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가을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울의 밤 하늘을 형형색색 물들이는 축제인 만큼 매년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축제인데요. 같은 하늘이라도 어떤 장소에서 보는지에 따라 그 느낌이 확연이 달라지는데요. 보다 근사한 광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미리미리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 불꽃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명당 자리를 알아보고 2019년의 멋진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해보세요.



▲서울세계불꽃축제 (출처: 한국관광공사)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전 세계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되어 여의도의 밤하늘에 아름다운 불꽃을 선보입니다. 2019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0월 첫 토요일인 10월 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며 세계 최고 수준의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축제 당일뿐만 아니라 10월 1일부터 다양한 연계 행사를 즐길 수 있어 명실공히 가을의 대표 축제로 꼽히는데요. 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는 디자인 위크가 진행되어 대규모 전시 조형물, 인터랙션 아트 등 글로벌 아티스트와 국내 아티스트 총 16인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출처: 한국관광공사)



불꽃축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명당 자리는?


한 해에 단 한 번밖에 없는 멋진 가을의 축제인 불꽃축제! 제대로 즐기기 위해 어떤 곳에 자리잡고 불꽃을 감상할 지 고민이 되게 마련입니다. 한강 인근부터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호텔에 이르기까지 무척 다양하고도 멋진 명당들이 서울 내에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불꽃축제를 제대로 즐기는 명당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출처: 공식 홈페이지)



최고의 불꽃 명당, '골든티켓 좌석'


골든티켓 좌석은 서울세계불꽃축제의 공식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행운의 자리입니다. 이 좌석은 불꽃이 터지는 바지선과 무대가 정면으로 보이는 명당으로, 보다 가까이에서 생동감 넘치게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로 꼽힙니다. 


2019년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소망하는 것을 모아 자신만의 불꽃으로 디자인을 해보는 내용으로 꾸며지고 있는데요. 골든티켓 뿐만 아니라 자신이 디자인한 불꽃이 여의도 밤하늘에 펼쳐질 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오는 9월 30일 오후 6시까지이니 늦지 않게 서둘러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내가 디자인한 불꽃을 최고의 명당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강 야경과 불꽃이 수놓인 하늘은 한 눈에, '이촌 한강공원'


여의도의 일몰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추천 장소로 꼽히는 이촌 한강공원은 불꽃축제를 감상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한강과 도시의 야경을 배경으로 넓은 밤하늘을 가득 채우는 불꽃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63빌딩의 멀티미디어 쇼도 적당한 거리에서 감상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불꽃축제의 명당으로 사랑 받아온 장소이기도 합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촌로72길 62 한강공원 이촌안내센터

-지하철: 4호선/경의선 이촌역

-버스: 한강대교전망카페(6211), 한강대교북단LG유플러스(100, 150, 151, 152, 500, 501, 504, 506, 507, 605, 750A, 750B, 751, 752, N15, 0017)



▲한강파라다이스 레스토랑 (출처: 한강파라다이스)



맛있는 음식과 불꽃 축제를 한 번에, '한강파라다이스 레스토랑'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창가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불꽃 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한강파라다이스 레스토랑입니다. 준비된 식사를 즐기다가 불꽃 축제가 시작되면 레스토랑 전체의 불이 꺼지는데요. 보다 불꽃축제에 집중해 감상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자유롭게 1층이나 밖에 나가서 불꽃을 감상할 수도 있고 편안하게 자리에 앉아 감상할 수도 있어 명당 중 하나로 꼽힙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252

-홈페이지: http://www.hankangwedding.co.kr/

-전화: 02-447-3333


▲워킹온더클라우드 (출처: 워킹온더클라우드)



63빌딩에서 감상하는 불꽃축제, '워킹온더클라우드'


63빌딩 59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입니다. 멋진 서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명한 레스토랑으로, 여의도에서 펼쳐지는 불꽃축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분위기 있게 즐기는 데 제격인 장소로도 손꼽힙니다. 매년 불꽃축제 일정이 발표되면 예약자들이 많이 몰리는데요. 한강 유람선 이용권과 저녁 식사 등 패키지 상품의 관심이 높은 편입니다. 


-주소: 여의도동 60 한화금융센터_63 59층

-홈페이지: https://www.63restaurant.co.kr/main.r63 

-전화: 02-789-5904


▲여의도 켄싱턴 호텔 (출처: 켄싱턴호텔)



서울 야경 감상과 호캉스를 동시에 '여의도 켄싱턴 호텔'


225개 객실 중 총 68개 객실에서 한강뷰를 즐길 수 있는 ‘여의도 켄싱턴 호텔’입니다. 불꽃 축제를 즐기기 위해 방문했거나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호텔 예약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의도 켄싱턴 호텔을 추천합니다. 리버 선셋 패키지, 리버 선셋 크루즈 등 한강과 연계된 여러 패키지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불꽃축제 기간에 맞춰 관련된 패키지 상품도 마련되니 한번 살펴보세요.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6(여의도동, 켄싱턴호텔 여의도)

-홈페이지: http://www.kensingtonyoido.co.kr/ 

-전화: 02-6670-7100




명실공히 글로벌 축제로 자리 잡은 서울세계불꽃축제! 지난 세계불꽃축제를 제대로 감상하지 못했다면 올해는 꼭 소개해드린 명당 중 한 곳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멋진 레스토랑이나 호텔, 혹은 불꽃축제가 잘 보이는 한강공원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명당을 선택해 일 년에 한번뿐인 불꽃축제를 만끽해 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