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18 대학교 가을 축제 일정 & 가수 라인업 총정리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캠퍼스에도 가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개강과 동시에 시험과 과제, 취업준비로 정신이 없지만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하는 대학교 가을 축제 또한 놓칠 수 없는데요. 가을밤 하늘 아래에서 동기, 선후배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2018 가을 대학교 축제 일정 및 초대가수 라인업을 소개합니다.





2018년 가을 대학 축제 일정


이번 대학교 가을 축제도 풍성한 볼거리와 초대 가수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을 축제 일정을 확인해 과제와 취업 준비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9월 대학교 축제 일정과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 2018 가을 축제 일정 

- 동국대: 9월 17일(월)~9월 19일(수)

- 중앙대: 9월 17일(월)~9월 20일(목) 

- 서강대: 9월 17일(월)~9월 21일(금)

- 가천대(성남): 9월 17일(월)~9월 19일(수)

- 가천대 메디컬 캠퍼스(인천): 9월 18일(화)~9월 20일(목)

- 한국외대 글로벌 캠퍼스: 9월 18일(화)~9월 19일(수)

- 경기대학교: 9월 18일(화)~9월 20일(목)

-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9월 18일(화)~9월 20일(목)

- 안양대: 9월 18일(화)~9월 20일(목)

-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합동 응원전: 9월 19일(수)

- 숭실대학교: 9월 19일(수)~9월 21일(금)

- 한양여대: 9월 19일(수)~9월 20일(목)

- 명지전문대: 9월 19일(수)~9월 21일(금)

- 동덕여대: 9월 20일(목)~21일(금)

- 경운대(대구): 9월 27일(목)~9월 28일(금)


▒ 2018년 가을 축제 초대 가수 라인업

- 숭실대: 선미, 크러쉬, 청하, 다이나믹 듀오, 십센치(10cm), 정승환, 치즈

- 동국대: 레드벨벳, 길구봉구, 픽보이, 폴킴, 디에이드, 양다일

-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윤하, 헤이맨, 임창정, 문빛, 치즈, 길구봉구,

- 한양여대: 위너, 유승우, 브로맨스, 김나영, 아이즈

- 안양대: 위너, 홍진영, 청하, 지어반

- 명지전문대: 청하, 소야, 건민X희도, 면도, 최서현(고등래퍼), 블랙나인

- 가천대: 마마무, 김하온, 임창정, 장덕철

- 가천대(메디컬): 비와이, 제시, 투빅, 볼빨간 사춘기, 김나영, 제시

- 서강대: 에픽하이, 장기하와 얼굴들, 청하, 소심한 오빠들, 치즈

- 경운대: 김하온, 다이나믹듀오




놓치지 말아야 할 대학교 축제


봄 축제 못지 않은 라인업으로 우리를 설레게 하는 가을 축제, 학교마다 일정이 겹쳐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에 빠지게 하는데요. 막강 라인업과 다양한 볼거리로 무장된 축제를 엄선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출처: 서강대학교 동아리 연합회 페이스북 (링크)



서강대 축제 <서강문화제>


과거 서강대 축제는 크게 관심을 받지 못했었지만 올해만큼은 필히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서강문화제는 9월 17일부터 21일까지 무려 1주일 동안이나 진행되는데요. 동아리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열리는 가을축제로 동아리들의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초대가수들 역시 청하, 치즈, 소심한 오빠들, 에픽하이, 장기하와 얼굴들 등으로 흥겨운 가을밤을 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가장 주목해야 할 행사는 ‘서강가요제’입니다. 보통의 대학교 가요제가 학생 중심으로 참가를 받는 것에 비해, 서강가요제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수님들, 그리고 교직원들까지 참가를 받고 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교수님들의 노래 실력을 엿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인데요. 이번 가요제로 구성원들이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선은 9월 20일 대운동장에서 열립니다. 



▲ 출처: 숭실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링크)



숭실대 축제 <어서옵슈>


숭실대 총학생회에서는 ‘Us of SSU’라는 주제와 ‘어서옵슈’라는 이름의 축제를 개최합니다. 봄 축제에서도 초대가수 막강 라인업을 자랑했던 숭실대가 가을 축제에서도 다시 한 번 역대급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19일에는 가수 정승환, 20일에는 청하, 크러쉬, 21일에는 최근 “싸이렌”으로 컴백한 가수 선미가 축하 무대에 선다고 합니다.


숭실대 축제에서 주목할 만한 또 다른 행사는 서브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숭실잼라이브’입니다. 숭실대 학생들이 모교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 엿볼 수 있는 퀴즈쇼 행사인데요.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생식당과 매점에서 쓸 수 있는 ‘생활협동조합 쿠폰’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 23팀의 버스킹 공연도 같은 장소인 서브스테이지에서 열리니 초대가수들 못지 않게 출중한 숭실대생의 실력을 엿보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 출처: 가천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가천대학교 축제 <오락가락> 


가천대 성남 캠퍼스와 메디컬캠퍼스 두 곳에서 열리는 가천제는 올해도 재미 있는 체험과 공연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성남캠퍼스에서는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방탈출’ 행사가 진행됩니다. ‘피에로의 장난’, ‘친구의 자취방’의 두 가지 테마로 꾸며진 방을 탈출해보며 수수께끼도 풀고 동기들과의 우정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애, 우정, 진로 등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와 바람개비 동산에서 즐기는 글램핑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초대 가수들 명단 또한 대단한데요. 19일 성남 캠퍼스에서는 마마무, 김하온, 장덕철, 임창정 이, 20일 메디컬 캠퍼스에서는 투빅, 볼빨간 사춘기, 김나영, 제시, 비와이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출처: 동국대학교 공식 홈페이지 (링크)



동국대학교 축제 <서애로의 푸른 밤>


동국대 축제 ‘서애로의 푸른 밤’은 서애로 상인 연합회와 공통 주관하여 가을 감성에 맞는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들을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서애로’는 동국대 후문에서 충무로역까지 이어지는 일대를 말하는데요. 이 곳에 서애 류승룡의 집터가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동국대 축제에서 눈 여겨 볼 만한 행사 중 하나는 ‘서애로가 대신 전해드립니다’ 입니다. 사랑, 대학생활, 우정 등의 주제로 한 사연을 사전에 공모 받아, 그 중 5개를 선정해 무대에서 소개해 주는 것으로 그 동안 전하고 싶었던 말을 총학생회가 대신 전달해 주는 코너입니다. 대학생들의 진솔한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레드벨벳, 폴킴, 길구봉구, 디에디드, 양다일, 픽보이 등 쟁쟁한 가수들로 구성된 축하 무대가 준비되어 가을 감성에 맞는 무대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도 각 학교의 특색이 담긴 행사와 화려한 초대가수 라인업으로 꾸며질 2018 가을 대학교 축제! 동기 및 선후배와 함께 신나는 가을 축제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