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디지털인쇄 시장 진출 5년, 1위를 위하여! - 직원들의 각오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2007 11 14, 신도리코는 디지털인쇄 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당시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는 업계의 큰 관심을 모았고, 기자들은 신도리코의 자신감과 경쟁력에 주목했었죠.

/오프라인의 30여개 매체가 신도리코의 새로운 출사표를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그로부터 5년이 지난 지금, 다가오는 새로운 미래에 New Product, New Market, New SINDOH를 실현할 Solution 사업부 PP 영업/지원부의 각오와 신도리코의 경쟁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날카로운 시장진입, 초고속 시장안정화

 

신도리코는 지난 5년 간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서비스와 솔루션을 강화하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2007 11월 품질력이 높은 고속 인쇄기 Nexpress(컬러, 분당 83) Digimaster(흑백, 시간당 150)의 컬러/흑백 장비를 바탕으로 전국적인 서비스 조직을 구축하고 24시간 서비스를 실시해 온 결과 신도리코는 빠른 시간 내 시장기반을 안정화할 수 있었습니다. 2009년에는 PROC6501(컬러,분당 65), PRO 1200(흑백/분당120), 2011년에는 PRO 950(흑백, 분당95), Press6000/7000/8000(컬러, 분당 60,70,80)의 중고속 라인업을 보강하여 디지털 인쇄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디지털인쇄 장비 전문 서비스 인력을 2배 이상 확충하는 등 조직을 강화했으며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왔습니다. 이를 통해 신도리코는 대용량 출력이 많은 기업, 디지털 인쇄 사업을 겸하는 POD(Publish On Demand, 주문형출판 서비스) 업체와 전문 출력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며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장 1위를 향해 화이팅! PP영업부


디지털 인쇄시장의 시장잠재력

현재 국내 디지털 인쇄 시장은 8천억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체 출력기 시장에서 보면약 20%에 불과한 미한 수준이지만, 업계에서는 POD에 기반한 다품종 소량 인쇄 추세, 기존 옵셋/마스터 장비의 복잡한 인쇄 공정과 낮은 수익성, 고객의 촉박한 납기요구 등으로 인해 인쇄시장의 디지털화가 쓰나미 같은 속도로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 확대

신도리코가 단시간 동안 시장에서 신뢰받고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시장의 중심을 공급자에서 고객으로 전환시킨 데 있습니다. 기존의 디지털 인쇄 시장은 외국계 기업들이 낮은 수요 시장에 의존하느라 높은 가격으로 일관되어 있었는데요, 신도리코는 제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체계가 정립되지 않은 기존시장의 가격을 안정화 시켰고, 하이앤드부터 로앤드까지 제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며 국내 디지털 인쇄 시장의 확대와 다양화까지 도모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PP기술 전문가. PP지원부


매년 250% 매출 신장, 2011년은 전년대비 3배 성장
업계에 발전적인 모델링을 확립해온 만큼 신도리코의 지난 성과는 더욱 놀랍습니다. 매년 250%씩 꾸준히 매출이 신장되었으며 올해에는 디지털 인쇄 장비 판매량이 전년대비 3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PP영업부는 디지털 인쇄 시장의 성장에 대응하여 뛰어난 내구성과 생산성, 우수한 인쇄품질,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3년 내 디지털 인쇄 부문에서 일등으로 우뚝 선다는 힘찬 각오를 보였습니다.

 

신도리코의 경쟁력

 

 

Press C8000

 

동급 최고의 인쇄 품질과 뛰어난 내구성, 탁월한 생산성

신도리코는 경쟁사 동급 제품 대비 탁월한 인쇄 품질과 우수한 내구성, 저렴한 유지비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51년간 사무기기 한 분야에 전념하며 쌓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차원의 컬러 품질을 구현하며 정교하고 섬세한 컬러 표현을 원하는 디지털 인쇄 사업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답니다. 또한 대용량 급지대 장착과 적재 장치로 멈춤 없는 인쇄를 실현하고 있으며 초고속 출력 속도, 드럼과 현상제 등 소모품의 긴 수명을 바탕으로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이 밖에 유연한 용지 호환성과 판촉물 출판 등 맞춤형 인쇄시스템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안정된 서비스 품질과 네트워크

신도리코는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된 서비스 품질과 탄탄한 네트워크망을 자랑합니다. 인쇄 업계는 장비의 가동 시간이 곧 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기기 멈춤에 대비하여 서비스 네트워크와의 편리한 접근성과 전문 인력 구축이 요구되는데요, 서비스가 강점인 신도리코는 전국에 2천 여명의 서비스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이중 디지털 인쇄 장비 서비스에 특화된 인력만 2백 여명에 달합니다. 디지털 인쇄 장비를 다루는데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만큼 1년에 네 차례에 걸쳐 서비스 기술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빠르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안정된 가격

신도리코는 풀 라인업을 구축, 각 비즈니스 사업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의 안정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경쟁사 대비해 흑백 30%, 컬러 50% 낮은 가격을 책정하여 기존 옵셋, 마스터 인쇄 방식에서 디지털 인쇄로 전환 시가격으로 인한 진입 장벽을 대폭 낮췄습니다. 사업주들이 동급 대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신도리코의 가격을 표준으로 국내 디지털 인쇄 시장의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Win-Win 도모

지난 51년간 사무용 디지털 복합기 시장의 1위 기업으로 자리해 온 신도리코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을 탄탄하게 다져왔습니다. 디지털 복합기 시장의 주요 고객은 인쇄량이 많은 관공서, 금융기관, 대기업 등으로 이들은 디지털 인쇄 시장의 잠재 고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자사의 디지털 인쇄 장비를 구축한 전문 출력소와 기존 고객을 연결시켜 주는 브릿지 역할을 하며 기업과 사업장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고 있으며 이는 신도리코만의 디지털 인쇄시장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답니다

 

 

이상으로 신도리코의 Solution 사업부 PP영업/지원부의 디지털인쇄 시장에 대한 각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 국내 최고의 기술로 디지털인쇄 시장의 1인자로 우뚝서는 신도리코의 모습, 앞으로 잘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신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2011 11 8일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