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키덜트족 주목! 주말 나들이에도 딱 좋은 피규어 전시 정보 추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키덜트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피규어들이 대중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국내에 개성 있는 피규어 전시장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그 사실을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 또는 연인의 손을 잡고 함께 나들이 가기 딱 좋은 피규어 전시장을 소개합니다.



▲ 출처: 피규어 뮤지엄 W 공식 홈페이지 (링크)



세계 최초! 마블 컬렉션 스토어 한국 오픈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국내 개봉 영화들 중 역대 최다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연일 관객수를 갱신하고 있는 영화 <시빌 워>속 마블 캐릭터들, 이젠 눈 앞에서 직접 만나보면 어떨까요?





 

 출처: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공식 블로그 (링크)



2016년 2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마블 컬렉션 스토어인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가 서울 성동구에 개장을 했습니다. 큰 매장 규모와 다양한 전시 상품으로 마블 팬들에게 성지로 불리며 개장 전부터 화제를 불러 보았습니다.


전시장 왼편에는 거대한 피규어부터 작은 피규어까지 마블사의 만화 캐릭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복장이나 표정이 섬세하게 표현된 사람 크기의 실사 피규어는 대표 볼거리입니다. 



▲ 출처: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홈페이지 (링크)



전시장 오른쪽에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전시돼있습니다. 쿠션인형부터 퍼즐, 스케이트보드, 의류, 휴대폰 케이스, 마스크 팩까지 마련돼있습니다. 마블 컬렉션 스토어는 마블 코믹스로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이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이 많습니다.



 출처: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공식 블로그 (링크)



최근 인기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여운이 남아 있다면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를 꼭 방문해보길 바랍니다.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41 파크에비뉴 엔터식스 한양대점 1층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문의: 02-6454-6130

홈페이지: http://enter6branding.co.kr/



마블이 생소한 분들을 위한 팁


마블에 대해 생소하다면 주목하세요! 연인이나 친구, 직장 동료가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해 열을 올리고 설명할 때, 공감해보고 싶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던 분들을 위해 ‘마블 코믹스’ 기업 및 대표 캐릭터를 소개해 드릴게요


마블 코믹스는 미국 만화책 출판사입니다. 만화로 제작된 마블 시리즈를 월트디즈니사에 판권을 구입하여 영화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마블 코믹스의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엑스맨, 스파이더맨,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이 대표 캐릭터 입니다. 각각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는 오래 전부터 히어로 영화 팬들에게 사랑 받아 왔는데요. 2012년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가 함께 등장하는 ‘어벤져스’ 영화가 등장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이언맨┃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틸 이미지 (출처: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한편, 슈퍼맨과 배트맨은 마블 코믹스 소속이 아닙니다. 그들은 디씨(DC) 코믹스라는 또 다른 만화 회사 소속 캐릭터로서, 타임워너라는 회사에서 판권을 사 영화화하고 있습니다. 원더우먼과 조커 역시 디씨 코믹스 소속 캐릭터들입니다.


슈퍼맨과 배트맨의 역사가 더 오래된 만큼 기존에는 디씨 코믹스 소속 캐릭터들이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어벤져스 시리즈를 앞세운 마블 코믹스가 압도적으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디씨 코믹스가 그리는 만화의 내용은 다소 어두운 반면 마블 코믹스의 만화는 진지함에 유쾌함이 적절히 섞여 있기 때문인데요, 대중들의 취향을 더 잘 저격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피규어 뮤지엄 W


아이와 부모가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피규어 전시장도 있습니다. 강남구 선릉에 위치한 ‘피규어 뮤지엄 W’를 소개합니다. ‘스펀지밥’부터 ‘마징가Z’와 ‘람보’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피규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피규어 뮤지엄 W 공식 홈페이지 (링크)



피규어 뮤지엄 W는 기하학적인 외관부터가 남다릅니다. 내부는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전시실로 구성돼있습니다. 방대한 규모뿐 아니라 유명 배우들의 개인 소장 피규어를 비롯해 희소성의 가치가 매우 대단한 피규어도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1층에 마련되어 있는 카페에서 쉬어갈 수도 있습니다. 지하 2층에는 보드게임, 추억의 오락기, 만화책, 뽑기 기계 등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부모님에게 어린 시절로의 추억 여행을 선사합니다. 더불어 나만의 피규어 만들기, 블록 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출처: 피규어 뮤지엄 W 공식 홈페이지 (링크)



피규어 뮤지엄 W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피규어 관련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2월부터 10월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피규어로 나를 JOB아라!’, ‘나의 프라모델 도전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5월 셋째 주에는 5월 18일 ‘세계박물관의 날’을 맞아 입장료 할인, 애니메이션영상학과 교수 특강, <피규어JOBS> 교육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피규어도 구경하고 진로 교육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 나들이를 추천드립니다.



<피규어 뮤지엄 W>


관람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7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오후 9시까지 연장 개관

휴관일: 신정, 설날/추석 당일

입장료: 성인 15,000 / 청소년 13,500 / 어린이 12,000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8길 3

문의: 02-512-8865 ┃ 070-7404-2240 (교육 문의 전화)

홈페이지: http://www.figuremuseumw.co.kr/



남자들의 놀이터! 복합가전매장 일렉트로마트


레고, 피규어 등 키즈 제품에 열광하는 어른들을 일컫는 키덜트가 증가하면서 최근 한 마트에서는 키덜트 남성을 겨냥한 통합 가전매장을 신설했습니다.



▲ 출처: 일렉트로마트 공식 홈페이지 (링크)



‘일렉트로마트’로 불리는 이 매장에서는 각종 가전제품뿐 아니라 마블 시리즈, 건담 시리즈, 터미네이터, 원피스, 드래곤 볼, 트랜스포머, 레고, 미키마우스 등 1000개 이상의 다양한 피규어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피규어 이외에도 오디오, RC카(원격조종자동차), 드론 등도 함께 진열돼있습니다.


이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이런 가전제품과 피규어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체험형 매장에서 RC카를 직접 시운전 해보고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보다 보면 2~3시간이 훌쩍 지나갑니다. 이 밖에도 전자제품들과 함께 마련된 각종 아웃도어 용품, 스포츠 용품, 200여종의 수입맥주를 갖춘 주류코너 등도 마련돼있습니다.



<이마트타운 통합 가전매장 일렉트로마트>


영업시간: 10:00~24:00

지점: 일산 킨텍스점,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성남 판교점, 부산 센텀시티점

홈페이지: http://m.electromart.kr/electromart.do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의 손을 잡고 나들이 가기 딱 좋은 피규어 전시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피규어에 관심이 없었던 분들도 이번 주말에는 나의 연인,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것을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