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해외여행은 쇼핑이 제 맛! 해외 대세 복합쇼핑몰 추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세계 유명 쇼핑몰은 메가 세일 시즌과 봄, 겨울 같은 비수기가 되면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을 찾아 나서는 ‘쇼핑 관광족’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해외여행에서 쇼핑을 보다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외국 유명 ‘복합쇼핑몰’을 소개합니다.





대세는 쇼핑 관광, 해외 복합쇼핑몰 추천


해외에서는 도심에 자리한 거대한 ‘복합쇼핑몰’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지하와 지상으로 뻗은 웅장한 건물에 숍과 레스토랑, 서점, 스파, 식료품점 등 먹고 입고 즐기는 모든 것이 자리하고 있죠. 때문에 넓고 쾌적하고 풍요로워 마치 다른 차원의 세계에 탑승한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방콕, 홍콩, 아랍에미리트까지, 최고의 ‘인기 관광지’로 소개되고 있는 나라들의 대표 ‘복합쇼핑몰’을 살펴 보겠습니다.



▲ 몰 오브 아메리카(*출처: 위키백과_@Yassie)



미국 랜드마크 쇼핑센터 <몰 오브 아메리카> 

8100 24th Ave S, Bloomington, MN 55425, USA | 10시~21:30


미국 미네소타 주 블루밍턴에 위치한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MoA)'는 연간 미네소타 총 인구의 8배에 달하는, 4천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미국 최대 규모의 쇼핑몰입니다. 1992년 메트로폴리탄 스타디움의 부지를 이용해 오픈했고, 유동인구가 많은 큰 규모의 도시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세인트 폴 국제공항’과 ‘미네아폴리스’와도 가까이 있어 수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류, 신발 등에 세금이 붙지 않아(tax free) 고급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기 좋습니다. ‘몰 오브 아메리카’는 전 세계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세계적인 관광지로도 우뚝 섰습니다. 미네소타, 일리노이 주 등을 여행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 도쿄 미드타운(*출처: 도쿄 미드타운 홈페이지)



일본 낭만 쇼핑센터 <도쿄 미드타운> 

東京都港区赤坂9-7-1 | 11시~21시


일본 도쿄의 롯본기(六本木)에는 시대를 앞선 쇼핑 스타일을 추구하는 첨단복합공간 ‘도쿄 미드타운’이 위치해 있습니다. 도쿄 미드타운(Tokyo Midtown)은 복잡한 도심 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쇼핑,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답게 가꿔진 정원, 갤러리, 미술관, 상점, 방송국 등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넓은 야외 테라스와 4만㎡의 녹지는 도심 속 낭만과 쇼핑을 겸할 수 있게 해 방문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또한 이곳은 롯본기의 랜드마크로써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전시관인 ‘21_21 디자인 사이트’는 일본의 대표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작품으로 간결한 선이 주는 충만한 감성이 인상적이며, 도자기를 연상시키는 미술관은 묘한 운치가 느껴집니다. 쇼핑센터 내부의 쇼핑 플레이스 인테리어도 독특한 분위기를 이루고 있습니다. 단순한 상품 진열에서 벗어나 스토리를 담은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있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밖에 일본 후쿠오카 현에 위치한 복합 시설 ‘캐널시티(커낼시티 하카타•Canal City)’도 인기입니다. 디즈니 스토어, 유니클로, 프랑프랑 등 의류부터 인테리어 소품, 전자제품, 피규어까지 다양한 쇼핑 상품(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시암 파라곤(*출처: 위키미디어_@Takeaway)



방콕 최대 쇼핑몰 <시암 파라곤> 

991 Siam Paragon Shopping Center, Rama 1 Road | 10시~22시


‘시암 파라곤(싸얌 파라곤•Siam Paragon)’은 타이(태국)의 수도 ‘방콕’에 위치해 있는 대형 복합쇼핑몰입니다. 이곳은 방콕 4대 쇼핑몰 ‘시암 센터(Siam Center)’, ‘시암 파라곤(Siam Paragon)’, ‘시암 스퀘어(Siam Square), ‘센트럴 월드(Central World)’ 중 하나로, 규모만 해도 명동의 두 배가 넘을 정도인 라마 1세 거리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시아 전역의 최신 패션 트렌드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고, 가격도 브랜드 매장보다 저렴해 지출에 민감한 배낭여행자도 부담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신 유행하는 방콕의 패션과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 카페를 한번에 즐겨 보세요.



▲ 하버시티(*출처: 위키미디어_@WiNG)



쇼핑 천국 홍콩 <하버시티> 

3–27 Canton Road, Tsim Sha Tsui, Kowloon, Hong Kong | 10시~22시


‘하버시티(Harbour City)’는 캔톤 로드를 따라 오션 터미널, 오션 센터, 마르코폴로 홍콩 호텔 아케이드, 게이트웨이까지 이어지는 홍콩 최대의 쇼핑몰입니다. 명품 브랜드부터 장난감 가게에 이르기까지 700여 개 상점이 모여 있어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고, 유명 레스토랑과 극장이 있어 현지인들의 인기 데이트 코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쇼핑의 천국’답게 범국가적인 메가 세일 기간에 가장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으며, 신혼부부의 허니문, 트렌드세터들의 쇼핑 여행 등의 명소로 손꼽힙니다.


이밖에는 미국의 쇼핑몰을 모델로 만든 ‘퍼시픽 플레이스(Pacific Place)’가 있습니다. 넓은 매장에는 레인 크로포드, 세이부, 막스&스펜서 등 3개 백화점과 극장,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 있고, 명품 숍이 다수 있으며, 층마다 카페가 있어 쇼핑을 즐기다 잠시 쉬기에도 좋습니다.



▲ 두바이 몰



세계 최대 규모 쇼핑센터 <두바이 몰> 

두바이 지하철 Red Line Zone 6의 Burj Khalifa/Dubai mall 역| 10시~23시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을 구성하는 7개의 에미리트 가운데 하나다 두바이, 그곳에 위치한 ‘두바이 몰(The Dubai Mall)’은 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할리파(Buri Khalifa)’와 인접해 있는 건물로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지이자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입니다. ‘세계 최고’를 자랑하듯 그 크기는 무려 1,200만 평방피트에 이르고, 이는 축구장 50개와 맞먹는 크기입니다.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그리스 편>에 소개되면서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두바이 몰은 거대한 규모에 알맞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들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기네스에 등재될 만큼의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을 손꼽을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스노쿨링과 스쿠버다이빙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즐길거리는 바로 세계 최대 규모의 ‘분수 쇼’. 분수쇼는 오후 6시 이후 한 시간에 2~3회 정도 진행되고, 쇼와 어우러지는 주변 건물과의 야경은 이곳을 찾는 방문객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해외로 쇼핑관광 떠나는 ‘글로벌 쇼퍼’ 여러분, 신대리가 추천하는 복합쇼핑몰에서 쇼핑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문화생활도 즐기며 알찬 봄맞이 쇼핑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