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불고 봄꽃이 만개하면 봄소풍 나들이가 제일 기다려집니다. 바쁜 직장인도 주말에 즐길 수 있는 무박 1일의 기차여행부터 이색 데이트 명소, 쇼핑 나들이 추천 장소까지 봄과 함께 하는 힐링 타임으로 여러분을 안내하겠습니다.






무박1일의 기차여행


여행하면 역시 ‘기차여행’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최근 빠르고 간편한 루트로 이동하는 기차 노선이 다양해지면서 무박으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이 인기입니다. 차창 밖으로 보이는 산과 들, 바다를 한 눈에 감상하며 최고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무박 기차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바다열차(*출처: 바다열차 홈페이지)



바다열차 <정동진-동해-삼척 여행> http://www.seatrain.co.kr/


첫 번째 추천 기차여행지는 ‘동해’입니다. 동해는 시원한 파도와, 황금빛 백사장, 소나무 등이 연출하는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대한민국 최고 절경의 해안선을 자랑합니다. 특히 강원도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모습은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절경으로 손꼽히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무박 기차여행 코스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동해로의 기차여행은 국내 유일의 해안선 관광열차인 ‘바다열차’와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 열차는 정동진, 동해, 삼척을 잇는 58km의 아름다운 동해안의 해안선을 달리는 열차로, 2007년 8월 첫 운행을 시작해 지난해만 19만여 명이 이용하는 등 매년 관광객이 4~50%씩 증가하면서 올 상반기 누적관광객 백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다열차는 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객실 내 전 좌석을 측면으로 배치했습니다. 또한 관광지가 산재한 동해안의 명소를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선을 확보해 정동진역, 망상해수욕장, 촛대바위, 삼척해변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동해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 코스로는 지난해 개통된 강원도 강릉 정동진의 ‘레일핸드바이크’을 추천합니다. 폐철길을 이용한 기존 레일바이크와는 달리 새로운 전용 철길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 이 열차는 바다를 옆에 두고 달리는 국내 유일의 해변 레일바이크입니다. 코스는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 모래시계공원에서 시작해 정동진역을 지나 옛 군(軍) 막사 부지까지 왕복 약 5㎞입니다. 바다열차와 나란히 달리는 진기한 경험도 할 수 있답니다.






봄꽃열차 <진해 벚꽃축제 여행> http://gunhang.changwon.go.kr/


두 번째 추천 기차여행지는 ‘진해’입니다. 진해는 봄이 시작돼 벚꽃이 만개하는 4월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진해벚꽃축제’와 ‘진해군항제’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서울에서 경상남도 창원까지 이어진 철도를 이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진해로 이동할 수 있어 무박 기차여행의 코스로도 인기입니다.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감상하러, 여러분도 봄꽃열차에 몸을 실어 보세요.


‘2015년 진해벚꽃축제’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 펼쳐집니다. 세계 최대의 벚꽃축제로도 알려진 이 축제는 다양한 벚꽃 행사와 함께 예술문화공연 등이 펼쳐지고, 동시에 진행되는 ‘진해군항제’를 통해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거북선 관람, 군악의장페스티벌 등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고, 걷고, 즐기는 이색 데이트


장거리 여행이 어렵다면, 가까운 곳에서의 이색 데이트를 즐겨 보세요. 평소 거닐어 보지 못했던 곳으로의 데이트도 좋고,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코스화’된 데이트 장소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목 받고 있는 이색 데이트 코스로 ‘창덕궁 달빛기행’과 ‘이화벽화마을’을 추천합니다.




▲ 2015년 상반기 창덕궁 달빛기행(*출처: 창덕궁 홈페이지)



관람하고 공연보고 <창덕궁 달빛기행> http://www.cdg.go.kr


첫 번째 추천 ‘이색 데이트 코스’는 우리나라의 전통과 역사를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창덕궁 달빛기행’입니다. 창덕궁 달빛기행은 한국문화재재단이 2010년부터 시작한 행사로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며, 고궁관람과 함께 다양한 전통 공연까지 감상할 수 있어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를 찾는 이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달빛기행은 밤에 보면 더욱 더 아름다운 창덕궁을 감상할 수 있는 행사로, 청사초롱을 들고 깜깜한 궁궐을 지나 본 건물인 인정전과 연못인 부용지의 야경을 감상하고, 조선 고종대에 연회가 열렸던 연경당에서 판소리와 가야금 연주 등 전통 공연을 관람하며 떡과 전통차를 즐길 수 있는 행사입니다.


참여 인원은 회당 100명으로 제한돼 있으며, 참가권 예매는 3월 10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진행되고, 참가비는 3만원, 예매는 1인당 2매까지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8월부터 10월까지의 하반기 달빛기행 예매는 8월 초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연보고 걷고 <대학로 이화벽화마을>


두 번째 추천 ‘이색 데이트 코스’는 ‘이화벽화마을’입니다. 혜화역과 동대문역 사이, 낙산공원 밑에 위치해 있는 벽화마을은 ‘Art in City 2006’이라는 큰 이름 아래 ‘공공미술추진위원회’에서 소외된 지역의 시각적 환경을 개선하고자 ‘낙산프로젝트’를 주관, 70여명의 작가가 참가해 동네 곳곳에 그림을 그리고 조형물을 설치해 만든 마을입니다.


이곳은 가까이에 공연의 메카 ‘대학로’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공연을 감상한 후 찾게 되는 휴식의 공간으로도 유명합니다. 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공연 한 편 감상하고, 꽃 그림이 그려진 가파른 계단을 오르며, 멋진 조각들과 화려한 야경이 어우러진 낙산공원의 산책로까지 거닌다면 올 봄 이보다 더 이색적인 데이트가 있을까요?






교외에서 즐기는 쇼핑 나들이


여행인듯 여행아닌 여행같은 나들이를 떠나고자 많은 이들이 교외로의 ‘쇼핑 나들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즉, 쾌적한 환경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할 수 있음은 물론, 한 곳에서 식사부터 쇼핑, 오락, 문화생활까지 해결할 수 있어 현명하게 즐기는 나들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서울•경기를 근교로 한 쇼핑 나들이 명소를 소개합니다.






최대 규모 <파주아울렛>


첫 번째 추천 ‘쇼핑 나들이 명소’는 ‘파주’입니다. 아울렛 쇼핑의 메카로 떠오른 경기도 파주시에는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두 곳이 위치해 있습니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은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와 키즈 브랜드 등 다양한 상품군을 자랑하고 있는 쇼핑센터로 주변에 헤이리, 타조마을, 영어마을, 보광사 등의 볼거리가 많아 쇼핑을 겸한 주말 나들이 코스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올해는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며, 3월 14일과 15일에는 자동차 트렁크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유럽형 플리 마켓 ‘카 부츠 페스티벌(Car Boots Festival)’이 열릴 예정입니다. 참고로, 신세계아울렛은 경기도 ‘여주시’에도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2011년 국내 최대 규모의 부지와 브랜드 입점 수를 내세우며 오픈한 곳으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인기 브랜드 위주로 2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쇼핑센터입니다. 롯데아울렛은 경기도 ‘이천시’에도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나들이, 데이트 장소로 큰 인기입니다.



 구분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200

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36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64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프리미엄아울렛로 177-7 

 영업시간

 10:00~20:00

10:00~20:00 

 10:30~21:00

 10:30~21:30

 가는방법

 전철 2호선 합정역 앞에서 2200번 버스 이용

여주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912, 912-1 버스 이용 

 지하철 2호선 합정역 앞에서 2200번 버스 이용

 이천 터미널 앞에서 22-9번 버스 이용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김포아울렛>


두 번째 추천 ‘쇼핑 나들이 명소’는 ‘김포’입니다. 여주•파주에 이어 아울렛 대전의 전장이 김포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해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2015년 2월 27일 오픈한 핫 플레이스로 개점 첫 주말을 낀 나흘 동안 약 40만명의 방문객이 찾아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여의도에서 약 10㎞ 떨어진 이곳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어 가볍게 떠나는 쇼핑 나들이와 데이트 코스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구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 152번길 100 

 영업시간

10:30~20:30 

 가는방법

 개화역광역환승센터 앞에서 16번 마을버스 이용






떠오르는 <송도아울렛>


마지막 세 번째 추천 ‘쇼핑 나들이 명소’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NC큐브 커넬워크’입니다. 이곳은 컨테이너 박스를 쌓아놓은 듯한 깔끔하고 모던한 건축 기법과 아울렛을 관통하는 운치 있는 수로, 분수, 조형물 등이 어우러져 마치 공원과 같은 느낌을 선사하는 곳으로 가족 나들이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울렛 매장은 이월 상품과 함께 신상품을 판매하는 편집매장이 많고, 신발을 비롯해 의류와 가방 등 다양한 상품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국내 최초의 ‘뉴발란스 팩토리 아울렛’이 인기입니다.



 구분

NC 큐브 커넬워크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87

 영업시간

10:30~22:00

 가는방법

2호선 교대역 앞에서 M6405번 버스를 타고 GS자이아파트역에서 하차






주말이면 ‘꽃샘추위’도 지나고 서서히 평년기온을 찾아 봄 날씨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동안 추운 날씨 탓에 미뤄만 뒀던 여행, 나들이 계획이 있다면 이번 주말에 떠나보세요! 따뜻한 날씨와 함께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