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가볍게 독서하자! 주목 받는 전자책 구독 서비스 알아보기



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일은 이제 우리의 일상에 중요한 위치를 자리잡고 있습니다. 책 읽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신문이나 잡지처럼 월 단위로 구독해 디지털 콘텐츠로 손쉽게 소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업체들이 전자책 시장에 진출하면서 각기 특색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가볍게 독서할 수 있는 전자책 구독 서비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리디셀렉트 (출처: 리디셀렉트 홈페이지)



리디셀렉트(RIDI Select)


리디셀렉트는 리디북스에서 제공하는 월정액 도서 구독 서비스입니다.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하면 월 6,500원으로 도서당 추가 결제 없이 마음껏 도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구독 첫 달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해당 서비스가 나에게 잘 맞는지 체험해 보고 결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e북을 판매하는 리디북스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도 받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리디셀렉트 도서 목록 (출처: 리디셀렉트 홈페이지)



검증된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마음껏


각자 갖고 있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독자들의 평점으로 검증된 도서들과 스테디셀러 등 다양한 양질의 책을 간편하게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리디북스의 매출액과 평점을 기준으로 상위권의 도서를 선정해 서비스 제공 도서에 포함시킵니다. 리디셀렉트에서 읽을 수 있는 도서의 대부분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베스트셀러 도서 수준이라는 평입니다.



 

▲리디북스 뷰어/앱 (출처: 리디셀렉트 홈페이지)



리디셀렉트 이용 방법


1. 리디북스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월정액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카드를 등록합니다.

3. ‘마이셀렉트’ 탭을 이용해 읽을 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권수에 제한 없이 등록 가능).

4. 사용하는 기기에 리디북스 뷰어/앱을 다운로드합니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두 지원합니다.

5. 리디북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뒤 책을 다운로드해 읽습니다.


 

▲밀리의 서재 (출처: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월 9,900원에 3만 권의 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책 한 권 값에 수많은 책을 경계 없이 넘나들며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간부터 베스트셀러까지 매 월 1천여 권의 책이 업데이트 되고 있어 보다 많은 책을 접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리딩북 서비스 (출처: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



리딩북&서재


특히 유명 연예인이 <사피엔스>, <역사의 역사> 등 어렵지만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들을 편안한 목소리로 읽어주는 ‘리딩북’이 화제를 끌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눈으로 읽고, 보는 것에 지쳤다면 듣기 좋은 유명인들의 목소리를 통해 듣는 책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한 유명 작가와 평론가, 아나운서 등의 온라인 서재를 방문해 책을 추천 받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추천한 책을 누군가 읽을 때 일정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어, 다양한 서재 중 나의 취향에 맞는 서재를 골라 큐레이팅된 책을 찾아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YES24 북클럽 (출처: YES24 홈페이지)



YES24 북클럽


YES24 북클럽은 인터넷 온라인 서점 YES24가 제공하는 월정액 도서 서비스입니다. 지난 9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11월 정식 오픈을 시작했는데요. 온라인 서점의 노하우가 더해져 큐레이션된 전자책을 구독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인기 도서들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2019년 상반기까지 약 2만 권의 전자책을 서비스할 예정이며, 최대 5개의 기기에서 독서가 가능합니다.


 

▲YES24 북클럽 (출처: YES24 홈페이지)



55요금제 vs 77요금제


YES24 북클럽 요금제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월 5,500원 요금제와 7,700원 요금제가 있는데요. 5,500원 요금제의 경우 전자책을 권 수 제한 없이 무제한 다운로드하여 읽을 수 있는 기본 서비스입니다. 7,700원 서비스는 북클럽 전용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마머니’가 함께 지급되는 서비스입니다. 북클럽으로 이용할 수 없는 유료 전자책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크레마머니’가 함께 제공되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책이 대세이던 독서 시장이 이제는 IT 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구독하는 독서가 보편화되는 등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책을 소장하는 개념에서 벗어나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보관의 부담도 덜어낸 구독 서비스가 여러 업체를 통해 다양한 가격대, 색다른 서비스로 소개되고 있는 것이 방증이기도 합니다. 각 서비스들이 1개월 무료 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해 나만의 독서 습관에 맞는 서비스를 골라 보다 편리한 책 읽기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