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3년 연속 수상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상반기 ‘2014 한국의 100대 행복기업대상’ 수상에 이어, 하반기에도 기분 좋은 수상 소식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하는 ‘2014 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 복합기 부문에서 Sindoh가 3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에 대한 품질뿐 아니라 고객이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공감하게 되는 다양한 품질 요소를 지수화한 지표로 전문가와 소비자 두 집단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번 수상은 ‘나라 사랑, 직장 사랑, 사람 사랑’의 경영철학으로 정도경영을 해온 Sindoh가 전문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은 것으로 그 어떤 수상보다 큰 의미를 갖습니다. 지난 9월 18일 오전 11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털 볼룸에서 개최된 시상식 현장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회장 입구 복도에 배치된 배너들 한 가운데 ‘㈜신도리코’가 확연히 눈에 띕니다. 이날 국내 내로라 하는 26개의 다양한 소비재 기업들이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 1위 기업 인증’은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시상식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상대적 관심의 척도’를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해 기업의 신제품 개발이나 서비스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450개 기업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 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재 71개, 산업재 21개, 서비스 28개 등 총 120개 제품∙서비스 품질만족 1위를 선정했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종합 지표입니다.


Sindoh는 복합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포스코 건설,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LS 산전, 삼성전자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표 기업들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나란히 했습니다.






그렇다면 Sindoh의 어떤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일까요? 한국품질만족지수를 주관한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은 새로운 품질 가치로 글로벌 경쟁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는 한국기업들에게 가장 절실한 키워드는 ‘학습’이라며, 향후 관련 산업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도출하고 공유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현 수상 기업들은 계속해서 ‘공부하는 품질 한국’을 만드는데 도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연회장을 가득 메운 부문별 수상자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한민국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진정한 기업인의 면모를 느낄 수 있어 자랑스럽기까지 했답니다. 기업이 하나씩 호명되고 시상이 진행될 때마다 자리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서로에게 아낌 없는 박수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드디어 Sindoh의 복합기 부문 1위 시상식 차례가 왔습니다. Sindoh 홍보실 이철우 이사가 수상자로 나서 임직원을 대표해 수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54년 동안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에서 선두를 지켜온 Sindoh는 연구개발, 생산, 영업 및 서비스 전부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복합기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 사무기기 역사를 시작한 선도기업으로서 현재는 디지털, 네트워크 첨단 사무환경에 맞춰 프린터, 복합기 등의 기기는 물론 고객맞춤형 사무시스템을 구축하는 아웃풋 솔루션(Output Solution)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대 규모의 기술연구소와 세계 최고의 생산시스템을 보유하고, 고객지향의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습니다.




 초고속 흑백 복합기 N900시리즈_N901 3단 (더 보기)



제품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로 국내 기업용 시장에서 '신뢰 가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Sindoh는 글로벌 시장을 향해 도약하고 있기도 합니다. Sindoh의 주력 품목은 기업용 복합기로 생산성이 중시 되는 기업 환경에서 다양한 문서관리솔루션을 갖춘 Sindoh의 제품들은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속도의 A3 및 A4복합기 풀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Sindoh는 컬러와 흑백 장비 모두에서 골고루 고객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특허의 A3솔루션으로 A3 문서를 처리할 수 있는 A4복합기는 Sindoh만의 장점입니다.






신도리코는 과거 제품 중심의 품질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 나아가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감성 품질까지 빠르게 진화하며, 고객의 변화와 요구를 지속적으로 반영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품질만족을 넘어 글로벌 품질표준으로 신뢰받는 신도리코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