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유럽여행코스] 직장인 황금연휴 추천 여행지 및 알뜰하게 준비하는 방법



[유럽여행코스] 직장인 황금연휴 갈만한 곳 추천 및 알뜰하게 준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행전문 블로거 꽁냥입니다.


직장인들의 1년 최대의 행사, 여름휴가도 끝나고 휴가 후에 찾아오는 무기력증에 조금은 피로한 하루를 보내고 있나요? 단, 3일만 연차를 쓰면 일주일을 꼬박 쉴 수 있는 9월 추석부터 이어지는 10월 황금연휴도 기다리고 있으니 정신 차리고 퐈이팅 합시다.


물론 가정이 있는 직장인들은 힘들겠지만 명절에 조금 더 자유로운 아직 결혼하기 전인 미혼 직장인에겐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인 가을에 8박 9일간의 유럽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열심히 일한 그대 떠나라.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유럽 여행지와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여행지 선정, 여행지는 꼭 가고 싶은 곳으로 선택하되 욕심은 부리지 말자!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 많은 유럽! 가고 싶은 곳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 욕심이 나겠지만 단기간에 많은 나라의 스팟들을 둘러보려고 하다가는 즐거워야 할 여행이 즐겁기는커녕 중노동을 하는 것처럼 힘들게 느껴질 수 있으니 욕심은 금물! 한 번에 한 나라와 친해진다는 생각으로 한 나라만 알차게 여행하고 옵시다.






황금연휴 추천 여행지, 낯선 골목을 어슬렁 어슬렁 느리게 여행하기 좋은 포르투갈 8박9일 여행코스






여행지 선정과 마찬가지로 여행코스를 짤 때도 욕심은 금물.


많은 지역을 스쳐 지나가듯 겉핥기 식 여행보다는 조금 느리게 여행하는 것이 어울리는 포르투갈입니다.


숙소를 여기저기 옮겨 다니기보다는 포르투갈의 핵심적인 도시이자 가장 가볼 만한 도시인 포르투 3박, 리스본 4박을 하며 근교 소도시가 가고 싶다면 기차나 버스를 타고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 포트와인을 닮은 달콤한 도시, 포르투(Porto)


포르투는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항구라는 뜻을 가진 이름 그대로 항구 도시로 포르투갈 제2의 도시이며, 대항해 시대에는 해양 무역의 거점이 된 포르투갈 건국의 기원이 된 도시입니다. 크게 '화려하고 개성적인 좁은 골목길과 로마네스크, 신고전주의, 포르투갈 마누엘 건축 양식이 남아있는 2,000년의 역사를 간직한 포르투 역사지구'와'달콤한 포트 와인을 위한 빌라노바드가이아(Vila Nova de Gaia)지구', '중세 포르투갈의 댜채로운 건축양식이 그대로 남아있는 로맨틱한 히베이라(Rieira)지구'로 나누어 둘러볼 수 있으며, 대표적인 볼거리는 포르투갈의 기차역 중 아줄레주(Azulejo) 장식이 가장 아름다운 상벤투 역(Estação Ferroviária de Porto-São Bento)과 빌라드노바드가이아와 히베이라지구를 잇는 포르투의 랜드마크 구스타프 에펠의 제자 테이필 세이리그가 만든 동 루이스 1세 다리(Ponte Dom Luis I),1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아르누보풍의 인테리어로 우아한 분위기의 아담한 서점 렐루 서점(Livraria Lello)이 있습니다.


* 아줄레주(Azulejo) : 아랍어로 작고 아름다운 돌에서 유래한 포르투갈 특유의 타일 장식

* 렐루 서점(Livraria Lello) :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마법 학교 계단에 영감을 준 서점으로 유명






대표적인 먹을거리는 '작은 프랑스 소녀'라는 뜻의 포르투 전통 음식 프란세지냐(Francesinha)와 북대서양에서 잡은 대구를 염장해 말린 후 다시 물에 불려 조리하는 포르투갈 사람들의 소울 푸드 바칼랴우(Bacalhau), 포르투갈을 생각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달콤하지만 강한 포트와인이 있습니다.


* 프란세지냐(Francesinha) : 치즈 아래에 빵과 소시지, 햄, 구운 고기 등을 켜켜이 쌓아 올린 포르투식 샌드위치로 보이는 것처럼 폭탄 칼로리 샌드위치로도 유명






포르투 여행 tip. 좁은 골목길이 미로같이 얽힌 포르투 역사지구에서는 지도를 보며 조급하게 무언가를 찾으려 하기보다는 발 길 가는 대로 느긋하게 어슬렁거리며 풍경에 스며들어가듯 여행하는 것을 추천하며, 오전에는 볼거리들을 둘러봤다면 해 질 녘엔 도우루 강변에 자리를 잡고 일몰과 야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때 시원한 맥주나 와인 한 잔을 함께 하면 금상첨화.






▣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떠난 듯 중세와 현대가 공존하는 천년의 고도, 리스본(LISBON)


리스본은 포르투갈의 수도로 유럽 이베리아 반도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일곱 개의 언덕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갈 황금기의 상징 제로니모스 수도원, 모험가들을 반긴 벨렘 탑, 1873년 수도원에서 전해진 비밀 제조법으로 만든 파스텔 드 나타(에그타르트)를 파는 파스테이스 드 벨렘 등이 있는 벨렘지구, 리스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는 상 조르주 성과 사람 냄새가 물씬 나는 소소한 풍경이 있는 알파마 지구, 코메르시우 광장, 리베이라 시장, 산타 주스타 엘리베이터가 있는 리스본의 중심 바이샤 지구, 그 서쪽에 자리한 시아두 지구, 푸니쿨라를 타고 오르는 바이루 알투 지구로 나뉘며, 어느 곳을 가나 오랜 세월을 간직한 채 소소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오래된 골목길을 만날 수 있어 바쁘게 스쳐 지나가기보다는 빨간 지붕이 발아래 펼쳐지는 전망 좋은 카페에서 커피 타임이나 맥주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일정을 추천합니다.






리스본 여행 Tip. 목적 따윈 필요 없어요. 그냥 무작정 샛노란 28번 트램에 몸을 싣고 유유자적 흘러가는 풍경을 감상하며 리스본을 돌아봅시다. 좁은 골목길과 언덕을 타고 오르내리는 트램도 즐겁지만 그곳에서 만나는 소소한 풍경 역시 리스본 여행 중 놓칠 수 없는 매력입니다.


** 28번 트램은 리스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을 만날 수 있는 유명한 트램인 만큼 사람이 무척이나 붐비는 곳이니 항상 소매치기를 주의합시다.






여행 알뜰하게 준비하기,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최소 3~4개월 전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여름휴가, 황금연휴 등의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 시기의 성수기 항공권은 언제든 프로모션이 있을 때 구매해두는 것이 최선입니다. 하지만 휴가를 계획에 따라 일정하게 쓸 수 있을 때는 가능하지만 한 달, 두 달 전에야 휴가를 확정할 수 있는 직장인이라면 저렴한 프로모션이 나왔다고 선뜻 항공권을 구입할 수 없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하여 여행을 떠나는 시기 중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니 검색만이 살 길!




<구글 플라이츠 : https://www.google.com/flights>




<스카이스캐너 : http://www.skyscanner.co.kr/>



구글 플라이츠, 스카이스캐너 모두 캘린더에서 최저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는 특성은 비슷하지만 구글 플라이츠의 경우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요금만 확인할 수 있고, 스카이스캐너의 경우 저가항공은 물론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요금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두 사이트 검색 결과가 조금씩 차이가 있고 때에 따라 가장 저렴한 항공권도 다르니 두 사이트 모두 검색하여 자신의 일정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으로 예약합시다.






스카이스캐너 활용 Tip. 언제 어디로 떠날지는 정하지 않았지만 하루나 이틀 정도의 휴가를 내고 어디론가 휙 떠나고 싶을 때 스카이스캐너의 검색 창에 도착지 : 모든 곳, 출발일 : 가장 저렴한 달, 귀국일 : 가장 저렴한 달로 넣고 검색을 하면 전 세계 항공권의 최저가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 알뜰하게 준비하기,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호텔의 경우 수많은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최저가 보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에서 예약을 하더라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사이트를 예약하면 많은 사람들의 후기와 별점을 참고할 수 있어 실패할 확률이 적답니다.


추천 숙소 예약사이트는 전 세계인의 이용 후기와 별점을 참고해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익스피디아 : http://www.expedia.co.kr/


세계 어디에서나 우리 집처럼 편하게 현지인의 집을 빌려 현지인처럼 살아볼 수 있는 

에어비앤비 : https://www.airbnb.co.kr/





여행 준비할 때 참고하면 좋은 여행 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 : http://www.tripadvisor.co.kr/


전세계 호텔, 관광명소, 음식점 정보와 세계인이 남긴 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별점에 따른 랭킹을 참고하여 여행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여행지와 여행코스, 여행 알뜰하게 준비하는 방법 도움 되셨나요?

곧 다가올 황금연휴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 필진소개 <꽁냥>
세계 곳곳 발 닿는 데로 다니며 보고, 듣고 먹고 느낀 것을 글과 사진으로 공유하는  해외여행 전문 블로거입니다.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