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우수 파트너 해외 연수 in Vietnam

신도리코가 전국의 우수 파트너를 초청하여 4박 6일간 베트남 하노이로 해외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총 66개의 파트너가 선정되었으며, 파트너 대표들과 가족까지 총 150여 명이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신도리코의 해외 연수의 첫 일정으로는 신도리코 하노이공장을 방문했는데요. 넓은 공간과 세련된 건축물이 연수단의 이목을 끌었고, 깔끔하게 정비된 공장에서 신도의 제품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호텔에서 진행된 석식 만찬에 모두가 함께하며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여행 첫날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튿날 일정부터는 골프팀과 관광팀으로 나뉘어 운영되었는데요. 골프팀은 화창한 날씨 속에 ‘킹스아일랜드CC’에서 라운딩을 즐겼습니다. 이곳은 ‘베트남 최고의 골프 코스’로 선정되었던 곳으로, 넓은 저수지와 야자수들 덕분에 베트남 정글에서 골프를 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클럽하우스에 보트를 타고 입장하는 등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관광팀은 가족들과 함께 연수에 참가한 파트너들이 주를 이루었는데요. 베트남의 여러 유명 관광지를 투어하였습니다. 삼판배를 타고 하롱베이의 절경을 감상하기도 하고, 케이블카를 타고 엔뜨 국립공원의 사찰과 주변 경관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석회동굴 관람, 스피드보트에 탑승해 항루원의 비경을 관람하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왔습니다. 

 

 

 

 

연수를 마친 한 파트너 대표는 “이번 해외 연수는 신도리코의 하노이공장을 견학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기회였다”며 “2024년에도 신도와 파트너가 서로 힘을 합쳐 M/S 1위를 수성하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