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적층제조 전문기업 라이즈(RIZE)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미국 테네시주에서 개최된 3D 설계분야 이용자 컨퍼런스(3D Experience World 2020)에서 적층제조 전문기업 라이즈(RIZ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3D 프린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라이즈(RIZE)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차세대 3D 산업용 프린터 기업으로 항공 우주국(NASA), US Army 등 권위 있는 기관들과 지속 가능하고 포괄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라이즈가 특허 받은 고유의 하이브리드 기술인 Augmented Deposition(증강 증착)은 필라멘트 기반 및 잉크 재료분사 기능을 결합하는 기술로 3D 프린팅의 산업적 과제인 안전성, 사용 편의성, 지적 사용 건의 보안 등을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신도리코 3DWOX 2X(좌), 3DWOX 7X(우) 



신도리코는 이번 라이즈와의 제휴 첫 단계로 유해물질 배출량이 낮고 지속 가능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라이지움(RIZIUM) 재질의 필라멘트를 자사 데스크탑 3D 프린터 ‘3DWOX 2X’와 산업용 3D 프린터 ‘3DWOX 7X’ 제품에 적용할 예정인데요. 


3DWOX 2X 기종과 같은 콤팩트한 3D 프린터뿐만 아니라 베드 사이즈 (380x390x450mm)의 대형 산업용 3D 프린터인 3DWOX 7X 기종에도 적용한다는 사실이 눈에 띕니다. 라이지움 재질은 산업용 강도와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는 만큼 설계 프로세스 및 최종 부품생산에서 다양한 응용 및 광범위한 혁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신도리코는 현재 자사 3D프린터에 라이지움(RIZIUM) 재료 포트폴리오를 추가하기 위한 R&D 협업도 추진 중입니다. 





라이즈(RIZE) 社의 앤디 칼람비(Andy Kalambi) 대표는 "신도리코는 다양한 3D 프린팅 제품을 보유한 검증된 기술적 리더 기업으로 양사가 함께 서로의 강점을 접목시켜 차세대 적층제조 기술(Additive Manufacturing)에 대한 시장 수요 증가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도리코는 더욱 경쟁력 있는 3D 프린터를 개발해 교육뿐만 아니라 산업용 3D 프린팅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위치를 선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는 두 회사의 강점이 어떻게 시너지 효과로 발산하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아주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신도리코는 국내 3D 프린팅 시장 선도업체로서 FFF 방식부터 SLA 방식까지 다양한 3D 프린터 라인업을 구축하고 매년 국내외 시장에서 신제품을 선보여 왔는데요. 60년간 2D 프린터 및 복합기를 개발하고 생산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3D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중국 및 베트남의 글로벌 생산거점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리셀러 판매망을 통해 자체 3D 프린터 제품라인인 ‘3DWOX’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에 진행한 라이즈(RIZE) 社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3D 프린팅 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계획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