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신나는 2016년! 상반기 영화 기대작 소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2015년에는 수많은 외국 영화의 거센 공략에도 불구하고 한국 영화도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5년의 상반기에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등의 외국 영화가 흥행했지만, 하반기에는 <베테랑>, <암살>, <사도> 등의 한국 영화가 인기몰이를 했는데요. 2016년에는 과연 어떤 영화들이 흥행할 수 있을까요? 주목 받고 있는 2016 상반기 영화를 소개합니다.





한국 감성 듬뿍! 한국영화


2016 상반기에는 멜로/로맨스, 액션,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의 한국영화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타성 있는 배우들의 출연과 색다른 스토리 구성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반기 한국영화 신작들을 소개합니다. 





그날의 분위기 2016년 1월 14일 개봉 

<그날의 분위기>는 ‘맹공남VS철벽녀’ 를 주제로 한 오픈 마인드 남녀의 로맨스 영화입니다. 작업을 걸었다 하면 100% 성공인 맹공남 ‘재현’(유연석)과 10년동안 일편단심으로 연애하는 철벽녀 ‘수정’(문채원)의 아슬아슬한 로맨스를 그려낸 작품입니다. 이 아찔한 밀당의 승자는 과연 누가 될까요?





오빠생각 2016년 1월 개봉

<오빠 생각>은 가슴이 따뜻해지는 감동영화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소중한 사람들을 잃은 ‘한상렬(임시완)’은 우연히 전출 명령을 받아 머물게 된 부대에서 아이들을 만나게 됩니다. 전쟁으로 부모님을 잃었음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 아이들을 통해, 상렬은 닫혀있던 마음을 조금씩 열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자원 봉사자 선생님인 ‘박주미(고아성)’과 함께 어린이 합창단을 만듭니다. 순수한 아이들의 목소리는 ‘전쟁’이라는 어두운 상황에서 희망의 등불을 피워냅니다.





검사외전 2016년 2월 4일 개봉

<검사외전>은 ‘감옥에 갇힌 검사’와 ‘꽃미남 사기꾼’의 언발란스한 케미를 그려낸 범죄오락액션 장르의 영화입니다. 검사 ‘변재욱(황정민)’은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억울하게 누명을 써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감옥 속에서 복수의 칼날을 갈던 ‘재욱’은 자신이 누명을 쓴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을 만나게 됩니다. ‘재욱’의 복수를 위한 검사와 사기꾼의 조금은 불안한 콜라보가 펼쳐집니다. 검사에게 벗어나려는 사기꾼, 사기꾼을 이용하려는 검사! 과연 이들이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색다른 느낌! 외국영화


작년 상반기에 이어 올해도 기대작이 많습니다. 올해는 특히 영웅 시리즈가 많이 개봉하며, 그 밖에도 액션, 추리, 감성 등 다양한 작품이 있는데요. 외국영화의 묘미는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배경들을 지닌다는 점이겠죠. 이색적인 배경이 호기심을 유발해 더욱 판타지적 요소를 가미시킵니다. 올해 상반기에 개봉하는 외국 영화를 소개합니다.  





셜록 홈즈: 유령신부 2016년 1월 2일 개봉

현재 상영중인 <셜록 홈즈>는 복잡한 살인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을 그립니다. 이번에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여자가 죽은 지 몇 시간 후에 복수를 위해 런던 도심에 나타났습니다! 과연 셜록과 왓슨은 이 전대미문의 충격적인 사건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헤이트풀8 2016년 1월 7일 개봉

<헤이트풀8>은 영화 제목 그대로 각자 사정을 지닌 ‘증오의 8인’에 초점을 둡니다. 거센 눈보라를 피하기 위해 산장으로 모인 8인은 모두 저마다의 이유를 갖고 있습니다. 아슬아슬한 상황에 놓여진 그들에게 ‘독살사건’이 일어나고, 숨겨왔던 그들이 비밀이 하나씩 밝혀집니다. 팽팽한 긴장감 속에 불신은 커지고 증오의 밤이 깊어지는 순간입니다. 그들에게 어떤 이유가 있었을까요? 





베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2016년 3월 개봉

지력과 자본력을 겸비한 세기의 영웅 베트맨과 신의 영역에 가까운 능력을 지닌 슈퍼맨이 대결한다면 과연 누가 이길까요? <베트맨 대 슈퍼맨>은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보았을 법한, 하지만 누구도 그럴 리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영웅의 이면을 그려낸 영웅들의 이야기! 베트맨과 슈퍼맨은 어떤 이유로 대결하게 된 것일까요?  



동심으로 돌아가자! 애니메이션 영화


작년에 가장 흥행했던 애니메이션 영화는 <인사이드 아웃>이었습니다. 주인공의 감성에 인격을 부여하는 동화적 요소들이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관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동화적 요소를 가미한 애니메이션 영화들은 어른이 되었지만 마음 속 한 켠 속에서 아직 어른이 되지 못한 모든 이들을 감싸줬습니다. 2016년 상반기를 즐겁게 해줄 애니메이션 영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굿다이노 2016년 1월 7일 개봉

디즈니와 픽사가 합작하여 만든 <굿다이노>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굿다이노는> 주인공 알로가 가족을 찾아 모험을 떠나면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모험을 떠나는 여정 중 자연이 선사하는 시험에 처하게 됩니다. 알로와 스팟은 어떻게 험난한 여정을 견뎌내고 가족을 찾을 수 있을까요? 





쿵푸팬더32016년 1월 28일 개봉

<쿵푸팬더>의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포는 우연히 자신의 진짜 아버지인 ‘리’를 만나 팬더 마을로 향하게 됩니다. 놀기 좋아하는 포가 여유로움을 즐기고 있는 것도 잠시, 쿵푸 마스터를 제압하고 다니는 악당 ‘카이’의 등장에 팬더마을도 불안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리고 푸는 일생일대의 도전을 하게 됩니다. 바로 팬더들에게 쿵푸를 가르치는 것이죠! 포는 이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을 성공해서 팬더마을을 지킬 수 있을까요?





영화는 우리에게 간접적인 희로애락을 선사해줍니다. 영화를 보는 동안에는 영화 속 세계에 빠져들어 주인공이 느끼는 감정에 공감하게 되죠. 오늘 할 일이 모두 끝나셨다면, 영화 한 편으로 기분 전환을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