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CE기술능력시험 & CS워크샵 개최

10월 13일 서울본사에서 CS사업부 TM팀, 신도중앙판매 및 신도DS판매 전국 지사의 기술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CS워크샵이 개최되었습니다. CS워크샵에서는 기술사원들의 서비스 능력을 겨루는 CE기술능력시험, CE Technical Contest와 더불어 시장의 동향 및 주요 이슈 등에 대한 논의와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회의들을 진행되었습니다. 

 

 



‘CE기술능력시험’은 기술사원들을 대상으로 A3/A4, 흑백/컬러 프린터 및 복합기의 제품별 특징과 주요사항에 대한 서비스 대응 능력을 평가하며, 올해 꾸준히 시행되어온 컬러, 솔루션, 요소기술 등의 주요 교육에서 다뤘던 강의 내용도 시험 문제로 출제되었습니다. 

 

 



이어서 기술사원들의 실기능력을 평가하는 ‘CE Technical Contest’도 진행되었는데요. 2인 1개팀의 구성으로 총 15팀, 30명이 대회에 참가하였으며, 현장에서 고객의 니즈에 따라 발생가능한 문제 상황을 부여하고 이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기기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팀원과 함께 소통하며 빠르게 문제의 정답을 찾아갔습니다. 

 

 



전국 지사의 기술팀장들이 함께 자리한 ‘전국기술정보회의’도 이어졌는데요. 본관동 회의실에서 C김형운 CS사업부장의진행으로 제품 품질 및 기술 관련 중요사항 논의와 지원 및 정책 관련 토의도 나누는 심도 깊은 회의를 가졌습니다.

 

 

 


저녁시간에는 신도리코 서울본사내 테라스에서 시험 참가자들을 포함해 친목을 도모하는 석식 간담회를 가졌는데요. 오랜만에 동료들과 함께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모두들 즐거운 표정이었습니다.

 

 

 

 

워크샵참가한 한 기술사원은 “시험과 콘테스트가 긴장되기도 했지만 문제풀이 시간을 통해 중요한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어서 좋았고, 오랜만에 가지는 간담회를 통해 서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