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3D Square] 신도리코 3D 설계∙역설계, 스캔, 출력 서비스 사업 개시



2D&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3D Square (3D 스퀘어)’를 오픈 했습니다. 내 머릿속 아이디어를 3D로 설계 및 스캔, 출력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종합 3D 솔루션을 제공받아 볼 수 있는 ‘3D Square’를 소개합니다.





신도리코 3D Square란?


신도리코 서울 성수동 본사에 위치한 3D Square는 글로벌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3D 설계 및 출력대행 서비스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3D Square는 출력·스캔·설계·역설계 등 3D가 낯선 고객들도 쉽고 편리하게 3D 프린팅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독자적인 기술로 3D프린터 ‘3DWOX’ 시리즈를 개발, 출시하고 있는 신도리코의 3D 기술력이 집약된 곳이기도 합니다.




신도리코 3D Square 상세 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3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문의: 02-460-1331




3D Square 서비스 영역


3D Square에서는 시제품, 설계 검토 모형(Working mockup), 디자인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3D 제품을 제작하는 ‘출력서비스’ 와 3D 스캐닝(Scanning)을 통해 3D 파일을 제작하고 품질까지 검사하는 ‘3D 스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3D 파일을 디자인하는 ‘설계 서비스’와 3D 스캔 파일을 기반으로 CAD 데이터를 편집하고 생성하는 ‘역설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D 출력 서비스 제작물 활용 사례


3D Sqaure의 출력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분야는 매우 다양합니다. 의료·덴탈 분야, 기계·자동차·항공 분야, 건축 분야는 물론이고, 액세서리 등 예술품도 제작 가능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예시를 살펴볼까요? 





▒ 의료 분야

- 신체 부착 보조기

- 외과 수술용 가이드

- 수술 Simulation용 신체 모형

- 치과 수술용 가이드





▒ 기계/자동차/항공 분야

- 디자인, 기능 검토용 초기 부품

- 단종 부품에 대한 수리용 부품

- 일부 고강도, 경량 항공기 부품





▒ 예술품/문화재 분야

- 교육 교보재

- 박물관 전시물 대체품

- 디오라마 전시물 부품

- 박물관 등 전시 예술품 복제품





▒ 의류/신발 분야

- 맞춤제작 인솔 (깔창)

- 디자인, 기능성 검토용 시제품

- 맞춤제작 의류





▒ 쥬얼리/액세서리 분야

- 액세서리 가공용 주형

- 소형 보석류 디자인 검토용 시제품





▒ 모형 제작 분야

- 캐릭터, 피규어

- 디자인 검토용 건축물 견본



3D Square 대응방식 및 재질


3D Square에서는 다양한 출력물 재질 및 3D 프린팅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형 부품을 제작할 수 있고 비용이 저렴한 FFF 방식부터 정밀하고 미세한 패턴까지 구현해내는 SLA 방식, 고강도·고내열성 부품을 출력하는 SLS 방식, 높은 정밀도와 표면 조도가 우수한 SLM 방식, 투명 소재 제작이 가능한 DLP 방식, 다양한 컬러 및 복합소재 사용이 가능한 Polyjet 등 고객이 원하는 샘플을 위한 최적화된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3D Square 홈페이지



이처럼 스마트한 3D Square 서비스는 홈페이지(https://3dsquare.sindoh.com/)를 통해 누구나 주문 및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홈페이지 활용 방법은 다음 편에서 소개해드릴게요. 신도리코의 3D 스퀘어 비즈니스에 대한 큰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