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피스 문서제작 전문 블로거 ‘친절한 혜강씨’입니다.
[직장인 파워포인트] 포인트가 되는 텍스트 패턴 디자인 글 바로보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자유형 도형] 그리기 기능을 사용해 ‘텍스트’에 디자인 패턴을 입혀 보았는데요. 오늘은 텍스트의 ‘배경’이 되는 부분이 꽉 차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을 가득 채우는 느낌의 배경은 텍스트 분량이 적은 PPT 장표를 작성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번에 이어 소개해 드리고 있는 [자유형 도형] 그리기 기능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다양한 도형 제작이 가능하여 PPT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효과적이니 꼭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일부 기능은 Microsoft PowerPoint 2013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빈 배경에서 [우클릭]-[배경서식]을 선택한 후 [단색채우기]에서 어두운 계통의 색으로 선택해줍니다.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르면서 정 원을 만듭니다. 같은 방식으로 정 원을 여러 개 만들어 배치합니다. 도형의 색은 기존의 색보다 톤이 낮은 색으로 선택해주세요.
[삽입]-[도형]-[곡선]을 선택합니다. 곡선 도형은 시작 점과 끝 점이 만나면 도형이 됩니다.
가늘고 길게 도형을 만들어줍니다. 도형을 여러 개 만들어 배치합니다. 여러 개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하나를 복제(ctrl+D)한 후에 [우클릭]-[점편집]을 선택합니다. 점이 생기면 점의 모양을 드래그해서 모양을 변형시켜줍니다.
지렁이처럼 생긴 모양의 도형이 슬라이드를 가득 채울 수 있게 배치합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지렁이 모양으로 만든 도형을 동시에 모두 선택합니다. [우클릭]-[개체 서식]을 선택한 후에 [단색 채우기]-[색]을 기존의 배경색보다는 살짝 어둡게 변경합니다. [투명도]는 50% 정도로 변경합니다.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도형이 모두 선택된 그 상태에서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도형 병합]을 선택해서 모든 도형을 하나의 도형으로 병합합니다
참고) 해당 기능은 파워포인트 2013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 크기와 동일하게 도형을 만들어줍니다. 기존의 지렁이 모양 도형과 직사각형을 교차하기 위해서 먼저 지렁이 모양 도형을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도형 교차]를 누르면 슬라이드 크기에 맞춰서 지렁이 모양 도형이 정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삽입]-[도형]-[곡선]을 이용해 도형을 만듭니다.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하고 [도형 채우기]의 '색'은 '흰색'으로 변경합니다.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에 [서식]-[도형 채우기]의 색을 '파란색'으로 변경하고 도형의 방향을 살짝 회전시켜 어긋나게 배치합니다.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정 원을 만들고 파란 도형 위에 두 도형을 걸쳐서 배치합니다.
두 원은 하나의 도형으로 만들기 위해 [서식]-[도형삽입]그룹에서 [도형 병합]을 선택합니다.
기존에 있었던 파란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하여 원 두 개를 합친 도형 위에 올려줍니다. 이 때, 기존의 파란도형과 완전히 일치하게 배치해주세요. 여기에서는 편의상 새로 만든 도형을 주황색으로 색을 변경해두었습니다.
주황색 도형과 원 두 개를 합친 도형은 (ctrl)키를 이용해 동시에 선택한 후,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교차]를 선택합니다. 두 도형의 색은 기존의 파란색보다는 조금 진한 색으로 변경해줍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삽입]-[자유형]을 선택합니다.
자유형 도형도 역시 처음 시작점과 끝나는 점이 만나면 도형이 되므로 필요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삽입]-[도형]-[별]을 이용해서 허전한 부분을 채워줘도 됩니다.
[자유형 도형] 그리기 기능과 [도형 병합] 기능을 사용해 한층 풍성한 PPT 배경 디자인을 완성해보았습니다. 색상과 무늬, 배치를 다르게 하여 여러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 해 보기를 바랍니다.
친절한 혜강씨 블로그 바로가기 : http://leehyekang.com/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획 연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 비염, 가을 자외선 고민해결! 계절성 질환 치료법과 예방법 (0) | 2018.09.07 |
---|---|
결혼식 축가 추천! 셀프축가부터 친구웨딩 축가까지 (0) | 2018.09.04 |
직장인 퇴근 후 취미생활 핫플레이스, 백화점 문화센터 (0) | 2018.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