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Sindoh 뉴스

Global Sindoh! 신도리코의 새로운 홍보영상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Global Sindoh의 기치 아래 전 세계로 향하는 신도인들의 모습을 담은 홍보영화가 제작됐습니다. 2015년 봄부터 기획되어 여름에는 촬영, 가을에는 편집 및 녹음 작업을 진행해 2015년 겨울에 최종 영상이 완성됐습니다. Sindoh의 비전과 행보, 그리고 미래를 담은 홍보영화를 공개합니다!





글로벌 Sindoh, 홍보영화 필요성


홍보 영상은 짦은 시간 안에 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Sindoh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함에 따라 회사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 홍보영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졌습니다.


새로운 홍보영화는 글로벌 New CI와 다양한 신제품, 3D프린터 개발, 하노이공장 완공 등 최근 1~2년 사이 다방면으로 발전한 Sindoh의 모습을 담아내자는 계획 아래 2015년 봄 준비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글로벌 기업활동을 위해 영상은 영어, 중국어, 일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버전으로 제작됐습니다.



 

  

홍보영상 제작 준비


경쟁PT를 통해 선택된 광고대행사 W와 이제표 감독은 ‘Sindoh의 CI를 중심으로 Identity를 명확히 보여주자’라는 컨셉을 제안했습니다. 자칫 지루하기 쉬운 설명 나열식 편성을 지양하고 프롤로그에서는 신도리코의 CI와 함께 데칼코마니 기법을, 본문에서는 신도리코의 기술과 결합하는 세 가지 아이덴티티를, 에필로그는 짧고 강렬한 비전을 보여주자는 의도였습니다. 또한 본문의 매 단락을 인터뷰로 마무리하여 내용을 정리하는 장치를 마련하여 관객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하였습니다.







서울, 아산, 칭다오, 그리고 하노이, 그 현장!


2015년 여름부터 가을까지 신도리코 곳곳은 촬영 현장으로 북적북적했습니다. 기업 홍보영상에 나오는 인물들은 주로 신도리코 직원들입니다. 촬영 지원을 요청 받는 Sindoh 직원들은 미리 복장을 준비하고 스타일리스트에게 메이크업도 따로 받았습니다. 





촬영 현장 기기를 조정하는 모습을 보면서 두근대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슛!’하고 시작을 알리는 소리가 나자 다들 방금 전까지 초조해하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온화한 미소(?)로 카메라를 대했다고 합니다. ^^






Sindoh 업무의 핵심인 서울본사를 담기 위해 지미집과 각종 조명 등 거대한 촬영 장비가 동원됐습니다. 건물을 돌아다니다 지미집을 발견한 신도 가족들은 처음 보는 촬영 장비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8월의 뙤약볕 아래에서 진행된 아산사업장 촬영은 카메라 두 팀과 조명 팀에 ‘삼시세끼’로 낯익은 드론 촬영팀까지 더해져 북적거렸습니다. 촬영용 드론을 실제로 본 사람들이 드론을 따라 나도 모르게 시선을 옮겨가는 헤프닝도 있었습니다.


드론 촬영을 위해 본관동 앞을 열 번 가까이 전, 후진한 윙바디 차량기사와 OPC 드럼 검사 도중 촬영에 참여한 THP사업부 직원들의 노고가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칭다오 공장 촬영은 SCH, SCM의 전폭적인 협조 아래 진행됐습니다. SCH는 때마침 건설 중인 인근 아파트 공사장 덕택에 멋진 전경 촬영이 진행될 수 있었고 SCM도 인근에 3D프린터 협회 건물이 있어 손쉽게 미디어파사드를 찍을 수 있었습니다.






올해 문을 연 Sindoh 하노이 공장의 멋진 모습도 영상에 담겼습니다. 베트남 문화를 어떻게 보여줄까 고민하던 중 오토바이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그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그 결과 Sindoh의 CI를 배경으로 오토바이를 타고 퇴근하는 이국적인 장면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5분 안에 Sindoh를 알려라! 홍보영화 구성


Sindoh의 새로운 홍보영화는 총 5분으로 런닝타임이 길지 않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관람객들에게 Sindoh의 기업문화와 글로벌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서 임팩트 있게 구성됐습니다.






이번 영상은 과도한 컴퓨터 그래픽 기법을 지양하고 신도의 현재와 사람들이 일하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어 신뢰를 주고자 했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화면 구성을 위해 카메라와 조명 구성 및 배치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홍보영화는 신도 각 사업장의 영상미 속에 슬로건 Unmistakable의 화두를 던지는 프롤로그, 기술이라는 키워드 중심으로 Sindoh의 핵심역량과 문화 그리고 비전을 보여주는 본문, 그리고 비전을 향한 강렬한 영상미로 마무리하는 에필로그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본문은 세 단락을 국내 저명한 공학박사, 중국 SCM 직원, 미국의 고객이 각각 인터뷰 형식으로 마무리해 내용을 정리하는 구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Sindoh! 그 포부와 의지를 5분에 담았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홍보영화는 2016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Sindoh를 알리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