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어느새 여름의 달 6월이 왔습니다. 더위를 날려버리기 위한 시원한 물놀이, 그 중에서도 짜릿한 수상 레저와 물 밖에서도 오감을 사로잡는 멋진 익스트림 스포츠가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다가올 무더위를 날려버릴 여름 레져 활동을 소개합니다.





여름 수상 스포츠의 대표주자 ‘수상스키’

여름을 대표하는 수상 레저라고 하면 ‘수상스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모터보트가 끄는 힘을 이용해 물살을 가르며 앞으로 미끄러지는 수상 스포츠인데요. 몸의 균형도 잡고 모터보트에서 딸려 나온 줄도 힘껏 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꽤나 큰 운동입니다.


수상스키는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일정 시간의 강습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하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어린이들도 큰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죠.


초보자들은 양 발에 모두 스키를 신는 투스키(Two Ski)를 타게 됩니다. 만약 운동신경이 있다면 약 두 시간 여의 반복숙달을 통해 원스키(One Ski)도 즐겨볼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발을 한 스키에 신는 원스키는 난이도가 투스키보다 높기 때문에 더욱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크로바틱한 기술들을 뽐내보세요 ‘웨이크보드’

수상스키와 비슷한 원리의 ‘웨이크보드’도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스노보드를 연상시키는 웨이크보드는 모터보트가 물살을 가를 때 만들어지는 파도를 이용해 점프, 회전 등 화려한 기술을 구사하는 수상 스포츠입니다.


웨이크보드 탑승자는 모터보트에 달린 줄에 끌려가는데,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온몸의 근육을 사용해야 하는 격한 운동이기도 합니다. 수상스키가 스피드를 맛보기 위해 즐기는 운동이라면 웨이크보드는 기술을 연마하는 재미에 타게 되는 거죠.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맞는 수상 스포츠를 선택해 즐겨보기 바랍니다.


수상스키 & 웨이크보드 체험 가능 장소 추천


 장소

 주소

 홈페이지

 리버시티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 379-1

리버시티수상스키장

 http://www.hanrivercity.com/

  레저드림스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나루길 435

 http://leisuredreams.co.kr/summer/

 HK Waterski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741-1

 http://www.hkrez.com/

 클럽비발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372-2

 http://clubvivaldi.com/





다 함께 영차 영차 ‘래프팅’

보통 힘이 넘치는 20대 대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수상 레저 스포츠입니다. 급류를 헤쳐가며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래프팅’은 보기만 해도 손에 땀을 쥐게 되는 운동입니다.


래프팅은 운동효과도 뛰어나지만 협동심과 인내심을 길러주기도 합니다. 그 무엇보다도 함께 탑승한 친구들끼리 호흡이 척척 들어맞을 때 재미를 느끼게 되죠. 혼자가 아닌 ‘우리’가 스피드와 짜릿함을 동시에 잡고 싶다면 래프팅에 도전하세요.



래프팅 체험 가능 장소 추천


 업체명

 위치

 홈페이지

 한국 동강 래프팅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삼옥리 199-6

 http://rvv.co.kr/rvv/

 블루레이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27-2

 http://bluelake.co.kr/





계곡 레저 스포츠에는 래프팅과는 상반되는 매력의 수상 레저 중에는 ‘카약’도 있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는 아니지만 유유히 노를 저으며 주변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레저입니다. 정신 없이 열정적이었던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을 뒤로 하고 잠시 휴식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파도의 중심에서 ‘서핑’을 외치다!

높은 파도가 밀려오는 해안, 날렵한 서프보드 위에 서서 균형을 잡아가며 파도를 가르는 것은 수많은 남자들의 로망입니다. 얼핏 보면 혼자 하는 운동 같아 보여도 실은 바다와 벌이는 격렬한 한판 씨름입니다. 즉 고도의 운동능력을 요하는 고난이도 스포츠입니다.


높은 파도 속을 아슬아슬하게 가로지르는 서핑은 절대 잠깐 가볍게 즐기는 운동으로만 생각하면 안됩니다. 얕지 않은 수심의 망망대해에서 하는 운동인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준비운동, 그리고 숙련된 강사의 수업을 받은 후 천천히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서핑 존은 제주도와 강원도 양양입니다. 제주도는 서핑에 최적화된 바람과 파도, 적절한 수심으로 예전부터 서퍼들이 자주 찾는 곳이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서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양양에도 서핑비치가 개장했습니다. 제주도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어 매년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핑을 처음 시작하거나 색다른 여가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입니다.


그 외에도 핫한 서핑 스팟들을 찾고자 하는 서퍼들은 ‘동해서핑스팟’(http://surfspot.co.kr/)를 참고바랍니다.


최근에는 먼 바다까지 걸리는 오랜 시간 때문에 근처에서 서핑을 즐기고자 하는 서핑 마니아들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 서핑장’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하는 서핑만큼의 짜릿한 쾌감은 덜하겠지만 서핑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서핑 체험 가능 장소 추천


<양양 서핑비치>

 장소 명칭

 위치

 죽도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동산큰길 19


<실내 서핑장 정보>

 실내서핑장

 위치

 홈페이지

플로우하우스

서울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공릉천로 104

 http://cafe.naver.com/flowrider

캐리비안베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http://www.everland.com/web/caribbean/main.html 

김해 

롯데 워터파크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로 555

 http://www.lotteworld.com/waterpark/index.asp



▲출처: ‘스카이다이빙코리아’ 홈페이지 (링크)



짜릿함의 최고봉, ‘스카이다이빙’

모든 익스트림 스포츠 중에서도 최상위의 짜릿함을 선사하는 스포츠는 스카이다이빙입니다. ‘시원함’을 추구하는 웬만한 여름 수상스포츠들보다 시원하고 스릴 있는 스포츠입니다.


스카이다이빙은 수 천 미터 상공에서 숙련된 스카이다이버와 함께 뛰어내리는 아찔한 스포츠입니다. 약 1분여의 자유낙하 후 낙하산을 펴고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지상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숙련된 스카이다이버와 함께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높이가 주는 공포감은 무시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서약서를 먼저 쓰고 스카이다이빙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려움을 이겨내고 항공기 밖으로 뛰어내렸을 때, 하늘을 마음껏 자유롭게 누비고 온몸으로 온전히 받아들이는 무한한 짜릿함은 세상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느낌입니다.


스카이다이빙은 과거에는 비용의 문제 때문에 국내에서 즐길 수 없었던 익스트림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점점 만들어지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스카이다이빙 체험 가능 장소 추천


업체명

위치

홈페이지

스카이다이빙

코리아

경북 예천군 감천면 충효로 1078

  http://skydivingkorea.co.kr/

서울스카이

다이빙학교

서울시 송파구 오금동 119-9 

청일빌딩 2층 (본사 위치)

* 경기도 하남시 신장2동에서 

스카이다이빙 체험

 http://www.skydivingschool.co.kr/





지상 50미터, 최고의 스릴을 전해주는 ‘번지점프’

번지점프 역시 자유낙하의 쾌감과 짜릿함을 느끼기 위해 시도하는 익스트림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탄력적인 로프 하나만을 몸에 두르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 스릴을 맛볼 수 있는데요. 오히려 스카이다이빙보다 번지점프가 훨씬 현실적이기 때문에 중도 포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는 없는 번지점프, 자신의 두려움을 뛰어넘어 도전해보기 바랍니다.



번지점프 체험 가능 장소 추천


 업체명

 위치

 홈페이지

 율동공원 

번지점프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145

 http://cafe.naver.com/bungy24/

 리버랜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447-4

 http://www.riverland.co.kr/main.html





창공을 가르며 시원한 바람을 느끼는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은 자유낙하를 컨셉으로 하는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과는 달리 ‘하늘을 날고 싶다’는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을 가장 잘 담은 스포츠입니다.


‘패러슈트’(Parachute) 즉 낙하산과 상승기류를 이용해 활공한다는 비행용어인 ‘글라이딩’(Gliding)의 합성어인 ‘패러글라이딩’(Paragliding)은 기계동력장치 없이 패러글라이더만을 타고 활강하는 스포츠입니다. 일반적으로 체험자의 안전을 위해 전문 파일럿 한 분이 함께 탑승하게 되는데요. 안전교육 이수와 유의사항 숙지 후 숙련된 파일럿과 함께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행은 약 15분에서 30분간 지속됩니다.


유명한 패러글라이딩 명소는 양평, 영월, 광주 무등산 등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짜릿함, 그리고 바람을 가르는 시원함, 동시에 상쾌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다면 패러글라이딩에 몸을 맡겨보세요.



패러글라이딩 체험 가능 장소 추천


업체명

위치

홈페이지

영월 

패러글라이딩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61-1

http://www.033-373-9111.com/default/

스카이 

패러글라이딩

경기도 용인시 모현면 초부리 211-6

http://www.skypara.biz/



▲출처: 코리아카트 홈페이지 (링크)



내가 바로 카트 라이더! ‘카트레이싱’

많은 대중들의 추억의 게임에서 많이 접해보던 카트를 현실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트 레이싱은 운전을 즐기는 모든 운전자들은 충분히 관심을 가져볼 만한 스포츠이기도 하죠. 규모가 큰 카레이싱보다 배우기가 쉬우면서도 사고위험도나 위험성이 적기 때문에 안전한 익스트림 스포츠로 인기가 많습니다.


카트레이싱 트랙은 한강공원, 서울 근교의 카트 트랙, 용인에 위치한 놀이동산 내 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실력을 겨루며 게임처럼 내기도 할 수 있고 동시에 운동효과도 가져올 수 있으니 여러 모로 흥미로운 스포츠입니다.



카트레이싱 체험 가능 장소 추천


 업체명

  위치

 홈페이지

아카트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168-1번지 

송파구 탄천주차장

 http://www.jskart.net/

카트랜드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355

 http://www.kartland.co.kr/

파주 

스피드파크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덕천리 261-1

 http://www.pspark.co.kr/





벌써부터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워와 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이 필요하다면 익스트림 스포트에 도전해보세요. 새롭고 짜릿한 경험으로 스트레스를 확 풀어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6.21 1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여름엔 역시 수상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