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셀프 인테리어 고수가 되는 길! ‘집튜브’ 유튜브 채널 추천


‘나’와 ‘내 공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입니다. 이러한 분위기와 함께 셀프 인테리어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셀프 인테리어는 소품 배치, 공간 활용 등 신경써야 할 것이 많아 선뜻 도전하기 쉽지 않은 분야입니다. 평소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다면 오늘은 소개해 드리는 유튜브 채널 ‘집튜브’를 통해 인테리어 꿀팁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만들고, 고쳐 쓰고, 사서 쓰는 DIY <만고사> 



집 내부를 전부 고치는 것도 인테리어의 매력이지만 있는 물건들을 활용하는 것 또한 셀프 인테리어의 매력입니다. ‘리폼’, ‘DIY’를 위해 필수적으로 봐야 하는 유튜브 채널이 바로 ‘만고사’인데요. 만고사는 일상에서 실제로 접할 수 있는 인테리어의 문제점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부숴지기 직전인 방문 고치는 법, 낡은 벽에 페인트칠 하는 법, 문지방 제거하는 법부터 디자인, 목재 가공, 조립 등의 DIY 가구 만들기까지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셀프 인테리어 시 알아야 할 기본 이론을 꼼꼼하게 알려주니 누구나 쉽게 인테리어를 시작할 수 있겠죠? 


만고사 유튜브 바로가기 


한정된 예산과 공간에 대한 모든 해답을 이곳에서 <집꾸미기>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하면 처음에 누구나 막막함을 느끼곤 합니다. 인터넷에서 본 인테리어를 내 방에 적용하려고 보니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있고 예산이 부족한 경우도 있고요. 


유튜브 채널 ‘집꾸미기’는 셀프 인테리어 초급자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 해주는 채널로 무려 구독자 30만 명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공간스타일링 TOUR 섹션에 ‘230만원으로 12평 투룸 인테리어’, ‘600만원으로 32평 신혼집 인테리어’ 등을 게재해 구독자들이 자신의 공간과 상황에 맞는 인테리어 방법을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집꾸미기’ 채널에서는 소품의 가격정보를 명시해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는데요. 집꾸리뷰, 1분 인테리어 꿀팁 섹션의 인테리어 포인트 소품 리뷰 등 시즌별로 이용하면 좋은 아이템을 추천해줘 인기가 좋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샵에서 무엇을 살지 몰라 우왕좌왕했다면 ‘집꾸미기’ 채널을 통해 셀프 인테리어의 안목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집꾸미기 유튜브 바로가기 


셀프 인테리어 멘토가 필요하다면 <나르의 인테리어 NAR tv> 



무엇이든 처음 시작할 때는 섬세한 조언을 해줄 멘토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 인테리어도 마찬가지죠. 유튜브 채널 ‘나르의 인테리어 NAR tv’의 크리에이터 나르는 2030 젊은 독자들을 타깃으로 셀프 인테리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는 인테리어 비포 & 애프터 인데요. 나르가 신청자 중 한 명을 선택해 직접 인테리어를 해주는 컨셉의 섹션입니다. ‘20대 남자사람 10평 자취방 변신 프로젝트’, ‘5평 옥탑방, 보헤미안 인테리어’ 등 영상을 통해 현재 방의 문제점을 간략하게 꼬집어 주고 멋지게 변해 가는 방의 풍경을 속도감 있는 편집으로 보여주는데요. 비포에선 내 자취방과 꼭 닮은 평범한 인테리어가 공감을 끌고 애프터에선 완벽한 컨셉의 멋진 방을 보여주며 구독자들의 로망을 자극합니다. 


이외에도 ‘모갈 조명 만들기’, ‘접착식 데코타일 깔기’, ‘해머드릴 사용 법’ 등 DIY로 직접 가구나 소품을 만드는 영상, 도구 활용에 대한 팁도 있고 옷장 정리 팁과 같은 생활 정보에 관한 내용도 전달하는 등 셀프 인테리어 초보자들을 위한 꿀팁을 전수하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나르의 인테리어 NAR tv 유튜브 바로가기 


인테리어의 꽃 ‘셀프 시공’ 도전 <폴라베어> 



셀프 인테리어의 꽃은 바로 ‘셀프 시공’입니다. 간단한 소품을 예쁘게 비치하고 나면 ‘문을 다른 걸로 바꿔볼까?’, ‘형광등을 무드등으로 교체하면 더 좋을텐데.’, ‘이곳에 가벽이 있으면 어떨까?’ 등 시공에 대한 욕심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단계의 셀프 인테리어러들은 진정한 고수의 반열에 올랐다 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 20만 명을 자랑하는 유튜브 채널 ‘폴라베어’는 이런 셀프 인테리어 고수를 위한 채널입니다. 현업에서 10년간 경험한 것을 기반으로 영상을 제작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조언에 큰 강점이 있는데요. 가벽을 세우거나, 바닥 에폭시 등 다소 어려운 셀프 인테리어 시공을 일반 시청자도 잘 따라 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줍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두를 내지 못했던 문 손잡이 교체, 형광등 LED로 교체하기 등의 내용들도 담고 있는데요. ‘폴라베어’ 채널만 잘 숙지해도 셀프 인테리어의 준 전문가가 될 수 있겠죠? 


폴라베어 유튜브 바로가기 


벽지, 장판, 도어락까지! 입문자들을 위한 꿀정보 가득 <인테리어룸스 TV> 



셀프 인테리어 세계에 입문한다 해도 너무나 다양한 종류에 어떤 것을 어떻게 배워야 할지 모르는 이들이 많습니다. 도배 벽지만해도 광폭, 실크 등 수많은 종류가 있다 보니 기본적인 지식이 없다면 시작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런 점들을 시원하게 해결하고 싶다면 ‘인테리어룸스TV’ 채널을 추천합니다.


영상을 통해 여러 가지 종류의 인테리어 제품들을 비교하고 설명 해주기 때문에 기초지식이 없는 초보 입문생도 쉽게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여성들을 타깃으로 인테리어 시공을 할 때 꼭 알아둬야 할 꿀팁, 셀프 도배 성공하는 방법, 현관문 번호키 셀프 설치, 벽지에 핀 곰팡이 퇴치 방법 등 일상생활 에서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지식들을 알려주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인테리어룸스 TV 채널 바로가기 


지금까지 셀프 인테리어 안목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고수들이 운영하는 ‘집튜브’ 채널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겠죠? 신도리코가 소개해드린 유튜브 채널과 함께 봄 맞이 인테리어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