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매일같이 하는 출퇴근 길, 몸이 천근만근일 때가 많죠. 때문에 버스에 몸을 맡겨버리고 잠이 들고는 합니다. 짧지 않은 이동시간에 ‘유익한 무언가를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론 휴식도 취하고 싶어집니다.
그렇다면 눈을 감고 라디오 혹은 팟캐스트를 들으며 이동시간을 보다 유용한 시간으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잔잔한 음악으로 잠을 청하기 보다는 이어폰에서 들리는 재밌는 정보를 들으면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출퇴근길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라디오와 팟캐스트를 소개합니다.
사람과 소통하는 라디오
라디오를 들으려고 하는데 막상 들으려니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하지만 라디오를 듣는 방법은 음악 프로그램에서 음악을 선택하는 일만큼 매우 간단합니다. 앱을 다운받아 듣고 싶은 라디오를 선택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SBS고릴라, CBS레인보우, MBC mini, KBS kong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라디오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을 소개합니다.
▲출처: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
신동호의 시선집중
‘신동호의 시선집중’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6시 15분부터 8시까지 진행됩니다. 이 방송은 크게 7가지의 코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포츠소식/문화카페>, <이 시각 해외뉴스>, <뉴스 포커스>, <오감경제>, <뉴스 브리핑>, <60초 풍경>, <미니인터뷰>들이 각 코너들입니다.
스포츠나 문화 소식부터 우리가 잠든 시간에 일어난 다양한 사건사고들, 경제소식들, 이슈의 중심이 된 뉴스 등을 전달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유명인이 아닌 삶의 향기가 묻어나는 주변의 아름다운 사람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까지 함께합니다.
아침을 알차고 든든하게 보낼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추천합니다.
▲출처: KBS 라디오 ‘황정민의 FM 대행진’
황정민의 FM대행진
‘황정민의 FM대행진’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됩니다. 아침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인 코너는. <사랑스런 그녀>, <퀴즈 임파서블 시즌3>, <안윤상은 빅마우스>, <모닝 스포츠>, <먹을거리 선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그녀>는 주변에 있을 법한 일들로 만든 사회 생활 콩트로 지루한 아침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퀴즈 임파서블 시즌3>는 돌발 전화 퀴즈로 청취자들과 함께하는 코너입니다. <안윤상은 빅마우스>는 사건 사고 등의 이슈들을 냉정하게 전달해줍니다. <모닝 스포츠>를 통해 스포츠 소식을 접한 후에 <먹을거리 선물>코너를 통해 사연을 보낸 사람들 중 당첨된 분에게 간식을 선물합니다.
뿐만 아니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각 요일 별로 더욱 흥미롭고 신나는 코너들이 추가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활기찬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유익한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추천합니다.
▲출처: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
배철수의 음악캠프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됩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배캠’은 각 <철수는 오늘>이라는 코너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각 요일 별로 코너가 각각 다른데요. 월요일은 <영화음악>으로 영화 속 음악에 관련된 재밌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화요일의 <배신의 한수>는 작가들간의 선곡 대결로 노래를 소개합니다. 수요일의 태인영의 뮤직 앤 리릭스>는 팝송의 가사를 해석하고 그 의미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습니다. 목요일의 <스쿨오브락> 역시 이런 저런 음악이야기를 다루며, 금요일의 <음악캠프 라이브>는 초대 손님들의 음악과 그들의 이야기를 전달해드립니다. 토요일의 <American Top20>는 빌보드 탑 20곡들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일요일의 <아티스트 미니스페셜>에서는 유명 아티스트들의 음악세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단순히 음악 신청을 받고 틀어주며 이야기를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음악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청취자들과 함께 알아가려는 유익한 라디오 방송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 팟캐스트
들으려고 했던 라디오가 있었는데 일정이 생겨 놓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혹은 관심이 있었던 라디오 프로그램과 시간이 맞지 않아 듣지 못해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팟캐스트에서 실시간으로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의 목록 중 카테고리별 인기 라디오를 소개합니다.
▲출처: MBC 라디오 ‘이진우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의 본방송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35분부터 9시까지 진행됩니다. 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경제 소식을 소개합니다. 대체적으로 경제 소식의 <오늘의 키워드>를 던져준 다음 <오늘의 이슈>인 경제 뉴스의 전달해주며, <친절한 경제>로 청취자들의 경제 질문을 눈높이에 맞게 답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트렌드 리포트>, <손경제 북클럽> 등의 코너로 청취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 해 줍니다.
출퇴근길 버스에서 편히 쉬면서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를 들어보세요. 보다 풍부한 경제상식을 지닐 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
▲출처: SBS 라디오 ‘시네타운s’
씨네타운s – 씨네타운 나인틴 풍문으로 듣는 방송
씨네타운s는 일요일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SBS라디오 PD3명이 모여 영화를 소개하며, 영화를 통해 세상이야기를 나눕니다. 씨네타운s는 다른 방송들과는 조금 다르게 진행을 하는 데 있어서 야한 농담이나 거친 말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진지할 때는 매우 진지한 방송으로 청취자들에게 사랑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출퇴근길의 지루한 시간에 조금은 거친 영화이야기로 흥미롭게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동진의 빨간 책방
‘이동진의 빨간 책방’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에서 제작하는 팟캐스트 방송 프로그램으로 책을 소개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책, 임자를 만나다>라는 메인 코너로 그날의 책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또한 다양한 책을 소개하며, 책을 직접 낭독해주기도 하는 유익한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직장생활로 인해 책을 읽을 시간이 부족했다면 라디오를 통해 낭독해주는 소리로 책의 내용을 접해보고 또 전문가들이 소개해주는 책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람은 사람으로 치유됩니다. 출퇴근길을 함께하는 이어폰 속 사람들의 이야기 소리는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함께 하는 것 같아 가슴을 든든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투리 시간에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퇴근하는 길에 지친 하루를 라디오나 팟캐스트를 들으며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기획 연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컴퓨터가 위험하다! 랜섬웨어 예방법 (0) | 2016.01.15 |
---|---|
취준생 주목! 취업 성공을 위한 체크리스트 (0) | 2016.01.15 |
세계최대규모 가전전시회 CES 2016, 똑똑한 가전제품의 향연 (0) | 201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