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의 솔루션은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기업정보를 보호합니다. 대한민국 최고라 자부할 수 있는 신도리코의 솔루션을 영업사원들과 공유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신도리코 서울본사 C&F아카데미에서 개최된 솔루션 컨퍼런스 현장을 소개합니다.
니즈에 따라 빠르게 발전하는 솔루션
신도리코에 솔루션 전문 부서가 생긴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독자적인 솔루션을 개발해온 신도리코는 복합기 솔루션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힙니다. 솔루션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되면서 발전했습니다. 그 결과 무인과금 솔루션, 사용자 인증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출력물 보안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접점에서 만나는 영업사원의 솔루션 제안 능력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영업사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솔루션추진부가 솔루션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솔루션 주요 이슈를 만나다
C&F아카데미 대강의장과 SDNA전시장에서 개최된 컨퍼런스에는 MA영업본부 전 직원과 신도중앙판매, 신도DS판매의 영업사원까지 참여하였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미처 의자에 앉지 못한 사람들도 있었지만 얼굴은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장항순 영업본부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컨퍼런스는 6개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망 분리 환경에서의 출력시스템 제안 방안, 무인과금 솔루션, 인수증 이미지 시스템, 출력보안 솔루션, 비용절감을 돕는 솔루션 소개 등 솔루션 기술 중심의 심화 내용을 솔루션추진부와 영업사원이 팀을 이뤄 차례대로 발표하였습니다.
먼저 솔루션추진부가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하여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후 직접 고객사를 응대한 영업사원이 실 사례를 토대로 솔루션 대응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각 솔루션이 적용된 사례를 추가적으로 들으니 보다 이해가 쉬웠고, 비슷한 사례를 담당하고 있는 거래처에 적용해 볼 수 있겠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또한, SDNA전시장 2층에 설치된 4개의 부스에서 차세대 무인 과금, MAC 워터마크, 인수증 스캔시스템, 최신 문서보안 솔루션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강을 통해서 접했던 솔루션을 바로 시연해보니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SDNA전시장 1층에서는 학습했던 내용들을 복습하기 위해 준비한 OX 퀴즈를 진행하였습니다. 상식을 묻는 퀴즈부터 전문적인 솔루션 내용을 담은 문제까지 총 15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모든 문제의 정답을 맞춘 최후의 6인 중 최후의 1인을 가리기 위해 가위바위보로 승자를 결정하게 되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유쾌한 분위기 가운데 CB4영업국의 박정원 사원이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아 최신 드론을 상품으로 받았고 컨퍼런스에 참석한 신도리코인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함께 만드는 미래의 솔루션
컨퍼런스 순서의 마지막으로는 김범준 선임이 ‘최신 경쟁사 영업 특징’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요 경쟁사 문서보안 솔루션의 기능적인 한계와 현황을 직시할 수 있었고 경쟁사의 솔루션 정책에 대한 시장 대응방안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컨퍼런스 참가자들이 그 동안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을 던졌고, 이에 대해 김희수 부장이 직접 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솔루션 컨퍼런스를 통해 영업사원들은 몰랐던 부분을 이해하고 개발이 필요한 부분에 제안도 하며 더욱 발전적인 신도리코 솔루션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행사는 영업 및 솔루션 부서의 전 직원이 함께 단합하는 즐거운 바비큐 파티를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솔루션 분야 정상의 자리에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발전 지향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지금처럼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최고의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하는 신도리코가 되겠습니다.
'기업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도리코 디자인 경영 세미나 및 탠저린 대표 초청 강연 (0) | 2016.11.04 |
---|---|
신도리코 2016년 하반기 2차 정기공채 모집 (신입&경력) (0) | 2016.10.28 |
할로윈데이 인기 소품! 할로윈 아이싱 쿠키 만들기 (2) | 2016.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