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낭만의 계절 가을에 즐기는 인기 문화생활 추천



낭만이 가득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가을은 문화생활을 즐기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이에 지난 9월 신도리코 블로그에서는 ‘가을을 맞아 가장 가고 싶은 문화공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문화공간 1위는 어디일까요? 올 가을 즐길 수 있는 인기 페스티벌 및 공연 정보와 함께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가을을 맞아 가장 가고 싶은 문화공간 1위는?





가장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은 문화공간 1위는 가을에 보기 좋은 따뜻한 영화로 감성 충전하기 <영화관>이었습니다. 영화관은 뛰어난 접근성은 물론 비교적 저렴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는데요. 가을에는 스케일이 큰 대작부터 감성적인 독립영화까지 앞다투어 개봉하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영화의 폭도 넓은데요. 만약 일반적인 영화는 지겨워졌다면 3D, 4D 영화 관람으로 색다른 경험을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어지는 2위는 책과 함게 떠나는 문학여행 <도서관, 서점>이 차지했습니다. 가을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독서인데요. 많은 분들이 이번 가을에는 꼭 책을 읽겠다는 결심과 함께 <도서관, 서점>을 선택했습니다. 그 동안 읽고 싶었던 책이 있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뒀다면 가을을 맞아 한번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3위는 선선한 가을밤을 수놓는 공연 나들이 <연극, 뮤지컬 공연장>이 선정되었습니다.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계절인 만큼 평소에 쉽게 가지 못했던 연극이나 뮤지컬 공연장으로 가을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4위는 선율을 타고 흐르는 아름다운 가을 만끽하기 <뮤직 페스티벌>이 차지했습니다. 3위인 <연극, 뮤지컬 공연장>과 아주 근소한 차이였는데요. 낭만적인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 때문에 가을이 기다려진다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위는 가을엔 멋진 전시와 함께! 예쁜 작품과 함께 기분 전환 <미술관>이 선정되었습니다. 미술관은 멋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쁜 가을 풍경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 많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이번 가을엔 어떤 영화와 페스티벌, 공연 등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청량한 가을과 어울리는 뮤직 페스티벌부터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작품까지, 가을의 낭만을 더해줄 영화, 페스티벌, 뮤지컬 공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가을에 개봉하는 영화 기대작



▲<디어 마이 프렌드> (출처: 네이버 영화)



<디어 마이 프렌드>


영화 <디어 마이 프렌드>는 시한부 인생을 사는 소녀 스카이와 병에 걸렸다고 생각하는 건강염려증 환자 캘빈이 그려내는 ‘삶’과 ‘우정’에 대한 영화입니다. 어렸을 때 쌍둥이 형제를 잃고 마음의 병을 얻은 캘빈이 유쾌 발랄한 시한부 소녀 스카이를 만나 ‘투 다이 리스트(To Die List)’를 적고 완성하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죽음을 마주하는 과정을 통해 삶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영화로, 전체적인 내용은 밝지만 마음을 깊게 울리는 올 가을 개봉 기대작입니다.



▒ <디어 마이 프렌드>


- 개봉일: 2019년 10월 9일

- 감독: 피터 허칭즈

- 출연: 에이사 버터필드, 메이지 윌리암스, 니나 도브레브 등




▲<말레피센트 2> (출처: 네이버 영화)



<말레피센트 2>


디즈니의 매혹적인 판타지 블록버스터 ‘말레피센트’가 두번째 이야기로 찾아옵니다. 영화 <말레피센트 2>는 어둠의 요정이자 무어스 숲의 수호자인 '말레피센트'가 딸처럼 돌봐온 '오로라'와 필립 왕자의 결혼 약속으로 인간 왕국의 ‘잉그리스 왕비’와 대립하게 되고 이에 요정과 인간의 연합이 깨지면서 벌어지는 대규모의 전쟁을 그렸습니다. 요정과 인간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부터 감춰져 있던 어둠의 세력 등 예측 불가능 한 새로운 스토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말레피센트 2>


- 개봉일: 2019년 10월 17일

- 감독: 요아킴 뢰닝

- 출연: 안젤리나 졸리, 엘르 패닝, 미셸 파이퍼 등




선선한 가을밤의 뮤지컬 공연



▲<스위니토드> (출처: 샤롯데시어터 홈페이지)



<스위니토드>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세계 유수의 시상식을 석권한 브로드웨이 초연 40주년 작품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작품입니다. 19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터핀 판사에 의해 누명을 쓴 채 억울한 옥살이를 한 이발사 벤자민 바커가 15년 후 스위니토드로 이름을 바꾸고 돌아와 복수하는 내용인데요. 


'스위니토드' 역에 배우 조승우, 홍광호, 박은태가 출연하고, 스위니토드에게 연정을 품고 그의 복수를 돕는 파이가게 주인 '러빗부인'으로 옥주현, 김지현, 린아가 출연하는 등 뮤지컬 대스타들의 총출동으로 ‘뮤지컬 덕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



▒ <스위니토드>


- 일자: 2019년 10월 2일~2020년 1월 27일

- 장소: 샤롯데시어터

- 홈페이지: http://www.charlottetheater.co.kr/performence/current.asp




▲ <드라큘라> (출처: 네이버 예약)



<드라큘라>


뮤지컬 ‘드라큘라’는 영원히 죽지 못하는 숙명 때문에 괴로워하는 드라큘라 백작을 그린 동명소설 원작의 뮤지컬입니다. 드라큘라는 1995년 체코 프라하에서 초연돼 세계적으로 4천500만 명의 관객을 모았습니다. 국내에서는 1998년 소개됐으며 2000년, 2006년 이후 무려 13년 만에 찾아온 작품입니다. 


사랑과 분노를 함께 표현하는 비운의 로맨티스트 '드라큘라' 역은 한국 초연 당시 무대에 올랐던 신성우와 함께 임태경과 엄기준이 출연하며, 아름다우며 따뜻한 인품을 지닌 드라큘라의 아내 '아드리아나' 역에는 권민제와 김금나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엉겁의 시간 동안 단 한 사람만을 사랑하지만, 가문의 저주에 고통받는 비운의 남자’ 드라큘라를 올 가을 만나보세요.



▒ <드라큘라>


- 일자: 2019년 10월 5일~2019년 12월 1일

- 장소: 한전아트센터

- 홈페이지: http://home.kepco.co.kr/kepco/AR/A/ARAPP001/main.do?menuCd=FN100101#play_491




가을의 낭만을 더해줄 페스티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9 (출처: 민트페이퍼 홈페이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9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이 2019년 가을에도 열립니다. 데이브레이크, 잔나비, 멜로망스, 케이윌, 선우정아 등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겸비한 아티스트가 한 자리에 모이는데요. 새소년, O.O.O, 오이스터 등 최근 떠오르는 신예 뮤지션들까지 무려 50팀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라인업만큼이나 다양한 이벤트들도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9


- 일자: 2019년 10월 19일(토)~10월 20일(일)

- 장소: 올림픽공원

- 홈페이지: www.grandmintfestival.com




 

▲2019 스카 슈퍼스웩 페스티벌 (출처: 네이버 예약)



2019 스카 슈퍼스웩 페스티벌 시즌5


신나게 몸을 들썩이고 싶다면 ‘스카 슈퍼스웩 페스티벌’을 추천합니다. ‘스카 슈퍼스웩 페스티벌’은 힙합 매니아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국내 최고 힙합페스티벌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이번 해에는 지코, 크러쉬, 비와이, 기리보이 등 힙합계에서 가장 핫한 뮤지션들은 물론 인기 프로그램 ‘고등랩퍼’의 하온, 로한, 빈첸, 하선호의 무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힙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쳐서는 안되겠죠?



▒ 2019 스카 슈퍼스웩 페스티벌 시즌5


- 일자: 2019년 10월 26일(토)

- 장소: 인천 남동체육관

- 홈페이지: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260636?area=bni




▲댕댕이페스티벌 (출처: 댕댕이페스티벌 홈페이지)



댕댕이 페스티벌


‘댕댕이 페스티벌’은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입니다. 3000평의 잔디밭 위에서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과 털색•체형 등에 따라 비슷한 반려견끼리 모여 걷는 ‘댕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인 무대인 댕댕스테이지에서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에게 궁금했던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시간인 ‘즉문즉답’ 코너와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함께하는 ‘댕댕이 음식 만들기 댕슐랭가이드’ 등의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습니다. 티켓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가운데서도 입양이 어려운 노령견과 아픈 유기견들의 건강검진을 위해 사용된다고 하니 더욱 뜻깊은 페스티벌이 되겠네요.



▒ 댕댕이 페스티벌


- 일자: 2019년 10월 26일(토)

- 장소: 자라섬

- 홈페이지: https://www.dangdangfestival.com/






올 가을에 즐기면 좋을 만한 영화, 뮤지컬,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바쁜 일상 탓에 문화생활을 마음껏 누리지 못했다면 올 가을에는 취향에 맞게 문화생활을 즐겨보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곧 찾아올 10월 신도리코 블로그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