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글로벌 신도리코의 활약!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말레이시아에 부는 신도리코의 바람! 글로벌 파트너 'New Castle'


해외 파트너 뉴 캐슬(New Castle)은 신도리코 해외영업부 직원들과 돈독한 관계를 쌓아 신뢰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 캐슬은 자발적으로 홍보 전략을 수립하여 장기적인 차원에서 신도리코의 기업브랜드와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장의 신도리코 붐을 일으킬 파트너사 ‘뉴 캐슬’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보겠습니다.


국내 영업 성공사례 교육


7월 13일 해외영업부 김용기 부장과 강상윤 주임이 해외 파트너인 뉴 캐슬과의 미팅을 위해 말레이시아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김용기 부장은 파트너 직원들을 대상으로 국내 영업 본부에서 영업사원들이 진행했던 ‘영업 성공사례’를 공유하였습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영업 성공사례 교육은 열린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어 뉴 캐슬 직원들과 함께 열띤 토의를 이어갔습니다. 





교육 대상 인원 중 대부분은 사무기기 업종에서 1~2년 정도의 경력이 있었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사 대표인 마커스 씨는 “신도리코가 현지 영업사원들에게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한국에서의 성공사례를 적용하여 앞으로의 영업전략을 세워야겠다.”고 말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전략 공유





뉴 캐슬은 자발적으로 신도리코 제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즉각적인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차원에서의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며 신도리코가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사는 최근 상반기부터 쿠알라룸푸르 및 페낭 지역에서 개최된 정부기관 및 기업 그리고 학교 행사에 문서 지원 키오스크 (정보 서비스와 업무의 무인화ㆍ자동화를 통해 대중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설치한 무인단말기)를 설치하여 행사에 필요한 서류를 무상으로 복사 및 프린트할 수 있게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마케팅으로 정부 및 기업, 학교 관계자 등 많은 고객들에게 신도리코의 브랜드를 자연스럽고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쿠알라룸푸르와 페낭을 잇는 고속도로에 신도리코의 대형 광고판 7개 설치하여 글로벌 Sindoh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해당 고속도로는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북부까지 이어진 메이저 고속도로로 휴양지인 페낭을 향하는 교통량이 매우 많은 구간이어서 큰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8월부터 시작되는 IPMEX 2016 전시회에 N610 기종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뉴 캐슬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홍보 전략과 더불어 시장 진입을 위해 필요한 노력들을 계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재적소에!





말레이시아 시장의 경우 복사기나 프린터 등 B2B시장에서 원하는 기종은 낮은 ‘장당 출력 비용’을 실현하는 제품입니다. 신도리코에서는 말레이시아의 현재 상황에 가장 적절한 고속기인 N700 제품을 공급하기로 하였고, 현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3분기 판매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또한 향후 시장을 대비하여 개발중인 신제품에 대해 마커스 씨는 “8월부터 판매가 가능할 N610이 하반기 주력 상품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의 니즈를 충족해줄 제품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40ppm과 45ppm군에 대해 주력으로 판매하겠다.”는 의사를 보였습니다.



아마존이 인정한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신도리코의 3D프린터 3DWOX는 국내의 다양한 전시회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아름다운 디자인과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세계 무대에서 들려온 3DWOX와 관련된 이슈를 소개합니다.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의 '벤더 센트럴'로 선정



3DWOX가 판매되고 있는 아마존 홈페이지 모습 (출처: 아마존 공식 홈페이)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DP200’은 올해 2월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신도리코의 3D프린터가 판매 잠재력을 인정받아 판매자 단계 중 상위 단계인 ‘벤터 센트럴’로 판매 등급이 향상됐습니다.


아마존 판매자 중 기본 판매자는 셀러 센트럴(Seller Central) 등급을 받는데요 ‘벤터 센터를’ 등급은 그보다 한 단계 위의 판매자 그룹입니다. 5개월 동안 신도리코의 3D프린터 ‘3DWOX’를 주시해온 아마존 매니저는 신도리코의 3DWOX가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여 벤더 센트럴’로 한 단계 수준을 상향했다고 전해왔습니다.





‘벤더 센트럴’ 등급은 아마존닷컴에서 여러 가지의 마케팅적 지원을 받는데요. ‘벤더 센트럴’ 판매자의 제품은 ‘자동 발신 마케팅 이메일’에 실립니다. 또한 아마존 사이트 판매 페이지 구성 옵션 제공과 검색 도달률을 개선하는 ‘키워드 최적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마존 프라임’, ‘벤더 쿠폰’, ‘브랜드 스토어’ 등의 지원이 이루어져 보다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니저는 “수천 만개의 아이템을 이미 벤더 센트럴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으며, 소비율을 예측하기 위해 250여 명의 전문가들이 잠재력 높은 아이템을 발굴하고, 예측 시스템을 개발, 개선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로써 신도리코는 글로벌 3D프린터 전문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3DWOX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신도리코의 3D프린터를 접하고 만족하기를 기대해봅니다.





복사기, 프린터, 복합기, 3D프린터까지 골고루 기술력을 갖춘 신도리코는 그 기술력을 점차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대표하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글로벌 신도리코의 활약에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