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CE(Customer Engineer) 기술능력시험 실시

 

 

4 12일 서울본사 C&F아카데미에서 기술사원들의 서비스 기술력을 겨루는 CE기술능력시험이 실시되었습니다. CS사업부 TM1, 2팀 직원들부터 신도중앙판매의 강동, 경기, 강원지사 직원들, 신도DS판매의 충청/경북/부산경남지사 등 전국 각지 11개 지사에서 신도의 서비스를 책임지는 기술사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31회를 맞은 CE기술능력시험은 매년 상/하반기에 실시되는 행사로 서비스 직원들의 기술력을 측정하고, 결과에 따른 포상으로 역량 개발의 동기를 부여해 왔는데요. 특히 이번 평가에는 통합 서비스포탈의 기술자료 및 e-Learning 교육교재를 통한 학습으로 기술사원들의 실력이 한층 더 향상되었습니다시험은 총 5과목으로 A3 A4 컬러/흑백 프린터와 복합기, 솔루션 등에 대해서 출제되었으며 올해에는 트렌드 교육으로 실시했던 내용들도 평가에 포함되어 앞으로 최신 트렌드에 대한 서비스 대응력도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술사원들은 그동안 학습한 내용과 필드에서 경험한 사례들을 기반으로 열심히 평가에 임했는데요. 평가를 마친 직원들은 신도중앙판매 및 신도DS판매 영업지원부가 주관하는 기술사원 간담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영업지원부 노상현 팀장이 필드에서의 주요 이슈에 대한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기술사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S사업부 TM1, 2팀 직원들도 함께 모여 필드에서의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를 통해 보다 발전된 서비스를 위한 방향성을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포상은 2개 부문으로 실시되는데요.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1~3등에게 우수 성적상, 전기 대비 성적 향상 폭이 가장 높은 직원 2명을 선정해 성적 향상상을 수여해 사기 진작 및 동기를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한 기술사원은 반기마다 실시되는 CE기술능력시험을 통해 필드에서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으며, 타 지사에서의 경험한 내용들을 공유할 수 있어 서비스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깨닫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