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신도리코가 9 11일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Excellent Service Quality, SQ) 재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신도리코는 1995 8 A/S(사후봉사 우수기업) 인증을 최초로 취득한 이래 2006 11 SQ(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하였고, 2020 9월 재인증과 2021 4월 사후 관리 심사를 통해 인증을 이어왔습니다. 올해에도 역시 안정적인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속에 재인증에 성공하며 2026년까지 향후 3년간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됨으로써 약 30여년 동안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신도리코는 인쇄 및 제책용 기계, 컴퓨터 프린터, 사무용 기계 및 장비, 유선 통신장비, 주변기기 제조 서비스 분야에서 인증을 취득하였는데요. 한국서비스진흥협회장은 신도리코는 서비스혁신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다고 평하였습니다.

 

 

 

 

일찍이 신도리코는 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와 전문 엔지니어 자원을 구축해 독보적인 서비스 품질을 유지해 왔습니다. 또한 소비자 중심 경영이념 및 방침 수립, 통합 콜센터 운영, 현장서비스자동화(FSA, Field Service Automation) 완비 등을 통해 조직문화와 관리체계도 발전시켜 왔습니다.

 

 

 

 

한편, SQ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을 통해 경영성과를 창출한 SQ인증기업을 포상하는 국가품질상에 응모 자격이 부여되며, 우수기업의 현장방문을 통해 SQ인증기업의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벤치마킹 기회와 협회 아카데미를 통한 CS마스터 온라인 교육 참석 기회 등 여러 혜택이 제공됩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우수한 서비스 품질로 고객만족을 위해 성실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