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매일 느낄 수는 없지만, 한번의 행복이 내 삶을 의미 있게 해줘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셀러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의 한 구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지난 달 신도리코 블로그에서는 ‘올 한 해 가장 행복했던 순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많은 분들께서 꼽은 행복했던 순간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 속 힐링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올 한 해 가장 행복했던 순간 1위는? 



2019년 한 해 동안 가장 행복했던 순간 1위는 바쁜 일상은 잠시 안녕 <충전을 위한 힐링 여행>이었습니다. 여행은 언제 들어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여행을 자주 즐기는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높다는 통계 결과도 있습니다. 최근엔 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 등을 통해 편리하게 정보도 얻을 수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여행도 얼마든지 쉽게 다녀올 수 있죠. 올해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여행을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2위는 열정과 노력으로 이룬 <나만의 목표달성>입니다. 취업 성공, 다이어트, 금연, 저축 등 많은 분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열심히 노력한 뒤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뿌듯함은 말로 다할 수 없죠. 새해를 맞이해 각자 크고 작은 목표들을 세우셨을 텐데요. 여러분의 모든 목표가 다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도리코가 응원하겠습니다! 



3위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맛집 데이트>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사람의 뇌에서는 세로토닌, 도파민과 같은 행복 호르몬이 나와 기쁜 감정을 느낀다고 합니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그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은데요. 실제로 오찬효과(Luncheon Effect)에 따르면 누군가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하면 상대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여러분 곁에 언제나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밖에 4위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함께했던 <감성충전 공연관람>, 5위는 나에게 주는 달콤한 행복 <위시리스트 쇼핑>이 선정되었습니다. 두 문항을 선택한 이유로 “좋아하는 뮤지션의 내한공연을 보러 갔을 때 너무나 즐겁고 삶의 에너지가 솟는 것 같았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시간들이 생각나서 무척 기뻤습니다” 등의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행복을 가져다 주는 일상 속 힐링법은?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한가한 시간에 혼자 영화보기, 따뜻한 집 밥 먹기, 조용한 곳에서 책 읽기와 같이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행복을 느꼈다는 답변들이 많았는데요. 거창하진 않아도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가져다 주는 일상 속 힐링법들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립니다. 



몸과 마음을 편하게 녹일 수 있는 #스파 


매일 같은 일상을 반복하다 보면 마음도 지치고 몸도 여기저기 뻐근해지기 쉬운데요. 피로회복부터 스트레스 해소, 피부 미용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스파를 통해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최근엔 굳이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홈스파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욕조에 체온보다 살짝 높은 38~40°C 의 물을 받은 후에 20~30분동안 편안하게 즐기면 되는데요. 이때 좋아하는 노래를 듣거나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읽는 등 오로지 나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행복한 힐링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내 안의 예술 감각 깨우기 #원데이 클래스 


이제 워라벨, 즉 일과 삶의 균형이 중요해지면서 과거와 달리 많은 사람들이 ‘일’에서 벗어나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적극적으로 찾아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도 그 중 하나로 최근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인데요. 드로잉, 공예, 캘리그라피, 베이킹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좋아하는 무언가에 집중하다 보면 잡생각도 없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기도 하죠. 특히 원데이 클래스 대부분이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운영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 및 SNS에 ‘원데이 클래스’만 검색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도 참고해보세요! 



▦ 아이디어스 금손클래스 

홈페이지: https://www.idus.com/ 


▦ 솜씨당

홈페이지: https://www.sssd.co.kr/main 


▦ 탈잉 

홈페이지: https://taling.me/ 




편안한 마음으로 작품 감상하기 #전시회 


작품을 감상하며 작가의 의도를 파악해보고 또 나만의 방식으로 해석해보면 이런저런 생각을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미니언즈 특별전’처럼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전시회들도 많이 기획되고 있어 소위 그림알못인 분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죠.  


게다가 이런 추운 겨울철에는 실내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이번 주말에 전시회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떠신가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전시회 몇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 긴숨 : 매일 아침처럼 

- 일시: 2020.01.29. (수) ~ 2020.03.01. (일) 

- 장소: 라이크디즈1601 


▦ 추사 김정희와 청조 문인의 대화 

- 일시: 2020.01.18. (토) ~ 2020.03.15. (일) 

- 장소: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 미니언즈 특별전 

- 일시: 2019.10.22. (화) ~ 2020.03.15. (일) 

- 장소: 인사 센트럴 뮤지엄 




2019년 가장 행복했던 순간 설문조사 결과부터 행복을 가져다 주는 일상 속 힐링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하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나만의 힐링 방법으로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보세요. 2020년도 행복 가득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