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올 여름 시원하게 즐기자! 2017 워터파크 & 해수욕장 개장일 총정리



주말이면 바다로 계곡으로 차디찬 물과 시원한 바람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 진짜 여름이 찾아왔음을 알리죠. 올해는 어디로 떠나볼까요? 물에서 즐기는 놀이기구가 가득한 워터파크? 또는 자연 파도가 넘실대는 드넓은 해수욕장?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라면 그 어디든 최고의 피서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올 여름 휴가 계획에 앞서 전국 워터파크 및 해수욕장의 개장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전국 워터파크는 언제부터? 


놀거리, 먹거리, 쉴거리를 한번에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야외와 실내를 오가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고, 서핑과 다이빙, 인공파도타기는 물론 놀이기구까지 이용 할 수 있어 인기입니다. 최근에는 최대 성수기인 7월과 8월이 가까워와 특별 패키지, 할인 등이 쏟아지며 피서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는데요, 이 소식, 조금 더 빨리 만나보겠습니다.



▲ 캐리비안베이 서핑존 (이미지 출처: 홈페이지)



국내 워터파크 TOP 3 


‘캐리비안베이’를 제외하고 워터파크를 이야기할 수 없죠. 이곳은 애버랜드 리조트의 물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로, 카리브 해안을 컨셉으로 구성한 각종 어트랙션과 건강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워터파크입니다. 매년 수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루는 만큼 캐리비안에서 즐기는 파도풀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캐리비안베이를 뒤 따르는 인기 워터파크로 ‘오션월드’도 소개합니다. 이곳은 크게 실내존,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으로 구분되며, 파도풀, 유수풀, 바디슬라이드, 유아/어린이용 워터플렉스, 찜질방, 야외 노천탕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가족 단위가 즐겨 찾는 풀장이라고 하죠.


서울 근교 워터파크로의 나들이가 지겹다면,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해 있는 ‘롯데워터파크’를 찾아보세요. 이곳은 축구장 크기의 17배에 해당하는 국내 최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남태평양의 해변을 컨셉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135m의 실외 파도풀과 38m의 실내 파도풀은 물론 118m의 토네이도 슬라이드까지 갖춰져 있어 마음껏 즐길 수 있죠. 뿐만 아니라, 1시간 거리에 부산 해운대까지 있어 부산바캉스 필수 코스로도 자리잡았습니다.



▒ 캐리비안베이 

-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310

- 여름 시즌 기간:  7/1~8/20 골드시즌 (주말 기준 08:00~22:00 운영)

- 가격: 주간권(종일) 대인 7,4000원 / 소인(경로) 58,000원

* 에버랜드 동시 이용 시 콤비 1일권 대인 97,000원

* 입장 시 나이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또는 서류를 제시해야 하고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정을 우대하며, 스마트예약(방문예정일 하루 전까지 예매 가능) 시 우선 입장이 가능

* 삼성, BC, 하나(외환), KB국민, 현대, 신한, NH농협, 씨티카드 할인


▒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 위치: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 여름 시즌 기간: 7/1~8/20 골드시즌 (주말 기준 08:30~20:00 운영)

- 가격: 주말 종일권 대인 74,000원 / 소인 64,000원

* 지역주민, 외국인, 회원,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경로(65세 이상)를 대상으로 할인하고, 회원의 경우 현장 할인 40% 적용


▒ 롯데 워터파크 

- 위치: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로 555

- 여름 시즌 기간: ~7/14까지 하이시즌 (주말 기준 09:30~20:00 운영)

- 가격: 종일권 대인 55,000원 / 소인 45,000원

* 김해 시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만 65세 이상, 36개월 미만, 문화누리카드 소지자에 한해 할인

* BC, 롯데, KB국민, 삼성, KEB하나 카드 할인 & 현대M포인트 최대 40% 포인트 차감


     

   

▲ 블루원 워터파크 (이미지 출처: 홈페이지)



그 외 추천 워터파크 


경상북도, 충청남도, 경기도, 강원도 등에 위치한 워터파크도 인기입니다. 직통으로 연결된 셔틀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도 있고, 주변 관광 명소도 가득해 여행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어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3대 워터파크 외 추천하는 풀장의 개장일을 알아보겠습니다.



▒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보불로 391

- 여름 시즌 기간: 5/27~7/14 하이시즌 오픈 / 7/15~8/20 골드시즌

- 기격: 주말 종일권 대인 72,000원 / 소인 56,000원


▒ 테딘 워터파크 

-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용원리 672

- 여름 시즌 기간: 7/1~7/21 & 8/21~27 하이시즌

- 가격: 주말 종일권 대인 59,000원 / 소인 48,000원


▒ 휘닉스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 위치: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면온리 1095

- 여름 시즌 기간: 6/3~7/14 블루1 시즌

- 가격: 주말 종일권 대인 55,000원 / 소인 47,000원


▒ 원마운트 워터파크 

-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6

- 가격: 주말 종일권 50,000원 (오전 10시부터 발권 및 입장 가능)


    




전국 해수욕장의 개장일은? 


진정한 물놀이는 역시 해수욕입니다. 해수욕장에서는 드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반짝이는 모래사장을 벗삼아 수영, 서핑, 스쿠버다이빙, 다이빙 등 진짜 물과 파도를 즐길 수 있어 매년 여름이면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올해 해수욕장은 언제부터 방문할 수 있을까요? 전국 해수욕장의 개장일을 총 정리해 보겠습니다.





떠나자, 동해바다 


투명한 바다 빛, 설악의 절경을 자랑하는 동해바다는 일찍이 피서객 맞이에 나섰습니다. 지난 6월 24일 화진해수욕장, 칠포해수욕장, 월포해수욕장, 도구해수욕장, 구룡표해수욕장의 개장을 시작으로 100여개의 해수욕장이 줄지어 관광객들의 입장 맞이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동해바다는 해수욕은 물론 주변 자연경관과의 어우러짐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피서지입니다. 동해해수욕장들의 개장일을 알아보겠습니다.



▒ 구룡포 해수욕장 

- 소개: 수려한 영일만 해돋이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

- 위치: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 개장일: 6월 24일


▒ 경포 해수욕장 

- 소개: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경포대와 함께 해안관광지로 지정(사계절 관광지)

- 위치: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

- 개장일: 7월 7일


▒ 낙산 해수욕장 

- 소개: 관동팔경 중 하나인 장엄한 낙산 해돋이가 일품인 해수욕장(얕은 수심)

- 위치: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 59

- 개장일: 7월 7일


▒ 망상 해수욕장 

- 소개: 해수욕장 바로 위 오토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명소

- 위치: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 393-16

- 개장일: 7월 7일


     


▲ 학동 몽돌 해수욕장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따뜻한 해수욕, 남해와 제주바다 


이번에는 수온이 비교적 높아 동해보다 일찍 개장을 시작한 남해바다로 떠나 보겠습니다. 부산송정해수욕장, 부산송도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은 6월 1일부터 백사장을 열어 이른 피서객들을 맞이했고, 이어 광안리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은 7월 1일 개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가오는 7월의 시작은 때론 시원하게 때론 따뜻하게 즐기는 남해바다만의 해수욕장으로 떠나볼까요?



▒ 광안리 해수욕장 

- 소개: 남태평양 코발트빛 해변을 닮은 도심 속 해변

- 위치: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 개장일: 7월 1일


▒ 해운대 해수욕장 

- 소개: 부산 대표 해수욕장,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가 가득한 곳

-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1동 1015

- 개장일: 6월 1일


▒ 남해 송정(솔바람) 해수욕장 

- 소개: 남해답지 않은 쪽빛 푸른 바다와 은빛 모래, 소나무 숲이 매력적인 곳

-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 개장일: 7월 10일


▒ 학동 몽돌 해수욕장 

- 소개: 흑진주 같은 몽돌이 해변을 가득 채우고 있는 이색 해수욕장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학동몽돌해변

- 개장일: 7월 1일


▒ 협재 해수욕장 

- 소개: 에메랄드빛 바다와 낭만이 있는 풍경을 자랑하는 곳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 개장일: 6월 24일


      

        

▲ 대천 해수욕장 (이미지 출처: 홈페이지)

    

       

So Hot, 서해바다 


이른 무더위로 서해안 지역 해수욕장들도 예년보다 일주일에서 보름가량 앞당겨 문을 열었습니다. 가장 먼저 개장한 곳은 서해안 최대규모의 대천해수욕장인데요, 이곳에서는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한 ‘보령 머드축제(7월 21일~30일)’의 준비가 한창입니다.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세를 탄 무창포해수욕장은 본격적인 여름여행이 시작되는 7월 15일 개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놀거리 가득한 서해바다로, 진짜 피서 떠날 준비 되었나요?



▒ 난지도 해수욕장 

- 소개: 수온이 비교적 따뜻하고, 수심이 얕으며, 질 좋은 모래가 깔려 있는 백사장이 유명

- 위치: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 개장일: 7월 8일


▒ 대천 해수욕장 

- 소개: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보령머드축제까지 즐기기)

-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1029-3

- 개장일: 6월 17일


▒ 안면 해수욕장 

- 소개: 주변경관이 수려하고 수평선이 아름다운 해변

-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 개장일: 7월 8일


     

        



폭염 경보 문자가 연신 울리더니 이제 장마가 왔습니다. 그래도 이 더위가, 이 비가 싫지만은 않습니다. 여름휴가가 성큼 다가왔다는 이야기니까요. 이에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워터파크와 해수욕장의 개장 소식은 더욱 반갑기만 합니다. 장마를 피해 더위를 피해, 올해도 즐겁게 물놀이 한바탕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