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설 연휴 특선 영화 TV편성표 소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양력으로 2016년 1월 1일 새해를 맞이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제는 음력 새해를 맞이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살아가다 보니 시간이 참 빠르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이번 설 연휴는 총 5일으로 긴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설날 가족들을 만날 생각에 설레기도 하고 또 맛있는 음식을 맛볼 생각에 벌써부터 입이 즐거워지기 시작합니다.

 

‘먹고’, ‘놀고’ 다음 단계는 ‘보고’이니만큼 다같이 모여서 무엇인가를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겠죠? 모두 다 같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며 또 함께 웃고 웃을 수도 있습니다. 가족과 다 함께 볼 수 있는 설 연휴 TV편성표 및 설 연휴 개봉 영화를 소개합니다.

 

 

 

 

설레는 연휴 첫날, 2016 25()

 

드디어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각종 방송사에서는 다양한 설날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요. 거기에 빠지지 않고 ‘설 특선 영화’도 함께 합니다. 설 연휴 첫날 어떤 영화가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설 특선 영화 <러브 스토리> EBS1 오후 22:45
‘EBS1’에서는 오후 10시 45분에 <러브 스토리>를 방영하는데요. <러브 스토리>는 전통 멜로/로맨스 영화입니다. 명문 부호의 아들인 ‘올리버’와 이태리 이민 가정의 가난한 ‘제니’는 사회적인 신분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식을 올립니다. 모든 이들의 차가운 시선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올리버는 대학을 졸업하고 변호사가 되는 데까지 성공하는데요. 하지만 ‘제니’가 죽음을 앞두고 있다는 비극적인 소식을 듣게 됩니다. <러브 스토리>에서 그들의 순수한 사랑이야기가 겨울철 얼어있던 마음을 녹여줄 것 같습니다.

 

 

 

 

설 특선 영화 <해적> SBS 오후 23:25
‘SBS’에서는 오후 11시 25분에 영화 <해적>을 방영합니다. <해적>은 조선을 뒤흔드는 최강 도적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유쾌한 모험/액션 장르의 영화입니다. 전대 미문한 국새 강탈 사건으로 건국을 코앞에 두고 조선은 발등에 불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 국새는 커다란 고래가 삼켜버렸고 이로 인해 상황은 꼬이게 됩니다. 졸지에 국새 도둑으로 몰린 위기의 해적(손예진), 그리고 바다사냥 경험이 전무한 패기 넘치는 산적(김남길)까지 국새를 차지하기 위한 최강 도적들의 모험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설 특선 영화<내 심장을 쏴라> KBS2 새벽 24:30
‘KBS2’에서 오전 12시 30분에 설 특선 영화인 <내 심장을 쏴라>가 방영됩니다. ‘내 심장은 쏴라’는 이민기와 여진구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로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스물다섯 동갑내기가 정신병원에 입원한 뒤 탈출을 시도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고군분투하는 청춘이 억압적인 세상에 맞서는 이야기로 가족 모두 함께 보기에 부담 없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늦은 시간에 방영된다는 점은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본격적인 연휴의 시작, 201626()

 

 

 

 

설 특선 영화<명량> KBS2 PM 10:35
‘KBS2’에서 오후 10시 35분에 국민 영화인 <명량>이 방영됩니다. 1700만 관객을 동원해 역대 동원 관객 수 1위에 오른 작품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명량대첩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12척의 배를 가지고 330척이나 되는 왜군의 배에 맞서 어떻게 기적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펙터클한 전투 장면, 감독의 깊이 있는 연출력 등이 어우러져 높은 완성도를 나타냅니다.

 

 

 

 

설 특선 영화 <악의 연대기> tvN 오후 21:40
‘tvN’에서 오후 9시 40분에 믿고 보는 배우 손현주 외 마동석, 최다니엘, 박서준 등이 캐스팅된 <악의 연대기>가 방영됩니다. <악의 연대기>는 특진을 앞둔 최고의 순간에 우발적으로 사람을 죽인 ‘최반장’(손현주)이 자신이 저지른 살인사건의 담당자가 되어 사건을 은폐하기 시작하면서 더 큰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예측불허의 추적 스릴러입니다. 배우 손현주가 <숨바꼭질> 이후 차기작으로 다시 한 번 스릴러 영화를 선택한 영화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작품인데요. 2015년을 뜨겁게 달군 배우 박서준의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설 특선 영화 <와호장룡> EBS1 오후 23:05
‘EBS1’에서는 오후 11시 51분에 광활한 대륙의 스펙터클 무협 환타지 <와호장룡>을 방영합니다. <와호장룡>은 왕도려의 무협소설을 각색한 영화로 강호와 속세 사이에 놓인 네 남녀의 욕망, 의리, 정절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수려한 배경과 화면 속의 미장센이 잘 어우러진 영화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영화의 예술성을 한 단계 도약시킴과 동시에 그 아름다움을 전세계 관객에게 널리 알린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초반부에 등장하는 달밤의 도주 신, 대나무 숲 장면 등 아름다운 격투 신들도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설 장만을 함께 도우며! 2016 2 7()

 

 

 

 

설 특선 영화 <포레스트 검프> EBS1 오후 14:15
‘EBS1’에서는 오후 2시 15분에 <포레스트 검프>를 방영합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인생의 교과서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관객에게 많은 감동과 교훈을 주는 영화입니다. 아이큐가 75인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는 다른 악동들의 장난 대상이 되곤 했는데요. 하지만 높은 교육열과 아들에 대한 열정을 지닌 어머니와 그의 친구 ‘제니’ 덕분에 학교를 무사히 다닙니다. 그러다 어느 날 ‘빨리 달리기’에 대한 재능을 발견하고 끊임 없이 발전해 나가는데요. 다른 사람들보다 아이큐는 떨어지지만 자신의 재능을 잘 가꿔나가는 주인공의 에피소드가 여러분의 가슴에 감동을 전합니다.

 

 

 

 

설 특선 영화 <두근두근 내인생> EBS1 오후 23:00
‘EBS1’에서는 오후 11시에 감동적인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이 방영됩니다. 송혜교와 강동원 두 톱스타가 함께 만들어 더 이목을 끌었던 영화인데요. 한국 영화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완벽한 조합입니다. 얼굴은 80살 같지만 실제 나이는 16세인 아이 아름(조성목)를 둔 ‘미라(송혜교)’와 ‘대수(강동원)’은 포기하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갑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하루하루 늙어가는 것이 전부였던 아름이에게 두근거리는 일들이 시작되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늙은 아이와 젊은 부모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설 특선 영화 <표적> KBS2 오후 23:40
‘KBS2’에서는 오후 11시 40분에 영화 <표적>을 방영합니다. 명배우가 총 집합한 액션/스릴러 영화입니다. 의문의 살인사건의 누명을 쓴 여훈(류승룡)과 납치된 아내를 구하기 위한 의사 태준(이진욱)은 함께 동행하기 시작합니다. 추격자 송반장(유준상)과 영주(김성령)는 각기 다른 목적으로 서로를 쫓습니다. 36시간의 숨막히는 추격 과연 저마다의 표적은 누구였을까요?

 

 

오늘은 설날! 201628()

 

 

 

 

설 특선 영화 <오늘의 연애> tvN 오후 21:40
‘tv N’에서는 오후 9시 40분에 친구 사이의 미묘한 로맨스를 그려낸 영화 <오늘의 연애>가 방영됩니다. 현우(문채원)에게는 18년지기 친구 준수(이승기)가 있습니다. 준수는 늘 자신의 마음을 숨기며 현우의 다른 남자이야기를 들어주는 쿨한 친구로 남아주는데요. 현우가 이번에는 임자 있는 직장 상사(이서진)에게 푹 빠집니다. 18년동안 정리도 되지 않고 진전도 없는 그들에게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분주했던 설 준비를 마무리 하며 201629() – 10()

 

 

 

 

 

설 특선 영화 <국제시장> tvN 오후 21:40
‘tv N’에서는 2월 9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온 국민을 울렸던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작품 <국제시장>을 방영합니다. <국제시장>은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관통하며 살아온 아버지 시대의 이야기를 그려내 관객으로 하여금 감동을 받게 만들었는데요. 이 시대의 전형적인 아버지 ‘덕수(황정민)’은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되고 싶은 것도 있었지만 평생 자신만을 위해 살아본 적이 없습니다. 괜찮은 척을 해야 괜찮을 수 있었고 ‘다행이다’ 라며 눈물을 훔치며 힘들었던 그 시절, 가족을 위해 살아온 아버지들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온 가족과 함께 모여 이 영화를 본다면, 서로의 세대를 더욱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 특선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SBS 오후 23:15
‘SBS’에서는 2016년 2월 9일 화요일 오후 11시 15분에 아름다운 연인의 행복한 노년 인생 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이 방영됩니다. 76년 동안 아름다운 사랑을 하고 있는 곱고 멋진 할머니, 할아버지는 어딜 가나 두 손을 꼭 붙잡습니다. 때로는 소녀 그리고 소년같이, 또 때로는 장난꾸러기같이 서로를 사랑합니다. 신혼 같은 백발의 노부부 이야기가 여러분의 가슴을 따뜻하게 울려줍니다.

 

 

 

설 특선 영화 <미쓰 와이프> SBS 오후 23:15
‘SBS’에서는 2016년 2월 10일 수요일 오후 11시 15분에 반전 코미디 영화인 <미쓰와이프>가 방영됩니다. 신선한 스토리로 감동과 재미를 한꺼번에 전하는 영화 <미쓰와이프>는 마지막 휴일을 마무리 짓는데 안성맞춤입니다. 뉴욕 본사 발령을 앞둔 ‘연우(엄정화)’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이런 절체절명의 위기에 그녀에게 수상한 남자 ‘이소장(김상호)’가 나타나 한 달간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되면 원래의 삶으로 보내주겠다고 제안을 합니다. 제안을 수락한 그녀를 기다리는 것은 ‘엄마’의 역할인데요. 100전 100승, 승소율 100% 변호사에 완벽한 싱글녀인 그녀에게 갑자기 맡게 된 ‘엄마’의 역할은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그녀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 것인지 또 그녀가 어떻게 변해나가는지 기대가 됩니다.

 

 

 

 

가족 모두 거실에 둘러 앉아 TV를 보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재미있는 볼거리 앞에 먹을 거리가 빠지면 아쉽겠죠. 떡국을 만들다 남은 가래떡을 구워 꿀에 찍어먹으면서 진정한 휴식을 즐겨봅시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 등 신도리코와 알아본 설 TV방영 영화와 함께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