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PPT 제작에 도움되는 웹사이트 모음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의 기본은 완벽한 문서에서 시작됩니다. 때문에 최근 보다 멋진 문서 작업을 도와주는 웹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학생 및 직장인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PPT 제작 고수 도전! 추천 웹사이트 BEST 5


디자이너 못지 않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전문 사이트부터 보다 완벽한 문서의 형태를 만들기 위한 사이트까지 총 5개의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자기소개서, 기획서, 제안서 등의 작업을 필요로 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 여러분은 꼭 한 번 참고 해보기 바랍니다.






색 감각이 필요할 때 www.colourlovers.com


PPT 제작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포인트는 색감입니다. 주제와 함께 전체적인 흐름에 어울리는 색을 선택해야만 내용을 쉽게 전달하고 안정감,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색의 조합(배색)이 잘된 샘플을 선택해 카피해 보는 것도 좋고, 전문 사이트를 참고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컬러 전문 사이트로 ‘컬러러버스’를 추천합니다.


‘컬러러버스’는 무늬(패턴), 팔레트 등 색의 배색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색의 조합(배색)과 패션, 웨딩, 인테리어, 웹사이트 등의 ‘주제별 색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배색 정보를 통해 전문 디자이너 못지 않은 색 감각을 키워 보세요.



1.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www.colourlovers.com).

2.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Browse’를 클릭해 패턴, 팔레트, 컬러 등을 선택합니다.

3. 또는 원하는 배색 정보의 키워드를 직접 검색합니다.

4. 검색된 결과 중 필요한 색의 조합을 클릭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5. 해당 색의 코드(HEX) 및 RGB(Red-Green-Blue•컬러값)를 확인합니다.

6. PPT 제작 프로그램 내에 색 값을 입력하고 직접 사용합니다.






▲ 비즈니스 배색 샘플(*출처: 컬러러버스)






‘로고.ai’ 파일이 필요할 때 www.seeklogo.com


색의 조합과 관련한 정보뿐만 아니라 각종 로고와 폰트도 전문 사이트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PPT 제작 시, 각종 기업의 로고 및 폰트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국내외 기업들의 로고와 다양한 폰트를 제공 받을 수 있는 ‘SEEKLOGO’ 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 A부터 Z까지 알파벳 순으로 검색해 기업 로고와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모든 파일은 유료(Premium Logos)와 무료(Free Logo Results)로 구분돼 있으니 다운 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SEEKLOGO 홈페이지(*출처: SEEKLOGO)



포토샵을 사용하고 싶을 때 www.sumopaint.com/home


높은 퀄리티의 PPT를 제작할 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그래픽 프로그램이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같은 프로그램은 정품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그래픽 프로그램이 없다면 ‘SUMOPAINT(스모페인트)’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SUMOPAINT(스모페인트)’는 포토샵 프로그램을 다운 받지 않고도 웹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기본 색 설정, 도형 삽입, 사이즈 변경, 화질 조정 등 포토샵의 기본 툴을 모두 활용 할 수 있도록 마련돼 있습니다.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이미지 작업을 도와주는 사이트로 프로그램이 없는 컴퓨터에서도 쉽게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어 대학생, 직장인에게 인기입니다.




▲ SUMOPAINT 홈페이지(*출처: SUMOPAINT)



고화질•저용량 사진이 필요할 때 www.jpegmini.com


PPT 제작 시 첨부해야 하는 이미지의 용량이 크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부분의 경우, ‘그림판’,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고 용량을 낮춥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용량과 함께 이미지의 화질 역시 낮아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높은 화질을 유지시킴과 동시에 용량만을 낮출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해 보길 추천합니다.



▲ JPEGMINI 홈페이지(*출처: JPEGMINI)



신대리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JPEGMINI’입니다. 이 서비스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이미지의 사이즈를 조정해 용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무료와 유료, 프리 버전(하루 20장의 이미지만 가능)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이미지는 SNS, 메일 등으로 전송 가능하고 직접 저장한 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CES2015 에 공개된 ‘신도리코 3D 프린터’ 이미지를 활용해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110KB의 이미지가 90KB까지 낮춰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JPEGMINI’는 JPG, JPEG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확장자의 경우 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해 확장자를 변경•저장한 후 적용하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www.jpegmini.com).

2. 프로그램 다운을 원할 경우 홈페이지 상단에 ‘FREE TRIAL’를 클릭합니다.

3. 보다 간편하게 적은 양의 사진을 변환시킬 경우 ‘TRY IT NOW’를 클릭합니다.

4.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5. 이미지 하단 화살표를 확인, 변환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PDF를 JPG로 변환하고 싶을 때 www.smallpdf.com


PPT 파일의 전체적인 용량을 낮추고 싶다면, PDF로 저장된 PPT 파일을 JPG로 변환시켜 보길 추천합니다. 특히 해당 파일을 메일 또는 USB(이동식 저장 장치) 등으로 전송•복사해야 하는 경우라면 용량을 줄여 전송 시간도 함께 단축시켜 볼 수 있습니다.




▲ SMALLPDF 홈페이지(*출처: SMALLPDF)



추천 사이트는 ‘SMALLPDF’입니다. 이 곳은 각종 파일을 압축시키고, 변환, 병합 등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워드, 엑셀, PPT, PDF, JPG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파일들을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저용량의 파일을 만들어 보세요.



1.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www.smallpdf.com)

2. ‘PDF to JPG’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3. 변환 시키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옵니다.

4. JPG로의 변환을 마친 파일은 ‘ZIP’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PT 제작을 위한 5가지 웹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전문 사이트의 서비스를 활용해 보다 완벽한 문서 작업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