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여가활동

[스낵컬쳐] 자연을 담은 액세서리, 레진공예 레진아트 일일 체험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직장인이라면 주목하세요. 신도리코 블로그에서 반나절만 있으면 쉽게 즐길 수 있는 스낵컬쳐 유형의 취미활동을 시리즈로 알려드립니다. 이번에 소개할 스낵컬쳐는 레진공예입니다.


‘레진공예’를 아시나요? 천연 레진은 소나무, 잣나무에서 나오는 끈적한 액체의 송진을 말합니다. 현재는 천연레진과 흡사한 인공레진이 개발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공예용으로 쓰이는 레진에는 UV레진, 크리스탈 레진, 아이스 레진 등이 있는데 액세서리 제작에는 짧은 시간 안에 굳는 UV레진을 많이 사용합니다.





레진공예는 마치 진공상태로 ‘현재의 아름다움’을 박제한 듯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말린 꽃, 비즈, 색소 등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액세서리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또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레진아트의 큰 매력이죠.





레진공예를 통해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작품을 보여드릴게요. 목걸이, 귀걸이, 반지 등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리잔 안에 몰딩을 하거나 브로치 등의 장신구를 만들 수도 있고 설치미술의 소재로도 활용됩니다.


그럼 이제 레진공예 목걸이, 반지, 귀걸이 만드는 법을 차례차례 소개하겠습니다. 




레진공예 액세서리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재료 준비하기

UV레진, UV램프, 꾸미기 재료 (말린 꽃, 비즈, 색소 등), 실리콘몰드, 핀셋, 가위, 액세서리 부속품 등



1. UV레진을 실리콘 몰드에 반 정도 부어줍니다



2. 몰드 안에 꽃(꾸미기재료)을 넣어줍니다.

  * 몰드 아랫면이 액세서리의 정면이 되는 부분입니다. 꽃을 넣을 때 보여주고 싶은 

    면을 아래로 한 뒤 넣어주면 더욱 예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꽃을 넣으면서 생긴 기포들을 제거해줍니다. 

   * 꽃의 유형에 따라 기포가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기포가 생기는 모습 또한 레진공예의

     매력입니다. 모든 기포를 없앨 필요는 없지만 깔끔한 결과물을 위해 표면에 생긴 기포를

     위주로 제거해주세요.



4. 제거 후 레진을 가득 채워줍니다.



5. UV램프에 넣어 2~5분정도 경화시켜줍니다.

  * 네일아트에서 사용하는 젤네일을 굳히는 경화 램프와 유사한 형태입니다. 

    집에서 레진공예 반지 만들기에 도전한다면 총 36와트 이상 되는 

    UV램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와트 수가 낮을수록 굳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6. 몰드에서 경화된 레진볼을 꺼내고 가위로 다듬어줍니다.


7. 악세사리 부자재와 레진볼을 연결해줍니다.



8. 나만의 예쁜 악세사리 완성!




  


레진공예 액세서리 완성품을 착용해보았습니다. 레진이 투명해서 목걸이나 반지 등일 햇빛에 비추면 안에 들어가있는 재료에 따라 색이 표현됩니다.


 



쉽고 재미있게 특별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레진공예, 올 여름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 레진공예 액세서리 만들기 <에이젯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