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맛탐방] 친환경 이탈리안 레스토랑 ‘성수동 이음’

2015년부터 신도 부서 관리자 인터뷰를 통해 Sindoh의 부문 별 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신도가족이 추천하는 검증된 맛집을 함께 소개해 12월에 <신도 맛 지도>를 완성할 예정이랍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매센터 구매관리팀 이철호 팀장입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선선하다가도 햇빛이 비추는 한낮이면 몽글몽글 땀이 솟아납니다.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요즘이 산책을 하기에는 딱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서울 도심에서 푸르른 녹음의 색감과 내음을 즐기고 싶다면 지하철만 타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서울숲’을 추천합니다. 신도리코 서울본사가 위치한 성수동에는 ‘서울숲’은 물론 다양한 맛집이 가득해 여유로운 휴일의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성수동 맛 집은 신선한 유기농 재료로 건강과 환경을 모두 생각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음’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건강한 식문화로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을 전파하는 이음을 소개해드립니다.






이음은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라는 유니베라(구, 남양알로에)의 약속, 그리고 건강의 기본은 올바른 식생활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이음의 신념을 바탕으로 유기농, 저농약, 무농약, 무항생재의 엄선된 식재료만을 사용하는 친환경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높은 천장과 널찍한 공간 구성으로 시야가 먼저 확 트입니다. 또한, 복층 구조의 내부 인테리어로 다양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문화를 테마로 음식, 식기, 인테리어 모두 친환경 콘셉트로 구성해 편안한 분위기를 갖춘 매장 한 켠에는 스타인웨이 피아노가 자리잡고 있어 레스토랑을 찾은 손님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깻잎 오일 파스타, 사과 브리치즈 피자 등 일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메뉴 구성이 눈에 띕니다. 꽃게살로 맛을 낸 고소한 꽃게 크림 파스타, 블루치즈 드레싱의 안심샐러드, 신선한 도우와 자연치즈, 그리고 사과가 만난 사과 브리치즈 피자 등이 유명합니다.


오늘은 오렌지샐러드, 고르곤졸라 피자, 아라비아따와 킹크랩살 파스타, 홍합와인찜을 주문했습니다. 신선한 야채에 발사믹 드레싱과 상큼한 오렌지로 맛을 낸 오렌지샐러드로 먼저 입가심을 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홍합스튜와 비슷한 비주얼의 홍합와인찜은 홍합의 잡내를 잡아주는 와인 덕분에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꿀을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는 고르곤졸라 피자 또한 일품입니다. 특히 크랜베리와 치즈가 조화를 이뤄 맛의 깊이를 더합니다.






마지막으로 토마토 파스타와 크림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매콤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아라비아따와 탱탱한 게살이 진한 크림소스와 완벽하게 조화된 크랩살크림파스타는 나눠 먹는 재미를 더합니다. 이 모든 요리가 친환경 유기농 재료를 활용했다고 하니 더 맛있는 느낌입니다.


이음에서는 이탈리안 요리뿐 아니라 셀프뷔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한우와 유기농 곡류만을 사용한 이음 셀프뷔페는 건강을 생각하는 성수동 주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저는 2000년 Sindoh에 입사했습니다. 올해에는 Sindoh 구매센터 구매관리팀 팀장으로 승진해 3명의 팀원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팀장이 되자마자 구매센터 내의 굵직한 업무를 진행하게 되어 바쁘게 한 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매관리부의 역할 중 중요한 것은 정확한 데이터 관리를 통한 정보의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디테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꼼꼼함과 항상 검증하고 의심해보는 자세로 일해온 것이 좋게 평가 받은 것 같습니다.


구매센터는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재료 및 부품을 최대한 유리한 가격으로, 필요한 시기에 적당한 공급자로부터 구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경영방침의 하나가 with Cost일 만큼 전사적 차원에서 ‘원가절감 (Cost Reduction)’이 중요한 화두입니다. 그 만큼 구매관리팀의 역할도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 부서별 목표설정부분에 맞는 정밀한 실적관리를 위해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을 늘리고 협업을 증대하고 있습니다.




▲ 2009년 신도대상 수상기념 부서 단체사진



2009년에 구매센터가 신도 대상을 수상한 경험은 소중합니다. 경쟁력이 있는 비용으로 구매한 원재료와 부품이 신도리코로 조달되어야 좋은 실적으로 집계됩니다. 당시 신도리코 제품의 높은 판매량과 환율 환경 등 여러 가지 호재와 구매센터의 성과가 맞물려 시너지를 발휘했습니다. 기업의 성과 창출이 구매센터만의 역할만으로 비롯된 것은 아니었지만, 구매센터의 공을 인정받은 점에서 너무 기쁜 일이었습니다.




▲ 신도리코 하노이 공장 생산라인 모습



최근에는 신도리코의 3번째 공장인 하노이 공장 오픈으로 생산 이관을 준비하느라 구매센터 전원이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저도 팀장으로서 개인의 업무 처리 능력 못지 않게 팀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생산 관리에도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개인들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전략을 제안하고, GS부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구매센터의 HQ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싶습니다.




▲ Sindoh 구매센터 구매관리팀



드라마 미생에 나온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가 성취한다’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구매관리부에서 가장 필요한 자질 또한 이와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든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성과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많이들 바쁜 상황이지만, 지치지 않고 꾸준히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반드시 좋은 성과를 얻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 친환경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음’ (EUM)



큰지도보기

이음 / 이탈리안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302-4번지
전화
02-460-8875
설명
-



 

 

 

Sindoh 구매관리팀 이철호 팀장


선한 인상과 친절한 말투로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이철호 팀장은 부서내 관리 업무와 타부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잘 이끌어 내기위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한다. 또한 업무적으로는 데이터의 신뢰성을 최우선하여 완벽함을 추구하는 꼼꼼한 팀장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구매센터의 신임 팀장으로 부임하여 남다른 각오를 보여준 이철호 팀장의 한 해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