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연차 내고 떠나는 2박3일 홍콩 자유여행 코스

직장인 연차 내고 떠나는 2박 3일 홍콩 자유 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여행전문 블로거 꽁냥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여름도 어느새 끝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마음이 말랑말랑, 여행 욕구가 높아지는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어디로든 마음대로 떠날 수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마음의 여유와 체력만 있다면 단 하루의 연차를 내고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박 3일간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일본, 대만, 중국, 홍콩 등 한국에서 가까운 다양한 여행지가 있으니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 10월부터 12월 초순까지 청명한 날씨와 덥지 않은 기후로 여행하기 딱 좋은 홍콩으로의 가을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게 어떨까요?






▣ 동서양의 조화가 한데 어우러진 다채로운 도시, 홍콩


홍콩은 1940년 1차 아편전쟁 이후 1842년부터 영국의 지배를 받기 시작해 현재는 영국에서 중국으로 반환되었지만 여전히 동서양의 조화가 한데 어우러진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도시로, 홍콩인의 95%가 광둥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 영어를 통해서 의사소통이 가능해 여행하기 편하며 관광, 쇼핑, 힐링, 미식 모든 것을 만족시켜주는 여행지입니다.


단 하루의 월차만 내면 꽉 채운 2박 3일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홍콩 여행 중 가볼 만한 곳,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단 하루의 연차로 금요일 아침부터 일요일 밤까지 꽉 채운 홍콩 여행을 할 수 있는 

홍콩 익스프레스


홍콩 익스프레스(HK Express)는 홍콩 유일의 저비용 항공사로 저렴한 요금과 정시 운항율에 초점을 맞추어 급 부상하고 있는 항공사입니다. 2013년 10월 27일 운항을 시작하여 대한민국, 일본, 태국, 대만,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 등의 주요 도시를 포함한 아시아 도시들로 운항하고 있으며,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 결제할 수 있어 경제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인천에서 새벽에 출발하여 홍콩에 아침에 도착, 홍콩에서 밤에 출발하여 인천에 새벽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시간이 없어 여행을 자주 못 가는 직장인들도 단 하루의 연차로 2박 3일간의 꽉 찬 홍콩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2박 3일 홍콩여행에 적합한 운항스케줄>

 

 편명

 출국

 도착

 비행시간

 출국

HK Express - UO 615 

 04:10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ICN)

07:05
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 Terminal 2
(HKG)  

 3h55m

 귀국

HK Express - UO 614 

21:50
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 Terminal 2
(HKG)  

 02:25 +1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ICN)

3h35m


홍콩 익스프레스 : http://www.hkexpress.com/ko






▣ 홍콩 여행 중 꼭 가볼만한 곳 

1. 아름다운 야경과 스타들의 손도장을 볼 수 있는 스타의거리(Avenue of Stars)


스타의 거리는 빅토리아 만을 사이에 두고 홍콩 섬을 볼 수 있는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를 모델로 하여 조성된 거리입니다. 이연걸, 홍금보, 임청하, 양조위, 오우삼, 서극 등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과 사인이 적힌 명판을 구경할 수 있으며, 매일 저녁 8시 정각 기네스북에 등재된 최대의 레이저쇼 심포니 오브 라이츠 (Symphony of Lights)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포인트로 매일 밤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입니다.


주변 볼거리 : 페닌슐라 호텔, 옛 카오룽 기차역 시계탑, 스타페리 선착장, 홍콩 문화센터

가는 방법 : MTR 침사추이역 E번 출구로 나온 후 직진, 걸어서 약 6분






Travel tip. 아름답기로 유명한 홍콩의 야경과 환상적인 레이저쇼 심포니 오브 라이츠는 홍콩 여행 중 놓치면 후회할 볼거리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기 때문에 좋은 위치에서 편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조금 일찍 서둘러 스타의 거리로 가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을 먼저 둘러본 후 인근 편의점에서 맥주나 음료를 사와 느긋하게 쇼 타임을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 홍콩 여행 중 꼭 가볼 만한 곳 

2,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둘러보는 센트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Hillside Escalator)


홍콩 센트럴과 미드레벨을 잇는 20개의 에스컬레이터와 3개의 무빙워크로 이루어진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전체 구간 약 800m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장의 옥외 에스컬레이터로 매일 5만 5천여 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 퇴근 시간에 맞춰 오전에는 하행, 오후에는 상행으로만 운행합니다. 왕가위 감독의 영화 중경삼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나이트 등의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며, 할리우드로드, 캣스트리트, 만모사원, 소호 등 관광지를 지나

센트럴 지역을 편하고 느긋하게 둘러보기에 적합한 교통수단입니다.


가는 방법 : MRT 센트럴 역 D2 출구에서 퀸즈로드 센트럴을 따라 걸어서 약 4분 거리






Travel tip. 뭔가를 꼭 해야겠다, 가야겠다는 마음은 내려놓고 에스컬레이터의 흐름에 몸을 맡겨 느리게 스쳐 지나가는 홍콩의 거리를 감상하며 올라가 내려올 땐 소소한 풍경으로 가득한 골목길 구석구석 탐험하며 걸어내려 옵시다.


좁다란 골목에 감각적인 레스토랑 바, 패션 숍이 즐비한 센트럴에서 가장 트렌디한 거리 소호가 나오면 분위기 좋은 펍에 들어가 여유를 즐기는 걸 놓치지 말자!






▣ 홍콩 여행 중 꼭 가볼 만한 곳 

3. 구룡 반도의 란콰이퐁이라 불리는 너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


너츠포드 테라스는 다양한 인터내셔널 메뉴의 레스토랑과 펍, 분위기 있는 바들이 밀집되어 있는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홍콩섬의 센트럴 지역에 있는 란콰이퐁이 자유롭고 캐주얼한 분위기라면 너츠포드 테라스는 조금 더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가진 곳입니다.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골목길 탐험을 하고 저녁식사 또는 가볍게 술 한 잔 즐기기 좋은 곳.


가는 방법 : MTR 침사추이 역 B1 출구 네이던 로드 오른쪽 킴벌리 로드 끝. 미라(Mira) 호텔 건너편 계단길로 올라갈 수 있다.






▣ 홍콩 여행 중 꼭 가볼 만한 곳 4. 페닌슐라 홍콩의 명물, 더 로비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


더 페닌슐라 홍콩은 1928년 개관 이후 홍콩의 역사와 전통이자 상징이 된 홍콩 여행을 가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머물고 싶어 하는 최고급 호텔로,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세계 휴양지 1001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빅토리아풍 본관과 1994년에 완공한 30층 신관 페닌슐라 타워가 있으며 최초로 애프터눈티 파티가 열린 호텔 메인 로비의 더 로비(The Lobby)의 애프터눈티는 홍콩 여행 중 꼭 즐겨야 할 명물입니다. 영국식 정통 애프터눈티를 맛볼 수 있으며, 순은 제품의 티파니 식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는 방법 : MTR 침사추이 역 E 출구에서 걸어서 약 2분






▣ 홍콩 여행 중 꼭 가볼 만한 맛집


외식이 일반적이라 도시 골목골목, 건물 구석구석에 셀 수 없는 많은 식당이 포진해 있는 홍콩 여행 중 놓칠 수 없는 건 다채로운 음식입니다. 미슐랭 레스토랑부터 저렴한 노점상까지 다양한 음식점이 있으니 여러 음식을 경험해보고 옵시다.


팀호완(添好運) : 세계의 미식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칭찬한 딤섬 맛집으로 입안 가득 진한 육즙이 퍼지는 깊은 풍미의 딤섬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본점은 몽콕의 허름한 가게이지만 IFC몰에도 지점이 있어 홍콩역에 갈 때 들리면 좋은 곳입니다.

주소 : Shop 12A, Hong Kong Station, Central / 영업시간 : 10:00 ~ 22:00 / 가는 방법 : MTR 홍콩역 (Podium Level 1, IFC Mall) 


정두(正斗) : 광둥어로 매우 좋다라는 뜻의 정두는 IFC몰에 자리한 광둥음식 전문점으로 미슐랭 가이드가 2년 연속 추천한 담백한 요리로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새우 완탕면, 딤섬과 콘지(죽) 등이 유명합니다.

주소 : Shop 3016-3018, IFC mall, 8 Finance Street Central / 운영 시간 : 11:30 ~ 23:00 / 가는 방법 : MTR 홍콩 역 IFC mall


싱흥유엔(勝香園) : 라면과 토마토의 조합이라는 특색있는 토마토 라면으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못지않은 명성을 누리고 있는 홍콩식 포장마차 다이파이동으로, 토마토 라면 외에도 바삭한 빵에 달콤한 연유를 듬뿍 얹은 크리스피 번이 유명합니다.

주소 : 2 MeeLun St, Central / 영업시간 : 08:00 ~ 17:30(일요일 휴무)

가는 방법 : MTR 셩완 역 E2 출구로 나와 신세기 광장을 통화, 미룬 스트리트와 고프 스트리트 중간에 위치






직장인도 하루만 연차내면 떠날 수 있는 홍콩 2박 3일 여행 일정과 추천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오감 만족 홍콩으로 떠나보세요!




  • 필진소개 <꽁냥>
세계 곳곳 발 닿는 데로 다니며 보고, 듣고 먹고 느낀 것을 글과 사진으로 공유하는  해외여행 전문 블로거입니다.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