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클라우드 서비스도 이제는 맞춤형! 알고 쓰면 효율이 2배!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컴퓨터에서 점점 쌓여가는 사진, 문서, 파일 등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나요? 개인정보가 담긴 컴퓨터가 고장나서 복구가 불가능 할 때 느끼는 상실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 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이런 걱정은 더 이상 안 해도 됩니다. 이제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문서 보관과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더 효율적으로 정보를 저장하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 패턴에 따라 종류별로 추천합니다.





생활형 클라우드 추천,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다 보면 용량이 너무 많아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전화번호부의 목록에서 하나의 번호를 지우려고 했다가 선택영역을 잘못 지정하여 정보가 모두 지워져 버려서 난처해질 때도 있죠.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소중한 정보가 저장되지 못해 안타까워하는 당신에게 ‘생활형 클라우드’를 소개합니다.



▲출처: 네이버 앱스토어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엔드라이브’로 불리던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네이버 클라우드’라는 명칭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PC와 휴대폰 동기화 기능을 제공해 모바일 사용자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자동 올리기’ 기능을 설정하면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에 사진과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 가능합니다. PC를 휴대폰의 외장 하드와 같이 이용할 수 있어 휴대폰 사진을 많이 찍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는 다른 기기와 정보 공유가 가능하고 함께 정보 작업을 해야 하는 사람은 직접 초대할 수 있어 공동 작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처음 가입한 유저에게 무료로 30GB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출처: Google Play ’CM Backup’



CM Backup

핸드폰을 도난 당하거나, 분실하였을 때 그 동안 찍어왔던 사진들이나, 지인들과의 메시지들 혹은 중요 일정 기록들 등을 무방비하게 잃게 됩니다. 이럴 때에 필요한 앱이 바로 ‘CM Backup’   입니다. CM Backup은 사용자의 연락처, 문자메시지, 사진, 통화 기록, 캘린더 등의 데이터를 복구 및 백업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CM Backup에서 백업된 정보는 사용자가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난처해 질 수도 있는 상황을 위해 CM Backup앱으로 미리 다운로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Flickr

‘Flickr’는 처음 가입하는 사용자에게 무려 1TB 용량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입하는 순간 사용자의 유저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날짜 별로 자동 저장 및 분류를 해줍니다. 방대한 저장 공간과 자동 저장 시스템이 있으니 핸드폰에 모아두었던 사진은 이제 삭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Flickr는 가지고 있는 사진을 비공개/공개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비공개사진을 공개로 설정 해 두면 Flickr를 사용하는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볼 수 있으며, 같은 맥락으로 수많은 Flickr사용자들의 공개된 정보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Flickr는 사진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과 더욱 원활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오피스형 클라우드 추천, 효율적으로 저장하기!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개인 업무뿐만 아니라 협업을 해야 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이럴 때 하나의 일에 많은 사람이 함께 하다 보니 자료가 누락되거나 수정 내용이 저장되지 않아 당혹스러운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업무에 맞는 클라우드 사용으로 효율적으로 일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업무에도 효율적인 오피스형 클라우드를 소개합니다. 



▲출처: Google Play ‘DropBox’



DropBox

‘DropBox’는 사진, 문서, 동영상 등을 모두 저장할 수 있으며, 모든 장치에서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DropBox는 폴더에 파일을 드래그해서 드롭하는 과정으로 공유 및 동기화가 가능하며 등록된 파일은 백업된 파일을 기준으로 해서 다시 복구될 수 있습니다. DropBox에 업로드한 데이터를 공유할 때에는 링크 공유와 폴더 공유를 할 수 있는데, 이 때 눈 여겨 보아야 할 점은 폴더 공유를 할 때 상대방이 DropBox의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공동작업을 해야 하는 사람들끼리 폴더를 만들어 수락하고, 작업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공유자 전원이 컴퓨터와 동기화 됩니다. 때문에 직장 생활에서 공동 작업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하기 유용합니다.





한컴 넷피스24

‘넷피스24’는 Microsoft 오피스문서를 관리하는 클라우드입니다.  넷피스24는 하나의 계정으로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탑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Microsoft 오피스문서를 보는 무료 뷰어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피스 문서를 바로 열고 편집할 수 있으며, 공동 작업을 해야 할 때에는 웹오피스로 실시간 공동작업이 가능하며 공유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dropbox등과 같은 기존에 사용하던 클라우드와 연결이 쉽습니다. 효율적인 업무 활용을 위해서 넷피스 24를 추천합니다.





구글 문서도구

‘구글 문서도구’는 공동작업자들과 함께 사용하기 좋다는 점에서 직장인들에게 많이 쓰이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구글 문서도구는 공동 작업을 할 때 다른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수정하는 업무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채팅 기능으로 회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글자가 추가 되더라도 바로 저장되며, 이전의 작업은 저장 용량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업데이트 내용이 기록됩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인들에게 많이 쓰이는 파일 형식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협업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일 것입니다. 





작고 사소한 정보에서부터 많은 양의 중요 정보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할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제 직장생활에 꼭 필요한 노하우입니다. 자신의 업무, 생활 스타일에 맞는 클러우드 서비스로 완벽한 자기 관리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