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소개팅 성공법 <남자편> - 자연스러운 말과 행동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축제가 가득한 가을, 코 끝이 시려오는 겨울이면 소개팅을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납니다. 올 겨울, 시린 옆구리를 따뜻하게 감싸줄 여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성공적인 소개팅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소개팅을 앞두고 있는 남성들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호감형 용모단정은 필수


만남에 있어 첫인상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소개팅과 같이 상대에게 호감을 주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뿐만 아니라 첫인상은 소통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사람은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심리 때문에 한번 형성된 첫인상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소개팅 첫인상 역시 앞으로의 소통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소개팅 전 챙겨야 할 ‘좋은 첫인상 만드는 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남자는 가장 먼저, 단정하게 정리된 헤어스타일과 구김 없는 옷을 선택해 깔끔한 이미지를선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스타일링은 개인의 취향 존중을 넘어 서로에게 불편함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유행 아이템이나 눈에 띄는 명품보다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편안한 분위기가 더 호감을 줄 것입니다.






적절한 리액션 큐!


좋은 출발 단계를 거쳤다면 긴 대화가 이어질 것입니다. 취미와 특기는 무엇인지, 하는 일은 어떤 것인지, 가족관계, 친구관계는 어떠한지 등 많은 질문과 대답이 오가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할 텐데요. 바로 이때 필요한 또 하나의 ‘소개팅 성공법’을 소개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취하는 ‘리액션(reaction)’입니다.


가볍지 않은 선에서 적당한 개그와 함께 취하는 리액션은 상대로부터 호감을 사기에 좋습니다. 고개를 끄덕이거나, 박수를 치거나, 긍정의 추임새를 뱉는 등 ‘난 당신과의 대화가 즐겁다’, ‘당신의 말을 놓치지 않고 듣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혹, 첫인상에서 얻지 못했던 점수를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고 여자들의 감성을 자극해 관심 유도, 매력 어필의 결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소개팅 대화는 사전 준비와’ ‘핑퐁


처음 만나는 두 남녀가 ‘소개팅’이라는 목적 아래 나눌 수 있는 대화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취미와 특기는 무엇인지, 가족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등 결코 재미있지도 감동이 느껴지지도 않는 대화들을 이어나가게 되죠. 따라서 이럴 때를 대비해 대화의 주제를 미리 정리해 보는 것도 성공적인 소개팅을 이어가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선자로부터 상대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입수해 그것을 바탕으로 궁금한 점 등을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죠. 술술 이어갈 수 있는 대화의 장이 펼쳐지는 그곳은 성공적인 소개팅의 현장이 될 것입니다.


단, 대화 중 상대방이 딴 곳을 자주 응시한다거나 휴대폰을 자주 만지작거린다면 그 주제에 대한 관심이 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이럴 땐 다른 주제로 바꿔 대화를 이어가 보세요. 또한 자신의 이야기에 심취해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이어가는 것은 소개팅에서 금물입니다. 한 번 자신의 이야기를 했다면 다음에는 상대방의 야이기를 들어주세요.






지켜야 할 태도는 여기까지


아직까지 두 남녀는 소개팅 중입니다. 이 말인즉슨, 상대에게 나는 아직, 남자가 아니라는 뜻이죠. 따라서 소개팅 이전에 온종일 메시지를 주고 받으려 한다거나,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행하려 한다거나, 간섭 아닌 간섭으로 상대를 불쾌하게 하는 행동 등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연인이 된 후에 해도 늦지 않기 때문이죠.






애프터 성공법! 속 마음을 알리자


소개팅이 끝나갈 무렵이면 상대에 대한 호감 혹은 자신을 향한 마음 정도는 확인하고 알려야 합니다. 그래야만 ‘애프터 신청’을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상대를 향한 마음과 생각을 소개팅이 진행되는 틈틈이 조금씩 표현해 알려 보세요. 그래야만이 상대의 마음 역시도 판가름 할 수 있고, 다음 스탭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지나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상대를 향한 호감를 표현하세요.


이상 남자들을 위한 ‘소개팅 성공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소개팅에서의 확실한 성공법은 처음 만나 이야기 나누게 되는 상대에게 예의를 갖추고, 얼마나 자연스럽게 상황들을 이끌어 가는지에 있습니다. 여기에 외모 단장은 물론, 대화의 내용 선택, 말투, 행동 등까지 포함된다면 완벽한 소개팅남이 되겠죠.






누구나 쉽게 숙지하고 지킬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꼭 성공적인 소개팅에 도전해 보세요. 추운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