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신도리코(우석형 회장), 작업 편의성과 효율성 갖춘 실속형 3D프린터 3DWOX 1X 출시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다양한 출력 사이즈와 소재 지원으로 편의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갖춘 3D 프린터 3DWOX 1X를 출시했습니다. 3DWOX 1X는 보다 큰 출력 사이즈를 지원해 생산성을 높였고 여러 재질의 소재로 출력이 가능해 다양한 조형물을 생산할 수 있는 실속형 3D 프린터입니다. 또 사용하기에 편리한 플렉서블 베드와 원격 모니터링, 필라멘트 자동공급 기능까지 갖춰 편의성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더 커진 출력 사이즈와 다양한 소재로 생산성 극대화


보다 큰 출력 사이즈


3DWOX 1X는 최대 가로 228mm, 세로 200mm, 높이 300mm까지 출력이 가능하여 보다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신도리코가 3D 프린팅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조형 크기를 극대화하여 출시한 바 있던 3DWOX 2X와 동일한 사이즈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출력 필라멘트 지원


신제품 3DWOX 1X는 여러 재질의 출력용 필라멘트를 지원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PLA(친환경 수지)와 ABS(스타이렌 수지)는 물론이고, 잘 휘어지며 충격 흡수력이 뛰어난 Flexible(TPU) 필라멘트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조형물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신발 깔창이나 바퀴처럼 탄력성을 지닌 결과물도 출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서도 3D 프린팅의 활용 범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3DWOX 1X에는 금속 소재를 사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플렉서블 베드가 장착되어 있다.



유연한 재질의 플렉서블(Flexible) 베드 장착


3DWOX 1X에는 출력물을 베드에서 손상 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유연한 재질의 플렉서블 메탈 베드(Flexible Metal B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베드를 구부리기만 하면 쉽게 출력물을 떼어낼 수 있어 편리하며, 출력 품질 향상을 위해 열전도율이 높은 메탈 소재로 제작된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베드의 수평 상태를 쉽게 점검하고 조정할 수 있는 ‘세미 오토 레벨링(Semi-Auto Leveling)’과 ‘액티브 레벨링(Active Leveling)’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베드의 수평을 유지하고 안정적인 출력물을 생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스마트 기능 탑재로 편리한 3D 프린팅 환경 제공





원격 모니터링 지원


3DWOX 1X는 사용자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장착하였습니다. 본체 내부에는 카메라를 부착하여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3DWOX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출력 진행 상황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 3DWOX 1X에는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출력 전 과정에 걸쳐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음성 안내 기능 지원


편리한 사용을 위해 음성 안내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체에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제품의 전원과 부팅부터 출력 시작 및 완료, 문제 발생 등 전 과정에 걸쳐 정확하게 기기를 작동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헤파필터 통한 미세먼지 저감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3D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필터를 장착하여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최대한 줄여줍니다. 또한 소음 저감 기술을 통해 좁고 밀폐된 공간에서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라멘트 자동 공급


카트리지를 본체에 장착하고 팝업 버튼만 누르면 필라멘트를 노즐까지 자동으로 로딩하는 팔라멘트 자동 공급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조작 실수로 인한 노즐 막힘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한층 편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3DWOX 1X 세부 사양





3DWOX 1X는 다양한 필라멘트를 지원하고 대형 크기의 출력물도 문제 없이 출력 가능해 제작자의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실속형 3D 프린터입니다. 또한 원격 모니터링, 헤파필터 장착, 필라멘트 자동공급 기능, 음성 지원 기능 등을 도입해 이용자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는데요. 최근 3D 프린터가 의료, 덴탈, 쥬얼리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신도리코는 앞으로 다양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라인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