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 생활] 오늘 밤 꿀잠을 부탁해! : 슬립 시어리, 트로스트, 호텔스컴바인 등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잠은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더해줍니다. 그러나 OECD (경제협력개발기구) 통계에 따르면, 한국 직장인들의 평일 평균 수면 시간은 약 6시간 6분으로 다른 국가에 비해 약 2시간 20분 가까이 적게 자고 수면의 만족도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블루로 인해 무기력증, 우울증을 비롯해 불면증과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고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점점 더 숙면하기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밤새 뒤척이며 스마트폰으로 ‘잘 자는 법’을 검색해보신 분이라면 여기를 주목해보세요! <슬기로운 앱생활>이 여러분의 꿀잠을 도와줄 신작 앱과 인기 앱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푹 잘 수 있도록 수면을 유도해주는 앱부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서비스들까지. 자 이제 몸에 긴장을 풀고 함께 보시죠!

 

편안한 잠의 세계로 안내하는 따뜻한 안내자

 

취침부터 기상까지 내 잠을 관리해주는 수면 매니저 ‘슬립 시어리’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잠 자는 동안 우리의 뇌도 쉬고 있기 때문에 자고 있는 내 모습을 확인하기가 어려운데요. ‘수면 매니저’를 자처하는 앱 ‘슬립 시어리’는 잠들기 시작하면서부터 아침에 일어날 때까지 나의 모든 수면을 관리해줍니다. 내가 설정한 수면 시간을 일정하게 반복할 수 있도록 알람으로 알려주고 ‘수면 시작’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시작되는 녹음을 통해 나의 수면 데이터를 만들어 ‘수면의 질’도 측정해 주는데요.

 

슬립 시어리는 어린 시절 엄마가 불러주던 자장가처럼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자연의 소리부터 소설이나 동화 같은 이야기 등 수면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숙면을 위해 트레이닝할 수 있는 요가나 호흡법, 명상, 셀프케어 방법을 알려주죠. 기상 시간이 되면 부드러운 음악과 함께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렇게 기상 시간, 취침시간, 수면 시간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리포트해주어 내 수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좋은 수면 습관을 만들어 주는 슬립 시어리, 수면 매니저 역할을 톡톡히 해주겠죠?

 

나에게 귀 기울이는 편안한 시간 ‘코끼리’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수많은 걱정과 불안은 우리를 잠 못들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명상을 하죠. 하지만 내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집중하는 명상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수련이 필요한데요. ‘코끼리’는 잠들기 전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사운드 컨텐츠를 제공해 누구나 명상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코끼리’엔 심리 전문가들의 강좌, 해외 아티스트들의 힐링 음악 등 마음을 돌볼 수 있는 800여 편의 명상, 수면, 심리,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심리 전문가들이 나긋한 음성으로 전하는 강좌는 걱정거리를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전해주어 불안과 스트레스를 내려놓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가느라 힘든 나에게 주어진 소중한 저녁 시간, 매일 밤 명상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고 편안하게 잠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마음이 쉬어 갈 때, 마음의 소리에 집중할 때

 

밤잠 못 이루게 하는 마음에 처방을, 심리 상담 앱 ‘트로스트’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심리적인 이유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경우라면 근본적인 원인인 마음 치료가 우선이 돼야겠죠. 심리 상담 앱 ‘트로스트’는 쉽고 편리하게 전문가를 만나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벼운 우울감이나 불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사람부터 전문 심리 치료나 정신과 이용 경험이 있는 사람, 장기적 증상을 관리 중인 사람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트로스트는 24시간 채팅이나 전화 상담을 운영하기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늦은 밤에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민 키워드에 따라 내 마음의 상태와 감정을 설정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 상담사들을 추천해주는데요. 사용자는 상담사들의 프로필과 상담 후기 등을 확인 후 나에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할 수 있고, 익명 상담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도 덜어지죠. 꼭 1:1 상담이 아니어도 일상생활 속에서 생기는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 셀프 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불면증은 내 마음에 난 상처에 치료가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도 있으니, 마음 건강 상태를 한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따뜻한 카페, 마음 치유 SNS ‘마인드 카페’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쁨은 나누면 두배,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고 했던가요? 마인드 카페는 비슷한 마음의 상처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며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SNS입니다. 회원들은 익명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더 솔직하게 마음을 터 놓을 수 있는데요. 가족, 친구, 연인, 직장 동료와의 갈등에서부터 스스로의 감정 기복과 자존감, 성격에 관련된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글로 공유하면 다른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전문 심리상담사들도 고민 글들에 정성 어린 상담 댓글을 무료로 달아줍니다.

 

또한 현재의 내 마음 상태를 점검해볼 수도 있습니다. ‘나를 찾아서’라는 100문항의 무료 심리 검사를 통해 내 마음 성향을 알아볼 수 있고 검사 후에는 주제별로 분석 결과를 받게 됩니다.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에 힘 입어 얼마 전에는 심리 전문가와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마인드 카페 프로’도 출시됐는데요. 힘든 일을 누군가에게 털어놓는 것만으로도 큰 치유가 됩니다. 지금 불면증으로 괴로워하고 있다면 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조금 용기를 내보는 건 어떨까요?

 

잘 먹고 잘 쉬어야 잘~ 자니까, 호캉스 떠날까?

 

가성비, 가심비 모두 잡은 호텔에서의 하룻밤, ‘호텔스 컴바인’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폭신한 호텔 침대에 몸을 뉘이면 이상하리만큼 잠이 쏟아집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호캉스를 떠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만만치 않은 호텔 숙박 비용 때문에 호캉스를 망설였다면, 부담을 덜고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호텔스 컴바인’을 추천합니다. 어떤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죠. 호텔스 컴바인은 전 세계 호텔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가심비와 가성비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집보다 더 편한 휴식을 위해 찾는 곳이 호텔인 만큼 개인의 성향과 취향에 따라 호텔을 고를 때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요소가 다르죠. 호텔스 컴바인은 상세 검색을 통해 호텔 등급, 가격대, 위치, 고객 평점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필터링해 원하는 조건의 호텔을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데요. 또한 호텔스 컴바인에서 검색한 요금보다 더 저렴한 요금을 발견할 경우 차액을 환불해주는 ‘최저가 보장’ 제도가 있어 가장 착한 가격으로 호텔 예약이 가능합니다. 밤마다 침대 위에서 뒤척이고 있다면 꿀잠을 보장하는 호캉스를 똑똑하게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호텔 예약 경매로 더 착한 호캉스, ‘닥터트립’

 

▲출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호텔을 예약할 때 내가 원하는 날짜와 룸 타입만 선택한다? 이제 숙박비용도 내가 원하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닥터 트립’은 경매형 호텔 예약 서비스로 전 세계 25만 개 호텔 중 4만여 개 호텔을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으로 직접 입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른 호텔 예약 사이트의 최저가와 대비했을 때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데요. ‘경매’라는 다소 생소한 방식이지만 소비자는 더 저렴한 가격에, 호텔은 가격 할인을 통해 공실을 채울 수 있어 상부상조하는 격이 되죠.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회원 가입 후 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호텔 입찰에 도전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호텔의 온라인 최저가를 확인 후 그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입찰을 하면 됩니다. 입찰에 실패하더라도 동일한 날짜와 룸 타입에 한해서 3번까지 입찰 기회가 주어지니 가격을 변경해서 다시 참여할 수도 있죠. 닥터트립의 또 다른 매력은 풍성한 크레딧 혜택입니다. 가입만 해도 1만원 의 크레딧을 주고 숙박 일수에 따라, 결제 금액에 따라 크레딧을 적립해주어 결제 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으로 떠나는 호캉스라면 더 꿀 같은 휴식시간이 되겠죠?

 

 

오늘은 숙면을 도와주고 진정한 휴식인 힐링할 수 있도록 도와줄 앱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숙면을 위해 다양한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에 규칙적으로 자고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고, 운동하는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는 것이죠. 오늘 하루도 수고한 여러분 모두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오늘 밤 푹 주무시길 바라며, 신도리안은 다음 달 <슬기로운 앱 생활>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