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3D Square] 주문 신청은 여기에서! 홈페이지 사용 방법

 



2D&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3D 설계∙역설계, 스캔, 출력을 대행하는 신규 서비스 사업을 런칭했습니다. 신도리코 서울 본사 ‘3D Square’(3D 스퀘어)를 통해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전국민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3D Square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3D Square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3D Square 1편’을 확인해주세요! 



[3D Square 시리즈 1편] 3D 스퀘어 소개 글 바로보기>>



신도리코 3D Square 홈페이지란?


신도리코는 보다 효율적인 3D Square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3D Square 전문 홈페이지(https://3dsquare.sindoh.com/)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 배율로 제작하여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편리합니다. 





홈페이지 카테고리는 크게 [서비스 안내], [출력방식 안내], [재질 안내], [견적∙결제], [고객지원], [커뮤니티]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 명이 직관적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는 사용자들도 원하는 메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분야 별 의뢰 방법 알아보기


3D Square에서는 크게 두 종류로 구분하여 ▷출력 서비스와 ▷역설계/설계/3D 스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출력 서비스 의뢰방법 


먼저 출력 서비스 의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출력 서비스는 ▷’일반적인 견적 문의’ 방법과, ▷훨씬 쉽고 빠르게 문의 가능한 ‘자동견적’ 방법 중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의뢰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견적 의뢰 시 견적이 개 당 1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홈페이지/E-mail/전화로 견적을 문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도리코 3D Square 문의처 상세 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3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홈페이지: https://3dsquare.sindoh.com

E-mail : sindoh3dsq@sindoh.com

전화: 02-460-1331



 



출력 서비스 견적을 문의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출력하고 싶은 모양의3D 파일을 생성하고, 그 파일을 기반으로 비용 견적을 문의합니다. 이후 담당자가 의뢰한 내용을 직접 확인하고 견적을 발송합니다. 받아본 견적은 이메일이나 유선을 통해 조율 및 협의할 수 있습니다. 


견적에 동의하여 결제가 이루어지면 출력물 제작의 주문이 완료됩니다. 이후 제작부터 배송까지는 영업일 기준으로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견적을 문의할 경우 담당자와 직접 논의, 조율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출력물에 더욱 적합한 출력방식이나 출력 재질을 추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담당자와 협의하여 신도리코 3D Sqaur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출력 방식과 재질을 경험해보세요. 



▲ 일반 견적 의뢰 시 출력 가능한 방식 및 재질





일반적인 견적 문의 과정에 비해 자동 견적 문의는 과정이 훨씬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3D 파일을 업로드 한 뒤 출력방식과 재질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견적이 산출됩니다. 일반 견적 의뢰 방식에 비해 출력 방식 및 재질에는 다소 제한이 있을 수 있으나, 담당자와 협의∙조율을 거치는 과정이 생략되어 발주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견적 의뢰 시 가능한 출력 방식과 재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 자동 견적 의뢰 시 출력 가능한 방식 및 재질



② 역설계/설계/3D 스캔 서비스 의뢰방법 





▷설계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3D 파일을 디자인 또는 설계해주는 '설계' 서비스와 ▷3D 스캔 파일을 기반하여 CAD 데이터를 편집하고 생성하는 '역설계' 서비스 ▷3D 파일 작성 또는 품질 검사에 유용한 '스캔' 서비스는 견적을 의뢰하는 방식이 일반 출력 서비스 의뢰 절차와 비슷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와 직접 상담을 통해 협의하는 방향을 추천 드리며, 작업 후 검수 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하는 신도리코 3D Square 서비스를 꼭 한 번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3D Square에서 제공하는 출력방식 · 재질 알아보기 



▲ 출력방식 안내 카테고리



[출력방식 안내] 카테고리에서는 신도리코가 대표적으로 제공하는 FFF방식 3D 프린팅부터 SLA, SLS, SLM 프린팅 방식의 정의를 소개합니다. 프린팅 방식 별로 출력 원리와 출력물의 특징, 차별화된 특장점 등을 3D 프린팅 입문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일반 견적을 의뢰하기 전 출력방식을 고민하는 소비자는 물론이고, 3D 프린팅에 대한 기초 지식이 필요한 초심자들에게 좋은 입문서가 되어줄 것입니다. 



▲ 재질 카테고리



[재질] 카테고리에는 실제 출력된 결과물들의 이미지와 함께 각각의 출력방식과 출력사이즈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의료, 기계/자동차,항공, 예술품/문화재, 의류/신발, 쥬얼리/액세서리, 캐릭터 피규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3D 프린팅 출력물의 세부 정보를 알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서비스를 의뢰하기 전 출력하고자 하는 결과물 특성에 맞는 최적의 소재와 규격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3D Square에 대한 추가 질문 방법 알아보기



▲ 고객지원 FAQs 카테고리



3D Square는 언제나 소비자 여러분에게 열려있습니다. 홈페이지 사용 방법, 견적 의뢰 방법 등 3D Square에 관한 궁금증이 생기면 [고객지원] – [1:1문의] 카테고리에 누구나 문의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들이 많이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아놓은 [FAQs] 카테고리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고객지원] – [BLOG], [공지사항] – [이벤트] 카테고리에서는 신도리코 공식 기업블로그 <신도리안>에서 제공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들을 함께 소개합니다. 3D 프린팅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신도리코의 다양한 소식을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3D Square 및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3D Square 공간은 어떻게 조성되어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서비스 의뢰를 대행하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