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A400 시리즈 ‘美 굿 디자인 어워즈’ 수상

 

 

신도리코의 레이저 프린터  A400 시리즈가 '굿 디자인 어워즈 2010(Good Design Awards 2010)' 에 선정되었습니다. 특별히도 A400시리즈는 올해 전자제품 중 프린터로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굿 디자인 어워즈 2010 홈페이지

(http://www.chi-athenaeum.org/gdesign/index.html)

굿 디자인 어워즈 2010 수상작 보기

(http://www.chi-athenaeum.org/gdesign/2010/GD2010winnerslist.pdf)

 

굿 디자인 어워즈란?

 

 굿 디자인 어워즈’는 6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상으로 미국 시카고 건축디자인 박물관(The Chicago Athenaeum: Museum of Architecture & Design)에서 매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전, 자동차, 생활용품 등 산업부문 전반을 아울러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며 선정 제품은 작품으로 인정받아 시카고 건축디자인 박물관에 영구소장된다.

 

 

 

신도리코 레이저 프린터 A400


A400
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며 사각 모서리를 곡면으로 설계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또한 프린터의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LCD 모니터를 장착해 손쉬운 사용감이 특징입니다.

보통 복합기 및 프린터는 사무실의 구석진 곳에 잘 안보이게 있죠. A400의 디자인은 "프린터를 사무실에서 돋보이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어 보자!" 는 생각에서 나온 결과였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환경과 효율성을 고려한 설계가 특징입니다. 프리미엄급 모델인 ‘A400x’의 경우 동급 모델 중 세계 최고 수준인 8,000매 대용량 초기장착토너를 채택해 유지비용을 절감하고 친환경성을 높였습니다. 이 밖에 분당 25매의 출력 속도와 대용량 메모리를 탑재하여 데이터 처리가 빠르죠.

 

A400의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를 배려한 설계는 신도리코와 햇수로 4년 째 함께 일하고 있는 영국의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탠저린(Tangerine)과의 파트너십에서 이루어진 결과였습니다.

  

2008년에 있었던 신도리코와 Tangerine의 파트너십 체결식 모습입니다.

 

 

  

A400 시리즈를 디자인하고 있는 영국 탠저린 디자인 스튜디오의 모습입니다. 

 

  

 

 

  
A400시리즈 디자인은 아래와 같이 외장, 컬러, 재질, 디테일 등에 대해서

글로벌 기준으로 철저하고 섬세하게 검토되었습니다

  

   

신도리코는 인간중심의 기업문화와 세계 일류를 지향하는 기술정신을 집약한 디자인 설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성능과 효율, 디자인을 두루 갖춘 신도리코의 신제품을 계속해서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2011년 1월 4일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