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이번 연휴는 따뜻한 집에서? 2015년 설 특선영화 편성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지상파 3사 채널과 EBS 채널 등에서는 연휴가 시작되는 17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방영합니다. 극장 상영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흥행작부터 쉽게 볼 수 없었던 ‘아시아 영화 특선’까지, 다수의 영화가 여러분 고향의 안방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주말까지 계속되는 ‘황금 연휴’에 가족과 함께 ‘설 특선 영화’ 한 편 감상해 보세요.






2015년 설 특선영화 : 2 18()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18일, 첫 방영되는 영화는 김수현, 이현우, 박기웅, 손현주 주연의 <은밀하게 위대하게>입니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조국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남파된 혁명전사이자 간첩인 이들이, 동네 바보, 가수 지망생, 고등학생으로 살아가며 은밀하게 또 위대하게 임무를 수행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2013년 개봉 당시, 누적 관객수 600만을 돌파했던 인기작으로 SB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EBS’ 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설 특선 영화’가 방영됩니다. 그 시작은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입니다.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으로 인해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두려움으로 난폭해진 왕 ‘광해(이병헌)’는 도승지 ‘허균(류승룡)’에게 자신을 대신해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했고, 그렇게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또 한 명의 광해가 영화를 통해 공개됩니다. ‘대종상 시상식 15개 부문 수상’이라는 역대 최다 기록을 가진 이 작품은 누적 관객수 1,200만 명을 동원한 대작으로 흥행 순위 6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KBS2에서는 로맨틱코미디 영화 <댄싱퀸>이 방영됩니다.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 엄정화의 호흡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개봉 당시 두 배우의 열정을 담은 영화로 평가 받았습니다. ‘토토가(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의 열풍에 한몫한 90년대 스타, 엄정화의 화려한 무대를 다시 한번 감상해 보세요.


2월 18일 마지막 영화는 <끝까지 간다>입니다. 자신이 저지른 사건을 직접 수사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형사(이선균)와, 그 사건의 목격자(조진웅)간에 벌어지는 숨막히는 추격전을 담은 이 작품은 시나리오, 연출, 연기 등의 삼박자가 고루 갖춰진 알찬 영화로 평가 받았습니다.



2015년 설 특선영화 : 2 19()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에는 가족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유쾌한 영화 4편이 편성표에 자리잡았습니다. 먼저 영화 <박수건달>은 배우 박신양의 연기 변신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으로, 부산을 휘어잡던 건달이 하루 아침에 조선 팔도 최고의 박수무당이 되는 웃지 못할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다음, 영화 <플랜맨>은 단 한번도 계획 없이 살아본 적 없는 남자(정재영)가 자유분방하고 즉흥적인 여자(한지민)를 만나 하루 아침에 인생을 뒤집게 된다는 유쾌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화 <감기>도 설날과 함께합니다. 감기는 2013년 개봉작으로 배우 장혁과 수애가 주연을 맡아 대한민국에 발병한 치사율 100%의 유례 없는 최악의 바이러스 속에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아이언맨3>도 2월 19일 KBS2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가장 매력적인 히어로로 급부상한 ‘아이언맨’의 세 번째 이야기를 TV에서 만나 보세요.



2015년 설 특선영화 : 2 20()






공식적 설 연휴의 마지막 날은 영화 <더 테러라이브>와 함께합니다. 한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 그에게 걸려온 신원미상 테러범의 협박 전화, 둘의 대화는 되돌릴 수 없는 사건의 시작을 부릅니다. 이 영화는 배우 하정우의 뛰어난 연기력과 몰입도 높은 연출이 만들어낸 스릴 만점의 영화로 뒤늦게 화제가 된 테러범 목소리의 주인공 ‘김대명(tvN 드라마 <미생> 김대리)’의 소름 도는 연기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설 특선 영화’로 첫 등장한 영화 <역린>입니다. 배우 현빈의 첫 영화 도전작으로 알려진 이 영화는 조선시대 정조의 암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24시간의 궁중 암투극을 다룬 사극입니다. 이 밖에도 EBS 채널을 통해 영화 <글래디에이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글래디에이터는 역사 속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배우 ‘러셀 크로우’의 폭발적인 연기력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2015년 설 특선영화 : 2 21()






올해 설 연휴는 주말까지 이어집니다. 2월 21일에 감상할 영화는 <수상한 그녀>와 <킹스 스피치>입니다. 영화 <수상한 그녀>는 스무 살의 꽃 처녀가 된 칠순 할머니의 빛나는 전성기를 그린 작품으로 배우 나문희, 심은경의 구수한 사투리와 웃음 보따리 가득 안겨줄 코믹 연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800만 관객 동원에 성공한 수상한 그녀와 함께 하세요.


이어지는 영화 <킹스 스피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세상을 감동시킨 말더듬이 영국 국왕의 콤플렉스 도전기를 그렸습니다. 개봉 당시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눈물을 선사했는데요, 가족과 함께 하는 설 연휴의 끝자락에 여러분도 감동의 여운을 느껴 보세요.





2015년 설 특선영화 : 아시아 영화 특선


‘2015년 설 특선 영화’에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KBS1’ 채널을 통해 무려 4편의 ‘아시아 영화 특선’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홍콩,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중국 등에서 사랑 받은 대작을 함께 만나 보시죠.






‘아시아 영화 특선’을 통해 만나는 4편의 작품은 홍콩 영화 <일대종사>, 사우디아라비아 영화 <와즈다>, 태국 영화 <피막>, 중국 영화 <5월의 마중>입니다. 이중 영화 <와즈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최초 극장 상영작으로 이슬람 율법에 대항하는 10대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고, 영화 <피막>은 태국 최초 천만 관객을 동원한 코믹공포 영화입니다. 영화 <5월의 마중>은 중국의 거장 ‘장예모 감독’이 연출한 영화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품이었고, 공리, 진도명 등이 중국 문화대혁명 시기의 가슴 아픈 현대사를 재현해낸 영화입니다.


국내 흥행작부터 아시아 특선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2015년 설날 특선 영화’의 방영 채널과 시간은 아래 편성표에서 확인하세요!



 

 KBS1

*설 특선

아시아영화 시리즈

 KBS2



 MBC



 SBS



 EBS



 2/18()

일대종사

(홍콩)

(23:40)

댄싱퀸

(12:50)


끝까지간다

(22:00)

 

은밀하게

위대하게

(01:04)

광해, 왕이 된 남자

(22:45)

 2/19()

와즈다

(사우디아라비아)

(00:00) 

플랜맨

(11:10)


아이언맨3

(20:30)

감기

(00:35)

박수건달

(01:05)

 

 2/20()

피막

(태국)

(00:00)

더 테러라이브

(11:40)


역린

(21:30)

 

 

글레디에이터

(22:45)

 2/21()

5일의 마중

(중국)

(00:00)

 

 

수상한 그녀

(21:55)

킹스 스피치

(23:10)

 2/22()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00:25)

 

 

 

 

 2/23()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00:25)

 

 

 

 



이 밖에도 OCN, CGV 등의 채널을 통해 <도둑들>, <용의자>, <관상>, <베를린>, <나우유씨미>,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등의 다양한 작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명절이 다가올 때면 각종 포털 사이트에는 ‘설 TV 편성표’, ‘설 특선 영화’에 대한 검색이 끊이질 않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친족과 함께 영화를 보는 것은 명절에만 느껴 볼 수 있는 재미죠. 풍성한 ‘설 특선 영화’와 함께 여러분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