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 CSR부문 대상 수상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신도리코가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CSR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3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무용 복합기 부문 1위 수상에 이어, 이번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까지 신도리코는 상반기에만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동아일보와 한국소비자학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은 국내 기업의 모범경영사례를 발굴해 혁신적인 경영 성과를 국내외에 알리고,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입니다.

 

신도리코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본 시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신도리코만의 고객 중심 경영혁신 사례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최근 동반성장과 상생을 키워드로 한 기업들의 혁신적인 경영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추세 속에서 이 같은 수상 소식은 신도리코의 지속가능경영을 인정받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마켓 3.0의 저자 필립 코틀러는 고객의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는 진정성만이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유일한 조건이라고 말합니다. 실용적 소비가 이루어지던 마켓 1.0을 지나, 욕구에 의한 감성적 소비가 중요해진 마켓 2.0에 이어, 이제는 신념에 의한 도덕적 소비가 이루어지는 마켓 3.0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장 흐름을 반영하듯, 신도리코는 일찌감치 가헌신도재단을 설립하고 지역봉사와 장학사업, 문화경영까지 그 폭을 넓혀오며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추구해왔습니다.


 

 ▲제 1 SINAP 작가 인증서 수여식 모습 

(좌로부터 오인환 작가, 이수경 작가,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Hans Ulrich Obrist) 심사위원

우석형 회장, 고동연 심사위원, 문경원 작가, 전준호 작가)

 


가헌신도재단은 1973년 설립된신도리코장학회가 모태로, 가헌과학기술재단이 합쳐져 2004년 출범한 사회복지재단입니다. 신도리코는 가헌신도재단을 통해 현재까지 5,000여 명의 장학생을 후원하고, 청소년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했습니다. 매년 전국과학전람회 수상학교에 교육기자재를 지원하고 국가 첨단 기술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단체나 개인에게가헌학술상을 수여해 이공계 중심의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신도리코에서는 신입사원부터 임원진까지, 직원들이 직접 지역봉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임직원들은 매년 11월 김장철이 되면사랑 나눔 김장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임직원 모두가 함께 담근 김치를 들고 어려운 이웃을 직접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는 방식의 봉사활동입니다. 매년 진행하다 보니 어느새 신도리코 직원들의 연례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한 지역봉사 활동은 다문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함께 문화 나눔 (한)day’입니다. 서울 성동구에 거주하는 결혼이민 여성들에게 한국 문화를 가르쳐주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말까지 관공서 이용법, 전통시장 체험, 다문화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교류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2011년부터는 매년 대학생 봉사단 ‘신도유니볼’을 모집해 지역 사회복지관 아동의 독서습관과 글쓰기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 수상기업들은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환경친화적이면서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기업들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기술력과 차별성, 진정성을 갖추고 고객 지향적 혁신경영 활동을 펼치는 기업들에게 수여되는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는 △지속가능경영 △고객가치경영 △친환경경영 △기술혁신경영 △인재경영 등 5개 부문 대상으로 구분해 총 수상기업이 발표되었습니다.






신도리코는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 자격으로 지난 6 24일 오전 10 30분부터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교수 세미나, 부문 별 시상, 클래식 공연, 오찬 간담회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 시상식에는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이사가 직접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함께 하기도 했습니다.



 

 


사람 사랑’을 실천하는 회사 신도리코는 앞으로도 직원-기업-사회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철저히 고객을 중심에 두는 경영혁신을 실천해 기업·단체의 본질과 연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분도 많이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