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야외 활동으로 가득했던 우리 일상은 순식간에 단순해졌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혹시 모를 감염 예방을 위해 운동시설 이용객 또한 줄거나 이용에 제한이 생기게 됐는데요. 생활 반경이 축소되고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는 요즘 건강에 빨간 불이 켜진 현대인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가장 안전한 나만의 공간에서 유튜브를 활용해 ‘홈트’에 도전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홈트레이닝(Home-Training)의 약자인 ‘홈트’는 집에서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일반인들이 도전해보기 어려운 다양한 종목의 운동법까지 재미있는 형태로 업로드되고 있는데요. 한번 빠지면 골라 배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인기입니다. 


공부나 요리, 기술을 가르쳐주는 다른 콘텐츠들은 대부분 준비물이나 특별한 환경 등을 갖춰야만 영상 속 과정을 따라 할 수 있지만 간단한 체조나 스트레칭을 가르쳐주는 ‘홈트’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바로 따라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이나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트레이너와 자유롭게 소통도 할 수 있죠. 맨몸 운동부터 요가, 필라테스, 헬스, 스트레칭 동작까지 골라 배우는 재미가 있는 홈트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홈트 계의 1인자, 유쾌한 부부가 알려주는 국민 홈트 <땅끄부부> 



2015년부터 홈트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며 대중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튜브 홈트 채널의 1인자로 자리매김한 채널! 바로 <땅끄부부>입니다. 남편인 땅끄와 아내인 오드리가 알려주는 홈트는 좁은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이뤄져 있어 다이어트 초보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땅끄부부>는 스스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운동 관련 서적을 보고 전문가의 도움도 받아가며 땅끄부부만의 새로운 운동법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층간 소음에 대한 걱정이나 오랜 시간 운동이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채널의 장점 중 하나인데요. 


많은 영상 중에서도 ‘칼소폭(칼로리 소모 폭탄)’, ‘살쭉빠(살이 쭉쭉 빠지는 운동)’ 등의 유산소 운동 시리즈는 쉬운 동작으로 이뤄져 있지만 따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땀이 뻘뻘 나는 동작으로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30만 명의 구독자라는 탄탄한 지지층을 갖춘 채널답게 진정성과 꾸준함으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을 가르쳐주는 땅끄부부와 함께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땅끄부부 채널 바로가기 


신나는 댄스로 놀면서 다이어트하기 <Sunny Funny Fitness>



정적인 분위기의 홈트가 적성에 맞지 않는다면 신나게 춤을 추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를 추천합니다! 채널명부터 긍정 에너지가 뿜뿜 느껴지는데요. 강렬하고 시원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댄스 홈트 채널입니다. 칼로리 소모가 높은 줌바 댄스를 기본으로 하되 라틴음악이나 클럽음악을 활용한 동작들과 최신 아이돌 노래까지 모두 섭렵할 수 있어 어떤 운동보다 흥겹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평소 춤에 대해 자신이 없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로만 되어 있어 안무도 금방 숙지할 수 있습니다. 한 곡마다 동작이 5~6가지밖에 되지 않고 간혹 어려운 동작이나 스텝이 나올 경우엔 따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Sunny Funny Fitness>의 ‘2주 다이어트 챌린지’, ‘4주 다이어트 챌린지’ 등의 콘텐츠를 통해 장기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습관까지 들일 수 있어 재미와 운동 두 가지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도 있죠.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는 운동을 시작해보고 싶다면 를 플레이하고 따라해 보세요! 


Sunny Funny Fitness 채널 바로가기 


아침을 깨우는 정신수련, 꿀보이스 유튜버가 알려주는 요가의 매력 <요가소년> 



부드럽고 맑지만 깊고 단단한 중저음의 목소리로 요가를 가르치는 <요가소년>은 28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요기(Yogi. 요가 하는 남자)입니다. 다른 운동 채널과 달리 요가소년의 영상에는 자막이 없는데요. 그 이유는 시청자들이 소리에만 집중해 온전히 ‘수련’의 시간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서라고 합니다. 특히 영상을 보며 따라 하다가 자세가 흐트러지면 자칫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차분한 목소리로 동작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여 설명해준다는 특징이 있죠. 


요가소년은 실제로 요가를 배우면서 고질병이었던 무릎 통증이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더 많은 이들이 단단하고 유연한 신체를 갖게 되길 바란다는 마음에서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이후 구독자 수가 급상승 했을 만큼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분들이 이 채널을 통해 힐링을 느끼는 중인데요. 


‘10분 요가’부터 ‘40분 요가’까지 다양한 영상이 있고 FAQ 카테고리에는 ‘영상이 너무 많은데 어떤 것부터 해야 할까요?’, ‘요가원을 선택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하나요?’ 등 일반인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의 답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좋습니다. 바른 요가 자세를 알려주는 튜토리얼 영상도 있어 요가를 한 번도 배워보지 않은 사람도 쉽게 시작해볼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요가소년 채널 바로가기 


2주 만에 복근 완성! 여름 대비 급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면 <클로이팅> 



최근 클로이팅 챌린지를 실천해 엄청난 효과를 봤다는 간증 후기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클로이팅 챌린지’는 영상을 보고 따라하면 2주만에 복근을 만들 수 있다는 유튜버 클로이팅의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인데요. 


호주 멜버른에서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하는 그녀는 패션 블로거로 유명세를 타다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전 세계적인 인플루언서로 성장했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클로이팅 후기'를 찾아보면 다이어트 효과를 본 사람들의 눈에 띄게 달라진 비포&애프터 후기를 찾아볼 수 있죠. 특히 여름철 긴급 다이어트가 필요한 이들은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클로이팅 챌린지에 너도 나도 도전 중입니다. 


2주간의 챌린지를 지키려면 하루도 빠짐없이 클로이팅의 영상을 따라 해야만 하는데요. 매일매일 정해진 운동을 따라 하다 보면 초반에 느꼈던 근육통은 사라지고 어려웠던 동작도 수월하게 해내는 자신을 보며 뿌듯함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다만 단기간 높은 효과를 내는 난이도 높은 운동인 만큼 코어 힘이 없거나 디스크가 있는 분들은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클로이팅 채널 바로가기 


금까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쉽고 편하게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홈트 유튜브 채널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유산소 운동부터 댄스, 요가, 코어까지!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채널로 올 여름 건강한 몸으로 거듭나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