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신도리코가 ‘2015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사회복지 부문에서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만 벌써 3번째 수상 소식으로 브랜드대상, 경영대상에 이어 사회공헌대상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사회공헌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조선일보∙TV조선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재조명하고, 기업이 사회구성원과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단순한 기부나 봉사 활동을 넘어 회사가 가진 자원과 능력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존재가치를 높여가고 있기도 합니다.


제 3의 경영이라 불리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이제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았습니다. 경영학의 대가 필립 코틀러가 그의 저서 ‘마켓 3.0’을 통해 언급한 것처럼 지금은 ‘마케팅 3.0’의 시대로 진정성에 기반을 둔 기업 활동이 기업의 성공과 장기적 성장을 보장합니다. 진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 상생을 추구해야 하는 시대인 것입니다.






이번 ‘2015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에는 이 같은 행사 취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누구보다 먼저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후보로 올랐습니다. 재능기부, 문화예술지원, 소외계층지원, 상생협력, CSV경영,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온 17개 기업 및 기관이 그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사회공헌 전문가와 권위 있는 학계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총 16개 기업 및 기관, 학술공헌 특별 수상자가 선정됐습니다. 최고경영자의 사회공헌 철학과 사회공헌 활동의 장단기 계획의 체계성, 활동내용 및 임직원의 참여도,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대외평가도 및 매출액 대비 투자비율 등 다양한 지표가 평가기준이 되었습니다.


18일 오전 시상식이 진행된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기업 및 기관이 모두 모였습니다. 사회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한 신도리코와 함께 신한금융투자, 홈플러스, 애경산업, SPC그룹, 롯데하이마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신도리코는 2002년부터 지역사회의 환경개선운동과 봉사활동으로 구성된 ‘C&F(Clean and Friendly)’ 활동을 10년 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임직원들은 서울 본사 인근 서울숲과 아산 사업장 근처 배방읍 실개천 살리기 사업에 정기적으로 참여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본사에서는 인근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매년 시즌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CSR)을 병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친환경 재료를 활용해 비누와 손세정제, 주방세제를 만들어 ‘사랑나눔 그린키트’라는 이름으로 지역 이웃에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사랑나눔 빵굼터’ 봉사활동을 통해 직접 제작한 단팥빵, 호두쿠키, 소보루 등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눠주고, 이 밖에 매년 연말이 되면 지역 독거노인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나누어 드리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가헌신도재단을 통해 장학사업, 과학기술육성사업, 사회복지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헌신도재단은 1973년 설립된 '신도리코장학회’가 모태로 현재까지 5,000여명 장학생을 후원한 바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는 대학생 봉사단 ‘신도유니볼’을 조직해 매년 ‘종이로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아동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올해부터는 범위를 더욱 확장하여 성동구와 함께 ‘다문화 가정 지원 활동’, ‘벽화를 통한 지역환경 개선활동’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사람 사랑’을 실천하는 회사 신도리코는 1960년 창립 이후 ‘나라 사랑, 직장 사랑, 사람 사랑’의 경영철학을 지켜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경영을 실천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신도리코는 그 의무와 책임을 다하며 사회구성원과 가치를 공유하고 모두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