터 사업에 대한 열정과 도전의 순간들이 생생한데 벌써 팀장이 되었다는 것이 좀처럼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사실 Sindoh는 복합기 부문에서 국내 선도 업체입니다. 프린터 사업 분야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부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제 곧 전성기를 맞이하게 될 겁니다. 프린터 전문 조직으로서 B2B는 물론, B2C 진입을 통해 서서히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프린터 A400, M400시리즈를 시장에 안착 시키며 시장점유율(Market Share, MS)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기존 판매 채널만을 고집하지 않고 시장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한 것이 주요했다고 볼 수 있어요. 딜러나 도매상, PC업체뿐 아니라 위메프, 쿠팡 등 소셜 커머스를 통해 채널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프린터 시장 방문영업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입한 인적 자원 활용도 성공적인 요인 중 하나입니다.




▲ 국제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A400/M400 시리즈



역경도 있었어요. 제가 입사할 때까지만 해도 프린터 영업부였지만 얼마 후 영업팀으로 부서가 축소 개편되었습니다. 또 당장의 영업이란 것이 업무가 성과로 바로 연결 되지 않는 다는 점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시절을 잘 버텨내면서 내공을 쌓아가면 고객이 나를 찾아주는 때가 분명이 온다는 것을 우리 후배들이 알았으면 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한번은 영업을 하는데 MP가 무엇인지 묻는 클라이언트가 있었습니다. 원래는 멀티 프로덕트(Multi Product)로의 약자로 Sindoh 사업부의 특성을 담고 있는 말이었지만 순간 기지를 발휘했어요. “모(M)든 것을 판(P)다”고 답했습니다. 물론 정확한 명칭을 다시 설명 드렸지만 순간적인 재치가 저를 인상적으로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일례에 불과하지만 열정을 갖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 결과 시장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장이 커지고 성과를 내면서 프린터 영업팀은 다시 영업부로 승격되었습니다. 이런 영업부서의 역사와 함께 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 예병유 팀장의 삶의 지표가 되어주시는 아버님과 사랑스런 아들 동우



“모든 것은 마음 먹기에 달린 것 같습니다” 이제 팀장으로서 다시 한번 도약을 꿈꿉니다. 팀장으로서의 목표도 분명합니다. 친절, 겸손, 절실함, 긍정, 신뢰. 제가 추구하는 단어들입니다. 고향에 계신 아버님께 자주 손편지를 받습니다. 항상 한 말씀을 하시는데, 요지는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라는 것입니다. 팀장으로서 다양한 입장을 생각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올해 프린터 신제품 라인업이 출시 예정입니다. 전국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프린터 신제품 발표회를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영업은 현장이고, 현장은 소비자 니즈를 구체적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시장 트렌드를 가장 빨리 읽을 수 있는 리서처(Researcher)의 역할도 영업의 몫입니다.




▲ MP영업팀 부부동반 워크샵 모습



앞으로는 팀장으로서 더욱 큰 동료애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신입사원 때 마음가짐처럼 ‘절심함’을 갖고 신제품을 통해 프린터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면 프린터 MP영업부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할 우리 팀원들과도 함께 돈까스클럽에도 다시 찾아와야겠죠.



*돈까스클럽 정보


 

돈까스클럽 군자점


서울특별시 성동구 동일로 287 숭신교회

02-464-6724


←지도를 클릭하면 상세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Sindoh MP 영업부 예병유 팀장


2006년 프린터영업부로 입사하여 친절하고 사교적인 성격과 우직한 성실함으로 고객의 신뢰와 회사의 신임을 쌓아왔다2015년 올해10년차 신도인이자 신임팀장으로서 더욱 뜨거운 열정과 각오로 새해를 시작한 예병유 팀장으로부터 신도 프린터사업의 새로운 전성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