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쌀쌀한 가을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쓸쓸함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많아집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솔로 직장인들은 여름 내내 잠들어있던 연애세포가 깨어나면서 좋은 인연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올 가을 달콤한 로맨스를 꿈꾸는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소개팅 성공 확률을 높여줄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전 이미지 관리에 신경 쓰자!


소개팅은 주선자를 통해 서로 연락처를 주고 받은 뒤 간단한 연락을 나누고 만날 약속을 정하는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이 때 숙지해야 할 중요한 팁은 소개팅을 하기 전 연락을 많이 주고 받지 않는 것입니다. 연락을 빈번하게 주고 받으면 직접 만났을 때 대화의 소재가 끊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전 연락은 간단한 통성명과 약속 일정을 잡는 정도에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연락을 주고 받을 때 기본적인 맞춤법에 신경 쓰는 것 또한 소개팅의 사전 이미지 관리 팁입니다.






소개팅의 성공을 결정 짓는 첫 인상


소개팅에서 서로의 첫 인상은 상대방의 이미지를 결정하고, 나아가 소개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합니다. 좋은 첫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깔끔한 옷차림과 메이크업이 필수인데요. 옷은 과하게 격식을 차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는 것이 좋습니다. 퇴근 후에 소개팅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라면 소개팅 복장이 정장 차림이 되겠지만, 여유 있게 주말을 이용해 소개팅을 한다면 무겁지 않은 복장이 좋습니다.


직장인 남성들의 소개팅 옷차림으로는 구김 없이 깔끔한 셔츠와 면바지를 추천합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깔끔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꼼꼼한 면도 또한 필수입니다. 직장인 여성들은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하고 밝은 색상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액세서리는 포인트가 될 정도로만 착용하는 것이 상대방에게 깔끔한 인상을 주는 방법입니다.






상대방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 대화 팁


소개팅에 나가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해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거창한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가벼운 이야기부터 시작해 대화의 소재를 넓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팅의 화제거리로 자주 사용되는 소재는 최근 유행하는 영화, 음악, TV 프로그램 등인데요. 이러한 이야기 소재는 서로의 관심사와 취미를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흐름이 끊기지 않고 대화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과 동종 업계에 근무하고 있다면 직장에 관한 이야기들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업종의 경우라도 서로의 직종에 대해 가볍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직장에 관한 고충이나 부정적인 이야기는 오히려 이미지를 하락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또한 정치, 경제와 같은 무거운 주제의 이야기는 대화 분위기를 어색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화를 하는 동안은 서로의 눈을 마주보고 이야기를 경청합니다. 대화 도중 턱을 괸다거나, 핸드폰을 자주 만지는 행동은 상대방의 기분을 언짢게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대화를 할 때는 ‘괜찮으시다면’, ‘부탁할게요’ 같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말투를 사용하면 호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질문에는 단답형으로 대답하는 것보다 구체적인 답변을 하는 것이 좋고, 우유부단하고 자신감 없는 모습보다 당당하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소개팅의 마무리, 에프터 신청


소개팅 상대가 마음에 들었다면 다음 약속을 제안하는 ‘에프터’를 신청하게 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은 경우라면 거절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만약 소개팅의 주선자가 직장 관계자일 경우에는 자칫 잘못하다가 주선자와도 직장에서 어색한 사이가 될 수 있으므로 거절을 할 경우에는 상대방과 주선자의 입장을 고려한 뒤 부드러운 어투로 거절하는 것이 좋겠죠. ^^


상대방이 마음에 든다고 해도 상대에게 과도하게 다가가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주에 꼭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적극적인 어투는 상대가 부담을 느껴 뒤로 물러날 확률이 큽니다. 상대방에 대한 호감은 표현하되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다가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소개팅 애프터는 영화 관람, 뮤지컬 관람 등 공연을 함께 보는 것이 가장 무난한 방법입니다. 함께 영화 또는 공연을 관람한 뒤 대화를 나누다 보면 사이가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팅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팁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소개팅은 이성 간의 만남이기도 하지만 사람과 사람간의 첫 만남이기도 합니다. 사람 사이의 만남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켜 상대를 배려하고, 대화에 경청하는 자세로 소개팅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솔로 직장인 여러분 올 가을 소개팅에 성공해 달콤한 연애를 시작하기 바랍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