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한봄고등학교와 3D 프린팅 전문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도리코는 3D 프린터 지원은 물론 전문적인 3D 프린팅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게 되는데요. 신도리코와 한봄고등학교의 업무협약 체결 소식을 전합니다.
한봄고등학교는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특성화고등학교입니다. 이번에 한봄고는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2020년부터 스마트제어과, 시각디자인과, 캐릭터창작과, 빅데이터정보과, 뷰티아트과 등의 학과를 운영하게 됩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한봄고등학교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교내 3D 프린팅 교육실 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3D 프린팅 전문인력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4차 산업 유망 학과인 스마트제어과 교육을 위한 전문적이고 쾌적한 3D 프린팅 교육 환경을 마련할 예정인데요. 이밖에도 한봄고등학교가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국가 기술 자격증 실기 시험장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봄고등학교에는 신도리코의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3D 프린터인 ‘3DWOX 2X’가 공급되었습니다. 3DWOX 2X는 3D 프린팅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조형 크기를 극대화하여 가로 228mm, 세로 200mm, 높이 300mm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2개의 노즐, 2개의 카트리지로 조형물에 2가지 색상을 함께 출력하거나 2가지 소재를 혼합해 출력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프로슈머용 3D 프린터입니다.
▲ 2개의 노즐로 2개의 색상 혼합(좌), 2개의 소재 혼합(우, PVA+PLA) 활용한 출력물 모습
3DWOX 2X는 기본 노즐을 2개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다양하며 효율적인 3D프린팅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한 개의 출력물에 2개의 컬러 혹은 2개의 재질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금속 소재를 사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플렉서블 베드가 장착된 3DWOX 2X
또한 3DWOX 2X는 더욱 다양한 소재의 결과물을 출력하고 분리할 수 있도록 열전도가 가능한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베드를 설계한 제품입니다. 베드를 유연하게 휘는 것만으로도 완성된 출력물을 안전하고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던 기존 플렉서블 베드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전인데요. 고도의 기술력을 통해 사용자의 편리성과 제품 활용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 필라멘트 오토로딩, 베드 레벨링, 웹 모니터링, 메일알람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3DWOX 2X
3D프린터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어려움 없이 3D 출력물을 완성하고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것도 강점입니다. 필라멘트를 최적의 온도로 조절하여 노즐까지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필라멘트 오토로딩’, 베드의 수평상태를 자동 점검하고 쉽게 조정할 수 있는 ‘액티브 베드 레벨링’, PC와 모바일에서 출력상황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 모니터링’, 출력 완료 시 메일로 공지를 받을 수 있는 ‘메일 알람’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일선 교육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3DWOX 2X
신도리코는 한봄고에 3D 프린터 운영 솔루션인 ‘WISDOM 3D(Wise Device Output Monitor 3D)’도 제공하게 됩니다. WISDOM 3D는 3D 프린터 기기별 사용량 통계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 3D 프린터의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운영 솔루션으로, 학교나 기업 등 대규모 장비 관리가 필요한 곳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신도리코는 3D 프린팅 전문기업으로서 향후 미래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들에게 전문적인 3D 프린팅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D 프린팅 기술의 보급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신도리코의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기업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프린팅, 대학을 만나다] 아이디어 창의 공간 ‘서울대학교 해동 아이디어 팩토리’ (0) | 2019.06.19 |
---|---|
[Thanks Letter] 위대한 영혼이 빚어낸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0) | 2019.05.31 |
신도리코, 2019년 중국 영업점 영업전략 회의 (0) | 2019.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