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Sindoh 솔루션] 더욱 편리한 교육 환경을 위해! 학교 무인출력 솔루션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회사만큼이나 복사와 인쇄를 많이 하는 장소가 바로 학교와 학원입니다. 특히 대학교 주변에는 출력소가 참 많습니다. 과제를 출력하고 논문을 제본하는 등 출력소는 학기 중에 쉴 틈이 없습니다.


특히 학창시절 시험기간이면 늘 사람이 붐벼 출력소에서 한참 줄을 서던 기억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복사/인쇄 부수에 맞춰 현금을 준비하고 거스름돈을 받는 것도 꽤 시간이 걸리는데요. 신도리코에서는 더욱 빠르고 편리한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 무인출력 솔루션’을 개발, 구축하고 있습니다.


학교 무인출력 솔루션은 학교 및 학원 등의 다양한 출력요구에 부합되도록 신용카드, 교통카드, 현금 등의 실시간 적립 및 결제가 가능한 과금 솔루션입니다. 무인출력 솔루션이 있으면 출력한 사람이 스스로 결제까지 처리할 수 있어 출력소와 학생 모두에게 유용한 시스템입니다.






▲ 한양대학교 무인출력 솔루션 구축모습(위)과 사용화면 이미지(아래)



무인출력 솔루션이 운영되기 위해서는 복합기 과금 출력 어플리케이션과 과금을 위한 결재 단말기 또는 복학기 카드 인증 단말기가 필요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자 PC에 설치하고 단말기와 연결하는 구조입니다. 현금 결제도 가능한 단말기가 필요하다면 무인 입금기가 추가로 구성됩니다.






학교에 무인출력 솔루션이 도입되면 학생들은 현금, 신용카드, 교통카드, 학생증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도리코의 솔루션은 충전, 적립, 후불 등의 다양한 결제 편의성도 제공합니다. 솔루션 어플리케이션과 단말기 역시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UI 화면을 적용했습니다.


Sindoh의 무인출력 솔루션은 사용자 편의를 강조했습니다. 학교 전체 컴퓨터 시스템에 솔루션을 도입했을 경우 이용자는 PC에서 프린트 후 별도의 설정 없이 교내 어디서나 원하는 위치에 있는 복합기에서 학생증 인증을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스마트 기기에서 클라우드 프린팅도 가능합니다.






무인출력 솔루션은 이용자뿐 아니라 출력소 운영자에게도 편리한 운영 방식을 제공합니다. 솔루션을 통해1:1 로컬방식 및 클라우드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의 과금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 내 복합기 전체 장비에 대해 실시간으로 통합관리가 가능하며 교내 학생 및 관계자 외 임의 사용자의 사용 차단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Sindoh 학교 무인출력 솔루션은 현재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대림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등 전국 교육기관에 도입돼 보다 편리한 인쇄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indoh의 학교 무인출력 솔루션은 실시간 과금과 클라우딩 시스템을 통해 학교 출력 시스템을 더욱 지능화된 환경으로 개선하고, 교직원 및 학생들의 복합기 및 출력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Sindoh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한 문서 환경을 누리기를 희망합니다!


(Sindoh 오피스 솔루션 무료컨설팅 신청 : 김희수 사업부장, heesu@sindo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